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신형 G63 AMG입니다
지금은 에디션 1 모델을 구할 수 없어서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시고
차량을 구입하셨지만 주행중에 발생되는 소음 문제와 실내 내장재의
잡소리까지 견딜 수 없을 만큼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ㅠㅠ
많은 업체를 보시고 기술적인 믿음이 있었기에 찾아주셨다고 합니다
G바겐이나 레인지로는 일반적인 방음 소재로는 소음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동과 소음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뉴 G바겐 63AMG 차량이 방음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저희가 다른 G바겐 차량에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음악만 트셔도 실내 내장재에서 엄청난 소음이 발생되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서비스 센터를 내방하셔도 해결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실내 프레임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은
정말 강력한 수준으로 탑승자에게 그대로 전달됩니다!!

특히 엑샐러레이터를 누를 때 발생되는 진동이 몸으로 느껴지는데
사실.. 벤츠에서도 소음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여 프레임으로
시멘트 도료 [댐핑재] 부분적으로 붙여놓은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사진과 같은 원가절감 방식으로는 진동을 제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G바겐 구조는 사실 물리적으로 상당히 시끄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소음으로 기준을 잡자면 자동차 중에서도 극한의 환경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G바겐 차량의 고질적인 진동과 소음 문제를
본격적으로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진행되는 방음 작업은
미국 다이나 회사에서 만든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이용한
다이나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G바겐의 무시무시한 소음과 진동을 잡기 위해 꼭 선택해야하는 방음 소재입니다

내장재를 탈거하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이물질에
회원님들께서 놀라시곤 합니다
신차에 경우에도 심각하여...
저희는 방음 작업전에 실내 클리닝을 통해
프레임과 카펫 이물질을 사전에 청소해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후드 프레임에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패드를 입력합니다
G바겐의 경우 후드 프레임 면적이 상당합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후드 프레임에 밀착시켜 엔진으로 인한 진동을 잡아줍니다
후드 프레임 방진 작업의 경우 꼭 내열 소재로 제작된 방진 패드를 입력해야하는데요
엔진 열로 인한 손상을 막기 위해 꼭 고려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버틸 수 있는
내열 소재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엔진 열로 인한 손상이 전혀 없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있는 만큼
밀도가 매우 높고 두꺼운데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디테일한 작업을 진행하기 힘들어
다이나 회사에서 공급하는 전용 롤과 전용 글러브를 사용해
메뉴얼에 따라 안전하고 꼼꼼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장 많은 진동이 발생되는
바닥 전체 프레임에 다이나 방진 패드를 입력해줍니다
시공 부위는 엑셀레이트 격벽 부터 트렁크 전체 패널까지로
바닥 모든 면에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패드가 입력되어집니다!!

엑셀레이트 격벽부터 방진 패드를 입력해줌으로써
엑셀을 밟을 때 느껴지는 진동을 확실하게 감쇄시켜 줍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아까 말씀드린 거처럼
고밀도의 순수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재 자체가 두꺼운 만큼 롤을 이용해 실딩작업을
완벽할 때 까지 계속적으로 반복해줍니다

G바겐은 시트의 떨림이 매우 강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을 완벽히 잡아주어야만
탑승자가 느끼는 진동을 다이나믹하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밀착하면
바닥 프레임 전체에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이용한 방진 작업은 마무리됩니다

다음으로는 바닥 전체 프레임에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다이나 방진 패드를 통과한 노면 소음을 잡아주기 위한 작업입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방음 소재를 바닥 전체 프레임에 입력합니다!!

작업 방진은 방진 작업과 같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엑셀레이터 격벽부터 트렁크 패널까지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꼼꼼하게 부착시켜 줍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방음 소재는
저주파수를 걸러내주는 수많은 필터가 압축되어 있는 패드입니다
쉽게 말해 저주파수를 차단해 소음을 감쇄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RS 신슐레이터는 부착을 진행할때
공기층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소재를 밀착시키지 않으면 공기층이 생겨
시간이 지나면서 방음 효과가 줄어들고 변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재가 맞물리는 부분에는 검정색 흡음 테이프가 부착 되어있습니다
RS 신슐레이터 패드는 필터가 압축되어 있기 때문에
컷팅된 부분에 유격이 일어날 수 있어
꼭 흡음 테이프를 이용해 유격이 일어나지 않도록 마감작업을 해줘야만 합니다!!

마찬가지로 트렁크 패널까지 부착하면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이용한 바닥 전체 방음 작업이 완료됩니다!!

G바겐 신형 도어는 내벽 프레임으로 다이나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실제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의 진동 90% 억제시켜 줍니다!!

도어 프레임 방진 시공 모습!!

도어 4개 모두 다이나 방진 [진동]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도어트림의 내장재에서 발생되는 잡소리가 상당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음악만 들어보셔도 징~징 울리는
소음을 관찰하실 수 있으며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도어트림으로
밀착시켜 내장재의 진동소리를 완벽하게 제어시킬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 내부로 RS 신슐레이터 방음을 시공합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 [풍절음] 감쇄시켜주며
전체 도어 3중 방음으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실내 내장재 커버에도 풍절음의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RS 압축 신슐레이터 방음 시공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G 바겐은 펜더 프레임이 상당히 큽니다
커버 내부로 RS 신슐레이터 방음 시공을 통해서
실내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잡아주었습니다!!

방음 시공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회원님의 G바겐 에디션 1 차량은 실내 색상이 아이보리로
작업으로 오염이 될 수 있어 깨끗하게 클리닝을 진행하였습니다!!

실내 내장재 조립 과정은 신차를 출고하셨을 때 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을 진행시켜 드립니다!!

저희는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만 지금까지 270대 작업해 왔으며
작업을 맡겨주신 동호회 분들 모두 불만족이 없을 만큼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으로부터 드라마틱 한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