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으로 신형 그랜저 회원님이 찾아주셨습니다
차량을 출고하신지 일주일이 되셨다고 합니다
풀옵션을 선택하였지만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실망을 하셨고
신차임에도 주행중에 발생되는 소음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셨습니다
자동차 방음은 이전 차량에 저희에게 작업을 하셨고 만족도가 높았기에
기술적인 믿음으로 방음과 오디오 튜닝과 함께 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구성-
무스웨이 D8 [순정형 앰프]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파스 165G 2WAY 스피커 [전면 - 후면]
ARC 8인치 서브우퍼 [순정형]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된 신형 그랜저
참.. 먼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신형 모델들은 디지털 시대에 맞게 변화를 가져왔지만??
자동차 소음과 순정 오디오 소리는 변한 것이 전혀 없습니다
저희는 오늘 그랜저 순정 오디오 기능을 모두 사용하면서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전체 10개 스피커 [센터 - 트위터 - 미드 우퍼 - 서브 우퍼]
교체 작업과 순정 오디오와 연동이 가능한 무스웨이 D8 앰프를
카오디오 시스템을 진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실내 내장재가 모두 탈거된 모습입니다
실제로 주행중에 발생되는 노면 소음과 진동 문제는
탑승자에게 엄청난 피로감을 전달시키고 있습니다!!
회사 측도 진동의 심각성을 알고 시멘트 도료 댐핑제를
바닥 프레임 부분적으로 시공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데..
원가절감 이유로 이런 작업의 방식으로는 소음을 잡을 수 없습니다!!
펜더 프레임의 모습입니다
사실.. 내장재를 탈거하고 자세하게 살펴보면?
실망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ㅠㅠ
트렁크 패널의 모습입니다
근본적인 소음의 원인을 잡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1400대 작업하였고
동호회 분들에게도 가장 신뢰도가 높은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후드커버를 탈거시키며 본닛 프레임으로
RS 부틸 (내열소재) 패드를 사진과 같이 입력을 진행시켜 주며
엔진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첫번째로 잡아줍니다!!
탈거한 후드 커버에는 RS 흡음재를 부착합니다
RS 흡음재를 후드커버에 밀착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공명음 [노이즈] 감쇄시켜 줍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과 소음을 잡기 위해 바닥 전체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RS 인슐레이션 3중구조 패드를 통해 바닥 전체를 입력시켜준 모습입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 소음과 진동을 함께 감쇄시켜 주는 통합형 패드입니다 !!
시공 부위는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트렁크 패널까지
바닥 모든 프레임에 RS 인슐레이션 패드가 입력됩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경량소재로 제작되어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볍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방음 솔루션으로 작업 이후에도 냄새도 없습니다
동호회 분들이 좋아하시는 가장 현실적이며 최적화된 방음 프로그램으로
정말 많은 회원님들이 RS 방음 프로그램을 시공하셨습니다!!
사이드 패널에도 RS 알루미늄 패드를 시공합니다
진동이 심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잡아줍니다
오랫동안 쌓아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방음 시공을 진행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탑승자에게
진동을 가장 많이 전달해주는 부분으로 진동을 집중적으로 잡아야합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해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을 전체적으로 감싸줍니다
신형 그랜져의 도어 외벽 프레임은
플라스틱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심각한 진동이 발생되며
RS 알루미늄 방진 [진동] 처리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콘솔 격벽 프레임으로 RS 인슐레이션 패드가 시공되어
노면 소음의 원인을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하부 프레임 전체 방음이 진행되었습니다!!
펜더 내벽 -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처리를 통해서 진동을 제어합니다!!
국내 그 어떤 방음 업체보다도 최적의 퀄리티로
방음 시공을 진행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부에서 타고 들어오는 풍절음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
탈거한 도어트림 후면으로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밀착해줍니다
차체 사이에 공기층이 발생되는 풍절음으로
A-B필러 뒷면에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입력해줌으로써
소음을 더욱 효과적으로 잡아주었습니다!!
그랜저는 서브우퍼가 선반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브우퍼 교체를 진행하면서 격벽 프레임의 방음 시공이 진행시켜 줍니다!!
