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癸卯년 癸亥월. 乾命. 15세.
○ 이 사주는 亥月의 丁화로 正官월에 태어났는데,
년간에 己토는 乙목으로 剋하며 정관을 보호되고 있으나 ,시간투출 戊 상관은 제지 하기가 온전하지 않으니 정관격이 약간은 파격이 되었다.
필자는 이런사주명을 통변할때,올바른 행동관도 있지만,고집도 있고 자기 기분따라 움직이는 경향도 있으며, 간섭을 싫어하고, 직업관으로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키는일, 중개. 즉, 말로먹고사는 직업, 혹은 마켙팅이나, 언론방송, 디자인등 재능을 활용한 직업관을 갖는 성향이 있다고 통변한다.
또, 亥월은 庚(財)금과 同組로 맞 돌아가니 관(亥)월에 財와 동조를 이루니 사업성이 있다고 보는것이다..즉, 관격에 財, 財격에 官의 조합이 되면 대체로 사업성이 있게된다.
시간에 戊토 상관이 없다면 조직생활이 된다.
○ 癸酉대운(11~20) 중 癸대운 까지는 戊癸합으로 상관 戊토가 묶이니 정관이 살아나며 공부를 무척 잘 했다고 한다. 아쉬운것은 癸(-)대운에 壬(+)寅년간에 대운과 세운이 cross가 되며, 갈등이 일어나고( 이런걸 통변할줄 알아야 진정한 고수가 된다)
"공부는 아니하고 딴 궁리를 하게되며 계획을 꾸미게 되고 갈등속에서 공부외에 다른것을 시도하거나 극한적으로는 학교를 그만두거나 전학을 하려고 하기도 하는 운입니다"
전형적인 two-jop운이며 변화의 운이기도하다.
○학인들 께서도 자기 명조를 가지고 거슬러 올라가며 대운, 세운,월운을 펼처놓고 실제겪었던 현상과 비교검토하다보면, 고전논리와 다른 무엇을 발견할 수 있게 될것이다.
특히, 경험으로 보면, 월운의 현상시기를 정확히 맞출수 있게된다.즉, "이러한일이 일어나는 데 , 그시기는 이번달 입니다"라는 명료한 통변이 가능하다. 그것과 고전논리를 플러스 하면, 나만의 간법이 되며, 비법이 된다. 그렇지 않다면 , 역학자 들간의 실력차이는 없다. 그런데, 이 한끝차이가 얼마나 큰 결과를가져오는지 아는가?
뻔한 고전책만 달달외우고 개념만 이해하느것이 역학의 전부라면 ,누구나 동등한 통변술을 얻게 되지 않겟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몰리는 역학자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물론, 다양한 이유가 있긴하지만...........)
이 한 끝차이가 손님들을 자기쪽으로 몰려 오게하며, 그 차이는 엄청난 것이다. 그것이 비법이다. 필자는 이런류의 특이한 통변법을 많이 연구하여 활용 하고있다.
정곡을 찌르는 통변법인 것이다. 상담자가 "헉!"소리를 지르도록 말이다.
통변법의 요소가 생극 제화만이 능사는 아닌것이다.
아직도 고전에서 연구되지 않았던 것들이 여기저기 숨어 있는것이다. 혹자는 "비법은 없다"고하나, 비법이라는 말로 단정지을수는 없을지 몰라도 아직도 주옥같은 통변법이 여기 저기 숨어 있는 것이다.
사실, 고전통변 논리는 너무 획일적이고 단순하다.
(고전대로 看命한다면 命主당 소요시간은 3~5분이면 충분 할런지 모른다)
누구로부터 배움을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 필자는 독학을 해왔기에 직접看命한 수 많은 실증사례를 스스로 검증하고 실제 現像과 비교 연구하면서 발견할수 있었다.
역학자는 각각 자기 밥그릇은 스스로가지고 태어 났으므로 이런것을 알리고 공유한다고 해서 내 밥그릇이 줄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필자는 떠오르는대로 지금과 마찬가지로 베풀고 공유할
생각이다.
○酉운이 다가오자, 巳酉丑삼합이 되어 動하고,
壬寅년 戊申상관월부터 갈등이 오고. 잘하던 공부는 뒷전이고 갑자기 중고거래를 하러다니며 돈번다고 학교가 끝나면 가방을 팽개치고 밤거래를 하러 다니고 있으니, 乙木엄마의 한숨이 깊다."누가 돈벌어 오라고 했니? 공부나 하라고 성화라는데"상관의 고집은 엄마도 못꺾는다.
