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세번째 수요 쁘락입니다.
지난 토욜에는 128기 초급 발표회가 있었는데 잘 감상하셨나 모르겠네요.
개인의 역량에 따라 솔땅에서 탱고를 처음 배우신 초급분들도 훌륭한 기량을 보여주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쁘락의 힘이라는 것을 아시려나..
발표라는 목표를 가지고 쁘락을 하시면 실력은 일취월장합니다. 목표와 꾸준함을 가지고 즐겁게 해보세요
연습하며 궁금한 동작에 대해 물어볼 사람이 필요하면 쁘락지기를 찾아주세요(명찰을 달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은 직접 알려드리고, 저희가 잘 모르는 내용은 쁘락에 오신 선배님 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주의 수쁘는..
지난주에두 수쁘에는 초급깃수분들은 비롯 이제는 어엿한 선배깃수가 되신 많은분들이 오셔서 솔땅연습실을 꽉 채워주셨어요(연습실이 꽉차도 땀안나는 연습실~ 최고입니다ㅎ)
해도해도 부족한 나혼자 론다를 돌며 걷는분들, 또 파트너와 함께 걷는분들,론다 중앙에선 피구라연습등 정말 갈수록 수쁘열기가 뜨거워요~~
127기 수쁘도우미이신 아말님이 과자와 쥬스를 사오셔서 맛있게 함께 잘 먹었습니다~127기 수쁘도우미분들 정말 열심이시고 ,성실하세요 ^^
언제나 수쁘의 음악을 책임져주시는 필리님^^
지난달 잠시 안계셨을때 저와 벨르님께 필리님의 빈자리는 너무 컸답니다 ㅎ
거울앞 별도공간도 북적북적 ~저희들에게 질문하시는 분들껜 ,
저와 벨르님은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주에도 130기분들의 수쁘참여율과 열정이 뜨거웠습니다~~!
아 130기의 래미님께서 유용한 화장실용 클린젤을 선물로 주셨어요~^^ 바로 사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솔땅정규과정 이후 연습할 꺼리 추천
(※ 코로나를 거치며 유튜브에 많은 강습자료들이 올라왔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전에도 유튜브에서 참조하여 쁘락할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구요. 수쁘에서 해볼만한 자료들을 찾아서.. 공유하고 쁘락에서 연습해보고자 합니다.)
- 이번주 동영상의 주제는 가장 기초동작인 아브라쏘와 걷기입니다. 솔땅 초급 커리큘럼의 1주차에 배우게 되는 동작인데 지금쯤 가물가물 할 것 같아서 상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고 있으면 지루할 수 있는데, 제대로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하려는 분들께는 꽤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새로 시작하는 분들도 화이팅입니다!!
(앞으로 공유할 여러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중 일부는 솔땅의 커리큘럼과 일치하기도 하고, 내가 배운것과 다른데..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배치되는 설명으로 들려도 그대로 받아들이길 권장합니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이며, 배움이 쌓이면 같은 이야기도 다르게 들리기도 하니까요^^)
o 시간 : 2024년 7월 17일 수요일 20:00 ~ 23:00
o 장소 : 홍대 솔땅 연습실
o 입장료 : 3,000원(10시 이후 입장료 무료)
o 쁘락지기 : 유월청 & 벨르
o 수쁘 DJ : 필리
o 쁘락도우미 : 127기 가또, 마빈, 공평
※ 수요쁘락의 도우미를 하시면 돌아오는 1주간 베지밀, 토밀, 화정에 각 1회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석 비고란에 "닉(기수)수쁘"라고 써주세요. 양도는 안됩니다.)
o 쁘락 딴다 구성 안내
-20:00 ~ 22:00 걷기 위주의 탱고곡
-22:00 ~ 23:00 밀 탱 탱 발 탱 탱 (꼬르띠나 있음)
* 초급 여러분이 LOD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초급품앗이의 관심 부탁합니다.
* 쁘락 가이드 ( feat.파블로(87))
수업때는, 주로 내가 내 몸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쁘릭때는, 내가 몸을 쓰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땋게 적용되는비에 대해 체득히고,
밀롱가에서는, (체득되어 조금이라도 달라진 몸을 가지고) 이것저것 다 잊고 무조건 피트너와 음악에 집중해 봅니다.
탱고에 쁘락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화이팅!!!! ^_^*
* 쁘락 가이드 ( feat.유월청(68))
쁘락에 가면 뭘 연습할지 난감해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해드리자면,
일단 "음악(박자,멜로디)에 맞춰", "바른자세"로 걷기를 해보세요. 능력이 되면 음악과 자세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보고, 둘중 하나만 신경쓰기도 벅차다 하시면, 바른자세를 봐줄 품앗이나 선배가 있을경우 "바른 자세" 위주로 연습을 하시고, 봐줄 사람이 없으면 박자를 맞추거나 멜로디를 타는 걷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주에 배운 강습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급들은 가두리안에서 품앗이들이 복습을 해주지만, 가두리를 벗어난 분들은 주변에 선배나 쁘락에 나와있는 심화/준중급 품앗이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묻지도 않았는데 지적질은 금물.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때 예기치않은 지적질은 평소보다 더 큰 상처로 남습니다). 수업을 빠진 분들도 동기들에게 물어 수업진도를 쫓아가거나 해당 품앗이에게 물어보세요.
솔땅정규수업이나 외부에서 별도의 강습을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는 수많은 강습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봐둔 마에스트로 영상의 특정 동작 한가지를 마스터해 보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오세요. 쁘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개인 연습이나 개별 동작 연습이 끝나면, 연습한 동작을 삽입하여 춤을 춰봅니다. 수쁘에서는 10시 이후에 1시간동안 딴다가 이어지니 이 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쁘락띠까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참조할 수 있는 화이(엘불린)님의 글도 읽어보시면 어떤 쁘락을 해야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cafe.daum.net/elbulin/HyJd/18
첫댓글 수쁘락때마다 반겨주시는 지기 유월청님, 벨르님 수고에 항상 감사드려요~127기 쁘락 도우미분들도 오늘 홧팅~모두들 저녁에 뵐께요:))
선배님 이따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