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주 판사, 가입국(PIP) 프로그램 일시 중단 명령
월요일 텍사스의 한 연방 판사는 바이든 행정부가 미국 시민과 결혼한 불법 이민자에게 합법적 지위를 부여하는 것을 일시적으로 차단하여 새로운 정책에 이의를 제기한 공화당이 주도하는 16개 주의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J. 캠벨 바커 지방법원 판사의 명령은 지난주에 합법적 지위 없이 미국에 거주하는 약 50만 명의 이민자에게 개방된 대규모 이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중단시킵니다. 예비적이고 일시적이기는 하지만 이 판결은 2024년 대선에서 가장 중요한 선거 이슈인 이민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6월 두 가지 주요 움직임 중 하나에 대한 초기 타격이기도 합니다.
남부 국경에서 망명을 받는 것을 크게 제한한 또 다른 행정 조치가 있은 지 몇 주 만에 발표된 Keeping Families Together 라는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수년간 법적 미결 상태로 미국에서 살았던 일부 불법 이민자의 곤경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정책은 허가받지 않은 이민자들이 미국 시민과 결혼하고, 최소 10년 동안 미국에 거주했으며, 신원조회를 통과한 경우, 가석방으로 알려진 이민 혜택에 따라 임시 취업 허가와 추방 보호를 신청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미국 시민의 불법 의붓자녀에게도 개방됩니다. 중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절차에 참여할 자격이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이 프로그램이 자격을 갖춘 이민자들에게 영주권과 수년 후 미국 시민권으로 가는 간소화된 경로를 열어준다는 것입니다.
불법으로 미국에 거주하는 사람을 포함한 이민자들은 미국 시민과 결혼하면 그린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법은 일반적으로 불법으로 미국에 입국한 사람이 그린카드를 받으려면 미국을 떠나 합법적으로 재입국해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미국에서 3년 또는 10년 동안 추방될 수 있으며, 많은 혼합 신분의 가족이 그 옵션을 추구하지 않게 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이 이니셔티브가 미국 시민이 포함된 가정에서 가족의 단합을 촉진한다고 주장했지만, 텍사스와 공화당이 장악한 다른 주들은 금요일에 제기한 소송에서 이 정책이 불법 이민에 보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주요 이민 조치에 거의 모두 이의를 제기한 레드 주는 이 정책이 이민 가석방 권한을 오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임명한 텍사스 연방 판사인 바커는 국토안보부가 Keeping Families Together 을 신청한 사람에게 가석방을 허가하는 것을 금지하는 행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바커는 자신의 명령을 14일 동안 유효하게 만들었지만 연장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승인할 수는 없지만 연방 관리들은 이 프로그램에 따라 신청을 계속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