ARC 8인치 서브우퍼가 장착됩니다
순정 위치에 그대로 적용되며 동일한 임피던스로
간단한 서브우퍼 교체를 통해서 풍부한 저역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컨데 순정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베이스감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그랜저 전면 - 후면 장착되는 제품은 파스 165G 2WAY 스피커 입니다
설계자는 쿠로고치상으로 순정 오디오 출력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설계 구조를 살펴보면 경량 유리섬유 콘지를 이용하여 미드 우퍼의 파워와
제동력을 확보하였고 기술적으로 완성도가 매우 높은 유닛이라는 평가를 받는 제품입니다
파스 165G 트위터는 매끄러운 고역의 느낌을 전달합니다
설계구조를 보니 양모 실크돔을 사용하였습니다
귀에 자극이 없어 오랫동안 음악을 감상하셔도 귀에 피로감이 없습니다!!
그랜저 차량의 트위터의 위치는 대시보드 상단입니다
순정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장착됩니다!!
트위터 커버를 안전하게 조립시켜 줍니다!!
앞서 진행한 도어 프레임에 RS 알루미늄 방진 작업은
도어에서 발생하는 진동 80% 감쇄시킬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단순히 진동을 잡는 것만 아니라
보다 깨끗한 스피커의 음질을 확보하기 위한 기초적인 작업입니다!!
파스 165G 미드 스피커를 순정 위치에 그대로 장착시켜 줍니다
예상대로 오버로크 타입의 리드선을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미등 우퍼에서 풍부한 구동력에서 발생되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마그넷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4개월 동안 60조 이상을 판매하였고 이녀석을 선택하였던 소비자 중에서
불만을 거론하였던 분들이 없을 만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의견을 제시합니다!!
도어 방음과 미드 스피커 교체 작업이 이뤄지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전면 뿐만 아니라 후면에도 같은 방식으로
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됩니다
후면으로도 동일한 파스 165G 미드 스피커를 탑재하여
보다 입체적이며 서라운드 느낌을 전달합니다!!
후면에 트위터 위치는 도어트림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매우 간단한 교체 방식으로 진행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피커 교체를 완료한 후
후면 도어트림도 원래대로 조립해주었습니다!!
마지막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파스 CS 센터 스피커가 장착됩니다
우리나라는 재미있게도 센터 스피커가 아닌..??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센터 스피커로 판매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제 생각은 마진 정책과 그냥.. 잘 모르시는것 같습니다
센터스피커는 풀레인지 대역을 재생해야지만 공간감을 확보하고
보컬의 정위감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데..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장착되면 주파수 대역을 담당하는 폭이 제한적이며
중 고역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주지 못해서 밸런스가 무너집니다
당연컨데 파스 CS 센터 스피커는 최상의 소리를 보여줍니다
센터 스피커 전용 제품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닛이 없습니다!!
기술적으로 폴리프로필랜 재질과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놓았습니다
마그넷도 네오디늄으로 4등급 최상급 버전을 적용시켰습니다
덕분에 콘 스피커 형태로 전 대역을 커버할 수 있는 풀레인지 타입을 갖췄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 스피커를 교체한 후
커버를 덮어준 모습입니다!!
독일 무스웨이는 순정 오디오에 짹만 연결시켜 주면..??
높은 출력과 정밀한 프로세서 튜닝이 가능한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어떤 오디오 옵션이던 서밍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지금 카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제품인데 사실..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파워 앰프와 프로세서를 가져갈 수 있으니
소비자도 무스웨이 앰프를 대신할 수 있는 아이템이 없는겁니다!!
그랜저 순정 앰프는 조수석 펜더에 위치해 있습니다
무스웨이 D8 원하는 위치 어디든 장착이 가능합니다!!
무스웨이 D8 작업 방식은??
순정 앰프에서 나오는 커넥터를 그대로
연결시켜 주면 작업은 끝이납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 3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정밀한 사운드 튜닝으로 깜짝 놀랄만한 소리를 제공합니다!!
무스웨이 앰프가 설치되고..
펜더 커버를 그대로 조립시켜 주면 끝이납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실내 내장재를 안전하게 조립합니다
저희는 차량에 결합되어지는 모든 내장 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장재를 모두 탈거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걱정이 되실텐데...
참고로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무스웨이 D8 프로세서는 IIR 프로그램을 공유합니다
흠.. 상당히 정밀한 편이며 타임값과 31밴드 EQ 제어할 수 있으며
독립적인 멀티 채널을 컨트롤하여 보다 완벽한 소리를 만들어 드립니다!!
저희는 오늘 순정 오디오 환경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하였습니다
사실.. 이 정도의 구성이면 소리의 타격감이나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모두 만족스러운 수준의 소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의 채널 분리도와 공간감을 체감할 수 있을 만큼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그랜저 회원님도 기대 이상의 소리가 나와주어 출 퇴근 시간이 어느때보다
즐거워질것 같다는 말씀과 함께 차량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ISN'T SHE LOV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