특히, 상관격 성향의 命主를 다스리는 방법은 절대로 큰소리를 치거나 명령하지말고, 엄마가 눈물을 글썽이며 불쌍스틱한 모습으로 조근조근 달래야 한다.
상관은 자기고집도 강하지만 정에도 약하니까...
한술 더떠서 여친이 있다고 밤늦게까지 연애까지 한다고 하는데.....
남녀공히 이성이 생기면 부모의 말을 더 안듣게되고 겁을 상실하게 되니 부모에게 더욱 반항한다.
인간의 본성이다. 그러니, 자녀의 연애를 억지로 떼어 놓으려하다간 불행을 초래 할수도 있다.
○ 조금은 안심시키려고..." 내년까지 ...특히 戊辰월에는 속을 썪이겟지만, 2025년 乙巳년 편인년에
마음이 바뀌고(편인은 의식의 흐름의 변화이다)
정신이 돌아와 공부를 하려고 할것이고 대학도 어느정도선에서 합격할 것입니다"라고 했는데, 조금은 찝찝하다
○ 이사주가 시간 戊토가 아니라면, 申酉대운에 공부와 돈 명예가 높아지는 것이었는 데 ,운의 매칭이 아쉽게 되었다. 학교다닐때는 학업운, 직장다닐때는 직장운이 흘러주고 사업운도 나이에 걸맞게 흘러 주어야 안정적인 인생의 흐름이 되는데... 학창시절에 이런 흐름이 왔으니 인생에 주름이 생길듯하다.
첫댓글 좋은 말씀 새겨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향후 성년이 되어 온전 직업 갖기는 어려울듯 한 명 입니다
축생 은 해 정관이 역마 이니 즉 직장.직업 환경이 안정 이 안되는것이지요.
현재 계 대운 탐합 망충으로 상관 다치니 공부 안하는것 이며
유대운 들어서면
인수 가 絶되구 원국에서 해월 凍목 이니 목생화도 불능 하지만
해수에 좌해 인수가 死했는데 뭔 공부 가 될까요
인수는 無根 한 명 으로 봅니다.
인수로만 공부하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쪼금 다른 견해인데..
공직으로 가면 고관이 될 사주입니다.
35세 전엔 운이 여이치 못하니, ..
최하위 직급으로 시작해도 3급 이사관 까지 갈수 있습니다.
30전까진 병약할수 있으니 엄마가 기도 등으로 정성을 드리고, 고비들을 잘 넘긴다면 午대운 이후 승승장구할 사주로 보임.
사업은 불가..
식상이 양투, 언변에 약간 허황된 면이 있으나 악의는 없어 보임,
다행히 내년부터는 태세가 순조로우니 평균이상은 성취할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 합니다~
이 명조는 월령 해수(亥水)가 사해충(巳亥沖)이고 기축(己丑)년주에 의해 정관은 식신(食神)으로 손상(損傷)당했으니 해중(亥中)에서 목(木)이 투간(透干)하였은 즉 을목 인수격으로 용신을 잡습니다. 그런데 인수를 용신으로 하는 사주에서 주중(柱中)에 재성이 있게 되면 탐재괴인(貪財壞印)의 상(像)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계수(癸水)대운에는 살인상생(殺印相生)하는 구조라 건실하였으나 신금정재가 유금(酉金) 편재(偏財)를 만나면서 탐재괴인(貪財壞印)으로 들어간 흉상을 보이는 겁니다. 고로 인수격을 사용하는 학자나 문인이 재성운에 들어가면 재물을 탐하여 그의 명예가 손괴(損壞)가 되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40대 초까지는 힘들것 같네요
감사 합니다
하륜지산 선생님~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임상사례 올려 주셨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 합니다~
동절 無果花과가 밤중에 달을 보려는 입장이니 남보기 좋을망정 한낮의 꿈과 같고 석연치 못한 乙亥를 봤으니
방랑기에 형액수라 乙巳년 巳申으로 관액이 기다리는 사주로 보이며 재가 생왕지고 상관이 록왕이니 능수능란하여
돈과 여자가 따를수 있으나 보이는것에 현혹되지 말고 공부에 초지일관해야 하는데...
인수욕폐는 반복물상이니 공부하다가 중단하고 다시하니 21세까지는 마음을 어지롭게 하는 운세인데도
불같은 성미에 고집과 강한기질은 하극상으로 주위의 조언을 듣지 않으니 자칫 실령난용일촌금이
될수있다고 보여지네요(음습운으로 흘러 고생할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