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기업인 코콤(대표 고성욱·사진)이 최근 미래창조경영 우수기업 종합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며 창조경영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고용노동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미래창조경영 우수기업 종합대상은 산업분야에서 고용안정, 복지증대, 창조경영을 통해 우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해 포상하는 것이다. 1976년 ‘한국통신’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코콤은 2001년부터 현재의 상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자체기술로 홈 네트워크의 핵심인 디지털비디오도어폰을 국내 최초, 세계 두 번째로 개발했다. 또 컬러 CCTV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양산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100여개국에 수출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홈 네트워크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이런 기술력 덕분에 코콤은 2006년 산업통상자원부(옛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홈네크워크)’ 부분에서 차세대 일류상품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수년 간 국내 선두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했다.
[이하 생락] |
첫댓글 내게 고성욱이라는 친구가 있다는 것이 참 자랑스러운 이 순간일세.
상 받은 친구에게도 고맙고...
그 소식 전해 준 친구에게도 고맙고...
와! 이런 기쁨이,
축하, 축하, 또 축하합니다
쾌거를 축하합니다.
고성욱 친구의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선정 및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 동기의 자랑임은 물론 국가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의지를 다시한번 보게 되는군요.
큰 박수와 함께 더욱 건승하시기를 바랍니다
축하드리고
우리 곁에 이런친구가 있다는게 자랑스러고 영광이네
대단해요
축하합니다. 날로 더욱 더 번창하기를 기도합니다.
내 일인 듯 기쁩니다.
고회장!
축하하네!
일등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