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15.(일) 수상순복음교회 김산기 목사
약4:1-10 싸움의 함정
함정이란 짐승 따위를 잡기 위해 땅 바닥에 구덩이를 파고 그 위에 약한
너스레를 쳐서 위장한 것이며 빠져 나올수 없는 상황이나 남을 해치기 위한 계략을
비유적으로 하는 말입니다. 그것은 눈에 보이지 않게 혹은 알 수 없게 위장하여 함정에 빠지면 함정을 파놓은 자의 종이 되거나 먹이가 되고 맙니다.
1.싸움의 함정
너희 지체 중에 한 교회의 몸을 의미하는 데 한 몸에 연합된 지체입니다. 몸의 지체가 서로 분쟁하면 안됩니다. 서로 상하게 될 뿐 아니라 서로의 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바로 사단이 파놓은 함정입니다. 지구라는 공동체도 이와 같고 가정과 교회도 같은 이치입니다. 서로 돕고 상합해야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수 있습니다. 몸의 한부분이 상하면 몸 전체가 아픈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
2,싸움은 어디로부터 나는 가?
사람의 마음 즉 내면의 갈등으로부터 시작됩니다.(롬7장)
마음에는 두 가지 법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의 법과 사단이 준 사망의 법입니다. 육신의 소욕을 따라 분쟁과 싸움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 싸움이 시작되면 그 함정에 빠져서 사단의 뜻에 따라 서로 피차 망하는 결과를 가져 옵니다.
3.함정에 빠지지 않는 법.(6)
1)자신을 낮추는 겸손입니다. 교만은 사단의 계략입니다. 겸손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길입니다.
2)하나님께 복종하고 마귀를 대적해야 합니다.
3)하나님과 가까이 해야 합니다. 분쟁과 분리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애통하며
기도하여 주의 능력으로 이기고 승리해야 합니다 .
시133편 형제연합
하나님의 뜻은 연합하여 서로 돕는 것입니다. 사단은 분쟁과 분리를 통하여 서로 증오하며 싸우므로 망하게 하는 것이 그의 뜻입니다. 형제가 서로 연합하는 자 들에게 주시는 복이 있습니다.
1.선하고 아름다운 것이 됩니다.(1절)
형제가 연합한 가정이 선하고 아름답고 교회와 사회가 그렇습니다. 분쟁과 분리는 악하고 추한 것이 됩니다.
2.은혜의 기름을 부어 주십니다.(2절)
형제가 연합하여 선을 이룬 아름다운 곳에 성령이 임하시고 하나님의 기름을 부어 주십니다. 신령한 은혜를 주십니다.
3.자연과 물질적인 복을 주십니다.(3절)
때를 따라 수분(이슬) 이 충만하면 자연의 모든 초목이 무성하고 곡식도 풍년이 되어 경제적인 복을 누립니다. 탄소(햇빛)과 수소 (물)이 적당한 영향을 받아야 탄소 화물의 열매를 맺어야 일용할 양식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4.영생의 복을 명하십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의 뜻을 따라 서로의 갈등과 다툼을 주의 사랑으로 극복하고 서로 돕는 연합으로 하나님의 연합 그리고 가족의 연합 교회의 연합을 통하여 맺어지는 궁극적인 복이 영생입니다. 그것을 하나님이 명하신 복입니다. 분쟁과 분리하는 자들은 영생(천국)이 아닌 지옥으로 영원히 분리되어 서로를 증오하며 계속 분쟁하며 영원히 삽니다 . 형제가 연합하는 일을 힘써 지키는 것은 성령의 역사이며 가장 선하고 아름다운 것이며 하나님의 은혜와 경제적인 복과 영생으로 열매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즐감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