Oculus Quest 2 : 더 빠르고 고해상도의 올인원 VR
Facebook은 공식적으로 Oculus Quest 2에 상당한 기술 업그레이드를 제공했습니다. 현재 독일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전 모델과 달리 해상도, 컴퓨팅 성능 및 메모리에 분명한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349 유로로 떨어집니다.
중요한 것 먼저
Facebook의 새로운 독립형 VR 헤드셋 인 Oculus Quest 2는 독일에서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 이유 는 아마도 데이터 보호 문제와 관련된 Facebook 판매 중단 때문입니다 . 공식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Oculus VR 헤드셋을 등록하기 위해 Facebook 계정을 사용해야하는 새로 도입 된 의무와 관련이 있습니다 . Oculus Quest 2는 Facebook 계정에 연결 한 후에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다른 국가에서 선주문
데이터 보호 문제는 특히 더 엄격한 독일 데이터 보호 지침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현재 일부 소매 업체에서는 다른 국가를 통한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포럼에는 이미 선주문 자의 첫 번째 링크와 보고서가 있습니다. Oculus Store에 액세스하는 데 문제가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페이스 북은 아직 이것에 대해 명확한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독일 배송 주소로는 Oculus에서 직접 선주문 할 수 없지만, 예를 들어 Amazon France * 또는 Amazon Italy *에서는 가능합니다.
거의 4K 해상도와 두 배의 컴퓨팅 성능
이전 제품과 달리 Oculus Quest 2는 50 % 더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더 정확하게는 해상도가 눈당 1,440 × 1,600 픽셀에서 눈당 1,832 × 1,920 픽셀로 증가합니다. 전체적으로 Quest 2는 두 눈에 분산 된 약 700 만 픽셀을 제공합니다. 소비자 4K 해상도와 비교할 때 약 20 %의 픽셀이 누락되었습니다. 10 월에 출시 될 예정이지만 PC 없이는 사용할 수없는 HP Reverb G2 는 눈당 2,160 × 2,160 픽셀로 약 30 % 더 많은 픽셀을 제공합니다. Quest 2의 경우 Oculus는 두 개의 개별 OLED 패널 대신 LCD 패널을 사용합니다.
1 세대에 비해 해상도가 증가한 것 외에도 디스플레이 유형이 OLED에서 LCD로 변경되어 블랙 레벨이 덜 좋지만 다른 여러 개선 사항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RGB 서브 픽셀 매트릭스가 포함됩니다. 덕분에 이제는 픽셀 당 더 많은 서브 픽셀이 있으며, 초기 테스트에 따르면 1 세대에 비해 픽셀 채우기 속도가 증가하여 플라이 스크린 효과가 크게 감소합니다. 렌즈에 대한 공식적인 변경은 없었지만 이미 1 세대에서 좋은 인상을 남겼으며 현재까지 사용 가능한 테스트에서 확인 된 것으로 보입니다.
움직임의 표시도 개선되었다고합니다. 낮은 픽셀 응답 시간 덕분에 이미지의 움직임이 덜 번집니다. 또한 Oculus Quest 2는 72Hz에서 90Hz로 가속화 된 화면에 초당 최대 90 개의 이미지를 출력 할 수있어 이미지 인상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테스트에 따르면이 기능은 아직 게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픽셀은 Snapdragon 865에 가까운 Snapdragon XR2에 의해 실행 되며 Qualcomm에 따르면 1 세대 Oculus Quest에 내장 된 Snapdragon 835에 비해 컴퓨팅 성능이 최소 두 배입니다. Qualcomm에 따르면 컴퓨팅 성능의 두 배에 대한 정보는 GPU 및 CPU의 성능에 적용되는 반면 비디오 영역의 픽셀 처리량의 4 배가 언급되고 AI 성능에 대해 11의 계수가 설명됩니다.
