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신사동호랭이와 YNB Ent가 손을잡고, EXID라는 걸그룹이 데뷔 합니다. 데뷔곡은 'Whoz that girl' 이당시 스피카와 함께 유망주 소리를 들었습니다. 위에 하늘색으로 적혀있는 맴버들이 현재 활동중인 EXID 맴버이고 빨간색으로 적힌 친구들이 탈퇴후 베스티라는 그룹으로 활동하는 친구들 입니다. 또한 빨간색으로 적힌 친구들은 YNB Ent 소속 가수이고, 하늘색 친구들은 신사동호랭이 소속이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당연히 오래 지속되긴 힘들었겠죠.? 이당시 데뷔곡인 Whoz that girl이 표절논란도 있었으며, 사실 문제가 많았습니다.
다미(혜연),해령,유지가 탈퇴하고 다혜란 친구와 함께 2013년 베스티로 데뷔 합니다. 이때 까지만 하더라도 분위기는 베스티가 훨씬 좋았습니다. EXID가 위아래로 대박나기 전까지 말이죠.
EXID는 이 세명의 친구들이 탈퇴하고 두명의 새로운 맴버를 영입했는데 그중 한 친구가 바로 솔지 입니다. 사실 솔지는 이미 오래전에 데뷔를 했고, 쓴맛을 맛본 경험이 있는 친구였고 이때 EXID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솔지,혜린이라는 두 맴버가 새로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EXID가 탄생한것이죠.
사실 2013년도에 솔지하고 하니가 다소니라는 유닛으로 활동했던적도 있지만 하.. 망했습니다.
첫댓글 인생사 새옹지마라 사람의 앞일 아무도 모르는 거지요 ㅋㅋㅋㅋ
다소니 - Good bye 저는 좋아했었는데... 망했었군요ㅜㅜ
오.... 이런 역학 관계가 있었군요 ㅎ 재밌는 정보네요
오...근데 다이뿌네여 ㅎ...다이뿌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