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지나가는 7월의 두번째 수요 쁘락입니다.
비소식 때문인지 지난주 쁘락은 솔땅 일반 회원분들 보다 새내기 초급 분들이 더 많았던 쁘락이었습니다.
오셨던 분들은 적당히 널찍한 공간을 사용했었네요.
이번주도 장마 영향으로 쁘락에 사람이 적을 것 같다는 예상을 해봅니다.
넓고 시원한 공간에 연습하러 오세요~
연습하며 궁금한 동작에 대해 물어볼 사람이 필요하면 쁘락지기를 찾아주세요(명찰을 달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은 직접 알려드리고, 저희가 잘 모르는 내용은 쁘락에 오신 선배님 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주의 수쁘는..
시스템에어컨 장착으로 더욱더 시원한 연습실에서 쾌적한 수쁘분위기^^
특히 로분들의 진지한 혼자 걷기 연습~
화이팅입니다.무엇이든 베이직이 탄탄해야 한단걸 알고 실천하는 솔땅의 멋진 로분들👍
별도 공간으로 마련해드리는 거울앞 개인연습공간도
언제나 오쵸와 자세연습을 하시는분들로 인기만점 수쁘죤입니다~
솔땅130기 초급분들의 첫 수쁘날이었습니다~ 짝짝짝
앞으로 8주간 매주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130기 여러분 환영합니다~~
솔땅정규과정 이후 연습할 꺼리 추천
(※ 코로나를 거치며 유튜브에 많은 강습자료들이 올라왔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전에도 유튜브에서 참조하여 쁘락할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구요. 수쁘에서 해볼만한 자료들을 찾아서.. 공유하고 쁘락에서 연습해보고자 합니다.)
- 이번주 동영상의 주제는 싱코입니다. 솔땅 초급 커리큘럼( https://cafe.daum.net/latindance/3N5z/10298 )의 2주차에 배우는 동작으로 8살리다에서 5번째 스텝을 말하는 싱코(숫자5)는 동작의 별칭이고 정확히는 끄루사다(영어로 Cross) 동작을 말합니다. 탱고의 가장 기초 동작이라서 모르는 분들이 없을 텐데.. 싱코를 리드하는 방법으로 품앗이마다 다르게 알려드리는데 그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솔땅에서는 상하체분리(디쏘시에이션)와 함께 다리의 위치가 어긋나고 상체를 서로 바라보다가 바로 잡으면서 생기는 다리의 크로스(꼬임)으로 주로 설명을 하는데, 여기에서는 걸음의 폭을 달리하여 크로스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싱코의 여러 방법중 하나로 소개해 드리려고 이 영상을 골라봤습니다. 싱코 이후에 나오는 동작 한가지 더 있는 것은 심심하면 해보세요. 뒤에 동작 보다는 앞선 동작인 싱코에 초점을 맞춰 소개드렸습니다.
(앞으로 공유할 여러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중 일부는 솔땅의 커리큘럼과 일치하기도 하고, 내가 배운것과 다른데..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배치되는 설명으로 들려도 그대로 받아들이길 권장합니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이며, 배움이 쌓이면 같은 이야기도 다르게 들리기도 하니까요^^)
o 시간 : 2024년 7월 10일 수요일 20:00 ~ 23:00
o 장소 : 홍대 솔땅 연습실
o 입장료 : 3,000원(10시 이후 입장료 무료)
o 쁘락지기 : 유월청 & 벨르
o 수쁘 DJ : 필리
o 쁘락도우미 : 127기 스칼렛,아말,미셸,해피써니,풀꽃,메건
※ 수요쁘락의 도우미를 하시면 돌아오는 1주간 베지밀, 토밀, 화정에 각 1회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석 비고란에 "닉(기수)수쁘"라고 써주세요. 양도는 안됩니다.)
o 쁘락 딴다 구성 안내
-20:00 ~ 22:00 걷기 위주의 탱고곡
-22:00 ~ 23:00 밀 탱 탱 발 탱 탱 (꼬르띠나 있음)
* 초급 여러분이 LOD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초급품앗이의 관심 부탁합니다.
* 쁘락 가이드 ( feat.파블로(87))
수업때는, 주로 내가 내 몸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쁘릭때는, 내가 몸을 쓰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땋게 적용되는비에 대해 체득히고,
밀롱가에서는, (체득되어 조금이라도 달라진 몸을 가지고) 이것저것 다 잊고 무조건 피트너와 음악에 집중해 봅니다.
탱고에 쁘릭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화이팅!!!! ^_^*
* 쁘락 가이드 ( feat.유월청(68))
쁘락에 가면 뭘 연습할지 난감해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해드리자면,
일단 "음악(박자,멜로디)에 맞춰", "바른자세"로 걷기를 해보세요. 능력이 되면 음악과 자세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보고, 둘중 하나만 신경쓰기도 벅차다 하시면, 바른자세를 봐줄 품앗이나 선배가 있을경우 "바른 자세" 위주로 연습을 하시고, 봐줄 사람이 없으면 박자를 맞추거나 멜로디를 타는 걷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주에 배운 강습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급들은 가두리안에서 품앗이들이 복습을 해주지만, 가두리를 벗어난 분들은 주변에 선배나 쁘락에 나와있는 심화/준중급 품앗이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묻지도 않았는데 지적질은 금물.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때 예기치않은 지적질은 평소보다 더 큰 상처로 남습니다). 수업을 빠진 분들도 동기들에게 물어 수업진도를 쫓아가거나 해당 품앗이에게 물어보세요.
솔땅정규수업이나 외부에서 별도의 강습을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는 수많은 강습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봐둔 마에스트로 영상의 특정 동작 한가지를 마스터해 보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오세요. 쁘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개인 연습이나 개별 동작 연습이 끝나면, 연습한 동작을 삽입하여 춤을 춰봅니다. 수쁘에서는 10시 이후에 1시간동안 딴다가 이어지니 이 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쁘락띠까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참조할 수 있는 화이(엘불린)님의 글도 읽어보시면 어떤 쁘락을 해야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cafe.daum.net/elbulin/HyJd/18
첫댓글 쁘락띠까 도움 많이 됩니다~~ ^^
지난 수업때 배운 내용들을
다시한번 복습할수 있는데다가
품앗이 쌉님들과 선배 도우미님들의
총출동으로~ 가르침을 받을수 있기에
아주 좋은 기회라 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쁘락지기 유월청 선배님과
벨르 선배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
항상 정성스러운 수쁘공지 감사합니다~
언제나 솔땅인분들께 편안하고 가성비갑의 수쁘로서 언제나 일찍 오픈해드리고자 합니다. 언제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