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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유게시판〃 잡담〃 테일즈위버 이렇게 바뀐다면 어떨까요?(초장문주의)
하칸)복귀비호 추천 1 조회 1,279 20.09.03 23:11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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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달라지긴합니다 너무느려터져서 문제지...
    예전에 제가 유저의소리에 파티원 캐릭에따라 버프가 캐릭마다 다르게 들어오게하는거 어떻겠냐는 글을 올린적있어요
    리노베이션하면서 적용시켜주더라구요
    제가 쓴 글을보고 적용시킨건지는 모르곘지만 유저가 원하는걸 들어주긴하는거같은데 너무 느리단게...(거래소도 유저들이 울부짖은지 몇년째만에 패치했죠ㅎㅎㅎ)

  • 근데 카타콤 시드보상은 손봐야하긴 했어요..중간에 고스펙 불만이라고 괴 시세 떨어진다고 적으셔쓴데 그 이유가 무분별하게 시드가 풀려서입니다...그걸 생각도않고 그냥 대놓고 데린부터 시작해서 모조리 보상을 날려버려서 욕먹은거지(데린-시오칸구간은 카타콤과 달리 고렙들은 거의 안돌고 보상자체가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죠) 카타콤 보상 자체를 욕한건 그냥 카헬쩔 하던 사람이죠. 자기 돈벌이 막힌다 생각했으니까요...카헬 스펙 안되는 사람에게는 결국 쩔비포함한다면 한방 레어 기대는건 동일한거고 쩔러에의해 순간적으로 펌핑된 시드는 당연히 시세를 박살 내는거죠. 빨리 손안보고 피해가 누적되는걸 지켜보다가 이제서야 따로 후속대책도 없이 막아놓은걸 욕해야하는거지 막은걸로 욕할건 아닙니다. 그리고 비록 시드 자체는 안나오지만 잡템으로 어느정도 시드 수급이 됩니다.

    그리고 키트는 진짜 쌍욕 먹어야 하는게 맞구요. 어느게임에서 게임내 장비 진화 재료를 키트로 때려파나요...거기다 해당 재료는 전부 몇달 노가다로 간신히 얻거나 아니면 진짜 운빨로나 얻을까말까한 템들이니....웃긴건 키트로 풀어도 정작 그 템(아퀼)은 수량이 제대로 풀리지도 않는다는점
    ..

  • 그리고 새로운템은 일단 반대입니다..지금 아퀼조차 제대로 풀리지 않은상태에서 320제 나오면 진짜 돈을 때려부은 사람들만 할수 있는 게임이 되버립니다. 지금 어비스같은경우도 80층을 기점으로는 거진 아퀼유저 전용 컨텐츠라고 볼수 있을정도인데요. 아퀼조차 안 풀려서 별의별 욕 먹는데 그 다음템이 나온다? 컨텐츠는 당연히 새로운템에 맞춰지는거고 기존유저는 컨텐츠 난이도에 그냥 벽을 느낄뿐입니다. 최소 아퀼이 얼마전 인퍼급으로 풀려서 도는사람이 많아지고 그만큼 재료 수급이 용이해진다면 모를까 그전까지는......그거보다 아퀼 재료부터 어떻게 해야죠..키트 돈놀이 한답시고 드랍확률을 계속 거지같이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그탑이 문제라 하시는데...처음 하는사람에게 클라드부터 시작해서 퀘스트 따라가는 구렙업루트 타라하면 누가 할까요 ㅋㅋ..그냥 당장 접을걸요. 제가 그루트 타서 렙업한단계 유저인데 옛날 포젤 잡아다 팔아먹던 시절 렙업해보라면 안할거 같네요. 캐시템으로 겸치 증가 팔아먹으면 또 욕먹을겁니다. 심연 부스터같은거 냈다가 별의별욕 처먹는거보면 나왔을시 어떤 소리 들을지 뻔 히보이는데요.

  • 작성자 20.09.07 08:48

    @[하이아칸]방랑치료사 저랑 생각이 다른부분이 몇개 보여서 글 씁니다.

    1. 일단 시드는 무분별하게 시드가 풀렸다가 아니고, 특정인들에게 시드가 몰려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2. 데린-시오칸은 시드를 노리고 간다고 볼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닌것같네요. 2각재료, 연마 수급하러 가는곳으로 보입니다.
    3. 카타콤 보상삭제는 쩔러말고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카타콤 플레이하던 다캐릭 유저들까지 피해를 입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도 다캐릭 유저들이 상당수 접었으니.. 시드보상을 손본것은 최악의 수라고 생각되는데요..?
    4. 카헬 스펙 안되는 사람들이 한방레어 기대하는것은 비정상 플레이로 카헬스펙 안되는사람들이 보상획득을 하는것에 대하여 조치가 이루어 져야 됬던부분입니다.
    5. 쩔러에 의해 순간적으로 펌핑된 시드로 시세가 박살나는 경우 - 시드보상이 삭제되면서 선발대 특정인원들은 오히려 반길 상황입니다. 후발대(2컴쩔 포함)가 많아지면서 가격도 저렴해지고, 손님도 줄어든 상황에서 자기들이 모아둔 괴값은 지키고, 더이상 귀찮은짓을 안해도 된다는점이죠. 후발대가 스펙 맞춘것 회수를 못해 피해가 크죠.
    6. 상점에파는 잡템으로 시드수급이라는것은 매크로를 양산시킬뿐입니다. 장강석들은 고정보상이 아닙니다.