50 % 더 높은 해상도와 100 % 더 많은 GPU 및 CPU 성능의 조합은 Oculus Quest에서 여전히 가능했던 것보다 그래픽 적으로 훨씬 더 복잡한 타이틀을 약속합니다. 성능 향상이 72 헤르츠 대신 90 헤르츠로 더 부드러운 게임 경험으로 전환 될 수 있는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1 세대와 마찬가지로 Quest 헤드셋은 통합 하드웨어를 통해 사용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컴퓨팅 성능을 사용하기 위해 USB Type-C 링크 케이블을 통해 PC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Quest 2는 PC에서 렌더링되는 게임의 출력 장치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RAM과 더 많은 사용자 메모리
컴퓨팅 성능 외에도 내부 메모리 및 RAM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Oculus Quest 2는 이제 4GB RAM 대신 6GB를 제공하며, 이는 크게 향상된 해상도와 컴퓨팅 성능을 고려할 때 신중한 업그레이드처럼 보입니다. 내부 스토리지 측면에서 Oculus는 이전 제품에 비해 덜 사소하고 최대 구성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128GB 옵션의 64GB 대신 256GB 옵션의 64GB가 있습니다. Facebook은 스토리지 업그레이드에 100 유로를 청구합니다.
더 가볍고 더 작고 인체 공학적이어야합니다.
내부 가치 외에도 Facebook은 헤드셋과 컨트롤러의 인체 공학을 개선하기를 원합니다. 특히 헤드셋의 착용감과 앞쪽의 무거움은 1 세대에서 종종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 두 가지 문제는 모두 새로운 모델로 감소했다고합니다. 한편으로 새로운 벨트 시스템은이를 보장하는 반면, VR 헤드셋의 초점이 머리에 더 가깝게 배치되도록하는 것입니다. 또한 헤드셋이 전반적으로 조금 더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아이 릴리프 조정에 관해서는 이전 모델에 비해 한 단계 뒤로 물러납니다. Oculus Quest에는 각 눈에 대한 화면이 있으며 눈 사이의 거리를 지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지만 후속 제품은 하나의 디스플레이에만 의존합니다. 하나의 화면 만 사용하는 Oculus Rift S와 달리 Oculus Quest 2는 Quest의 무단계 기계적 접근 방식과 Rift S의 순수 소프트웨어 기술 솔루션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렌즈 거리는 세 가지 고정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58mm, 63mm 및 68mm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그에 따라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표현을 조정합니다. 이 절차에 대한 또 다른 비판은 첫 번째 테스트에서 언급됩니다. 렌즈 자체를 손으로 제자리에 가져와야하므로
더 좋거나 더 나쁜 컨트롤러?
Facebook은 컨트롤러의 인체 공학 및 배터리 수명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전자는 이미 사용 가능한 테스트에서 확인 된 것 같습니다. 후자에 대한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 특히, Ars Technica는 테스트에서 컨트롤러 추적 불량을 관찰 할 수 있었고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Beat Saber의 전문가 모드에서 Ars Technica 는 정확도 감소를 비판 합니다.
Oculus Quest 2에는 옵션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됩니다.
Oculus Quest 2를 통해 Facebook은 이전보다 옵션 액세서리에 훨씬 더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애호가들이 Vive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을 사용하는 등 1 세대를위한 자체 솔루션을 찾아야했지만 Oculus Quest 2에 대한 공식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개선 된 인체 공학을위한 Elite 스트랩과 머리 뒤쪽에 통합 된 추가 배터리가있는 두 번째 대체 스트랩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는 2 ~ 3 시간의 작동 시간을 두 배로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Logitech과 협력하여 Oculus Quest 2 및 클래식 오버 이어 헤드폰과 함께 사용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한 쌍의 인 이어 헤드폰도 있습니다. 짧은 케이블을 제외하고 다른 헤드폰보다 어느 정도 이점이 있는지는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가격 및 가용성
독일 이외 지역에서는 10 월 13 일부터 Oculus Quest 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4GB의 기본 버전은 349 유로부터 시작합니다. 256GB로 업그레이드하려면 추가로 100 유로가 필요합니다. 향상된 인체 공학적 설계를위한 Elite Strap은 49 유로이며, 내장 된 추가 배터리와 휴대용 케이스는 139 유로입니다.
(*) 별표로 표시된 링크는 제휴 링크입니다. 이러한 링크를 통한 주문의 경우, ComputerBase는 고객을위한 가격 인상없이 판매 대금에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