  • 작성자 20.09.07 08:57

    @[하이아칸]방랑치료사 7. 신규템은 그냥 수치만 다르게 나오는것보단 다른 옵션이 붙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해서 구상해봤습니다,
    8. 제가 말한 의도와 다르게 전달된것 같네요. 단순하게 생각해서 필드 퀘스트로 레벨업 하는 속도를 그탑 레벨업 속도에 맞춰주면 됩니다.
    지금 레벨업 방식이 문제가 되는것이 첫째로 매크로, 둘째로 쩔문화입니다.
    매크로야 더 말할것도 없고, 쩔이 문제가 되는것으로는 그탑, 알카, 신전 등에서 무분별한 스틸과 해당지역서버 렉 발생이 사냥하는 유저들에게 제대로 된 경험치 수급을 할 수 없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포젤 시절 역시 그냥 사냥일뿐이지, 퀘스트로 레벨업을 했던것이 아닙니다.
    예를들어서 레드미네 200마리 잡아오면 3업을 시켜주던것을 캐시템을 썻을 경우 가격에 따라 100마리만, 50마리만, 25마리만 잡았을경우 3업을 시켜주는 방식으로 변경하는것이 어떨까 해서 글 썼던것입니다.
    9. 키트는 쌍욕먹어야됩니다 정말...
    10. 싸우자고 글쓴것이 아닌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쓰고나니 살짝 공격적인것 같네요..;

  • @하칸)복귀비호 1.그 특정인에게 풀린 시드가 게임에 풀림으로써 시세가 박살이 난겁니다. 그게 골고루 뿌려지든 특정 몇명에게 풀리든 결국 게임내에 돌게되고 그로인해서 시드 과포화상태가 된다는거죠.(정작 그렇게 엄청나게 카타콤 회전이 되었지만 그당시 저연과 융기는 별로 안 풀려서 가격이 높았죠)
    2.이것 역시 잘못 이해 하신겁니다. 예전에는 데린과 시오칸도 시드 보상이 있었습니다. 카헬처럼 깰때마다 미친듯이 시드 뿌린게 아니지만 초보 유저로써는 꾸준히 돌아주면 펫+자동줍기 구매에 약간의 도움이 될수도 있었겠죠. 그게 카타콤 시드보상 삭제와 더불어 같이 지워졌습니다. 그리고 현재 카타콤은 잔해로 예전처럼 시드 풀리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시드 보급이 되는데 데린과 시오칸은? 메인인 2각 재료 제외하면 몇몇 에픽템 제외(상점에 100만시드대에 팔리는게 몇개 있습니다)하면 돈될게 하나도 없습니다. 즉 돈이 필요한 초반구간에는 더 빡빡하다는거죠. 맨날 카타콤/머큐리얼 스펙필요치가 급격하다고 말 나오지만 정작 거기에 맞춰 스펙업 하기는 힘들죠.

  • @[하이아칸]방랑치료사 3.시드 삭제는 최악의수가 아닌 최선의 수인겁니다. 돈슨의 영자가 아무리 무뇌라도 이대로 인플레이션 유지하면 게임 섭종밖에 답 안나온다는건 뻔하죠. 그래서 강제로 막은건데 막으면서 그동안 누적된 부작용을 완화시켜줄 뭔가를 생각안했기에 개욕을 먹은겁니다. 그래서 만든게 어벤던6이었고 그래서 대책으로 내놓은게 잔해를 비롯해서 카타콤과 머큐리얼 보스를 잡을시 수백~수천개의 잡템을 떨구게 해놓았죠. 예전처럼 수억이 아니라 그렇지 플링기준 수백~수천만은 되는 보상입니다. 그게 과연 적은걸까요? 웃기게도 정작 자잘한 자금이 필요한 데린과 시오칸구간 유저들은 시드보상따위 못바라고 무조건 강제적으로 업하고 카타콤 버스타기를 바래야하는 실정인데 말이죠.
    4.애초에 그게 시드보상때문에 벌어진 일입니다. 시드보상때문에 고스펙이 돈벌이 하고자 버스를 운영하고 거기에 끼여서 스펙도 안되는 유저가 어차피 못돌거 카타콤에서 나오는 시드를 투자해서 한방을 노렸던거죠. 정상적인 방법으로 버스를 탄다?그거 몇번 하면 바로 박제당하고 매장 당할게 뻔한데요?그게 아니면 클럽파티로 가던가. 지금도 과연 스펙 안되는 사람이 공팟 끼여서 가겠다고 억지 부리는게 많은가요?(물론 없진 않죠.)

  • @[하이아칸]방랑치료사 5.위에서도 적었지만 이건 처음 개발당시의 미스로인한 부작용 누적인겁니다. 이걸 해결할수 있다면 그건 그것대로 갓패치겠지만 솔직히 이미 곪을대로 곪아서 도려내고도 후유증이 클수밖에 없는거죠. 그래도 그 뒤로 더 늘어나지 않게 막은것만으로도 일단 평가는 보류해야합니다. 대표적으로 이와 비슷한패치로 보자면 아바타가 있죠. 월 화분템을 비롯해 셋트 확장템으로 완전 붕괴직전이던 텔즈의 확장템의 파워인플레를 아바타라는 대체재로 확 잡았으니까요. 그래서 그게 피해 아무도 없었느냐...그건 아니죠. 이전에 엄청나게 거금투자해서 고스탯으로 월템과 셋트템 맞춘사람들은 전부 바보가 된겁니다. 그래도 지금와서 보자면 아바타는 분명 잘한패치입니다. 카타콤 보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봐서는 부작용때매 이리저리 터지지만 결국 어떻게든 해결봐야했고 늦어졌다면 이후에는 감당할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사실상 지금도 카헬쩔 하던 사람들 수중에는 수십~수천억시드가 매장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게 한꺼번에 풀린다 생각해보시죠...한두사람이면 모를까 거의 동시다발적으로 풀린다면 휘청일정도입니다. 그렇기에 더이상 그런 유저가 나오는걸 방지하는건 잘한거라 볼수 있죠.

  • @[하이아칸]방랑치료사 6.이것도 제 댓글을 잘못 이해 하셨는데...전 던전 보상이라 했습니다. 카타콤 매크로요? 캐릭당 5번씩 돌리는건데 이건 카헬쩔 시절에도 가능했을겁니다. 논점에서 벗어난거라 볼수 있죠. 물론 머큐리얼 사냥같이 잡몹이 잡템 떨구는곳에는 매크로가 열심히 굴러가고 있을겁니다. 그러니 심장류를 수천~ 수만개씩 묶음판매 하는게 보이죠. 하지만 이게 보스잡아서 나온걸 모아다 판게 아닌 말 그대로 잡몹 사냥을 통해서 모은겁니다. 클리어 숫자 제한 있는 보스레이드를 기준으로 이야기하는것과는 논점에서 벗어납니다.
    7.지금도 랜옵,어빌리티,코어등 상당히 복잡한 상황입니다. 새로운게 나와서 어떠한 시너지를 발휘할지 모르지만 극한의 밸런스붕괴를 보여줄수도 있고 무엇보다 그럴경우 기존템의 사장이 이루어 질수도 있습니다. 새로운건 언제나 조심을 해야하죠.

  • 8.그탑속도를 따라잡기가 힘들수밖에 없는게 순수한사냥vs퀘스트 진행인데...퀘스트의 경우 A에게 퀘스트를 받아서 조건 완수후 A에게 완료받거나 아니면 B에게 가서 완료 받는 방식입니다. 물론 바로 그자리에서 완료받는 [초보자퀘스트]방식도 있지만 닥사보다 상당히 걸구친건 맞죠. 예를들어 이전에 렙업 루트중 하나였던 혁명/오방 퀘스트입니다. 리뉴얼되고 그당시로써는 상당한 경험치보상이 있어서 중간 렙업루트에 들어갔는데 정작 그리 많은 사람이 애용한건 아닙니다. 시간소모대비 경험치가 훨씬 높았는데도 말이죠. 그탑이 저런식으로 리뉴얼된것도 닥사위주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에 맞춰서 나온겁니다. 마을별 퀘스트시절에만 보더라도 해동 반복사냥등 퀘스트진행보다는 던전 보상렙업만 주구장창 도는 사람이 많았죠. 님말대로 퀘스트를 살리려면 그냥 닥사따위는 생각조차 안나도록 압도적인 보상을 줘야하는데 이것도 형평성이 안맞는거구요. [무조건 퀘스트만 따라와라]가 될수 있으니까요.
    9.키트에다 재료빼고 100퍼시엔같은 효과에 ,한복같은거만 적절히 넣어줘도 불태울 사람 많은데 말이죠.
    10.적고나니 그렇네요 ㅎ.....그냥 제 주관적인 생각이었습니다. 공격적이라 생각되셨다면 죄송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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