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SM6입니다
흠.. 회원님은 단순하게 좋은 소리를 듣기 위해서
그동안 카오디오 제품을 수없이 검색을 하셨을 겁니다
과연..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소리의 만족이 될까??
저희 카오디오 튜닝 포스팅 내용 중에서 스피커 튜닝으로
순정 오디오 출력 100%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공유를 해왔고
회원님은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기술적인 믿음이 가셨다고 합니다!!

카오디오 작업으로 위해 매장으로 입고된 SM6

기본 오디오 옵션으로 센터 스피커가 없습니다
지금과 같은 경우 센터 스피커 활성하면서 간단한 스피커 튜닝으로
르노 계열의 순정 오디오 환경의 먹먹함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그림과 같은 전면 5개 스피커 교체가 진행됩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가성비 기준의 유닛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파스 165G 2WAY 스피커 컴포넌트
[트위터 - 미드 우퍼] 4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계자는 쿠로 고치상으로 현존 최상의 가성비을 논하는 유닛입니다
파스 165G 기술적 성능의 소리는 이미 많은 분들에게 검증이 되었습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현재 가성비 기준 이녀석을 범접할 수 있는
유닛이 없을 만큼 최적화된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을 80% 제어시켜
보다 클리어 한 사운드가 나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파스 165G 미드 스피커 장착이 진행됩니다
기술적인 측면..
스피커는 경량 유리섬유 콘지로 제작되었습니다
에너지감 확보를 위해 오버로크 실드선을 적용하였고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알루미늄 케이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 100% 활용할 수 있을 제작하면서..
[댐핑 팩터] 스피커 자체가 제동력을 확보하면서
중역의 순도력과 파워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 녀석의 특징은 와이드 한 레인지를 표현합니다
장점은 정보량이 많고 단점은 몽환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취향에 99% 저격이 될 수 있는 유닛입니다!!

도어 방음과 미드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보다 안전하게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스피커 튜닝에서 외관적으로 티는 안 나지만..??
은은하게 비쳐주는 스피커의 골드 색감의 미드 우퍼가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더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고역 질감의 변화..
165G 트위터는 매끄러운 고역의 느낌을 전달하는데
설계구조를 보니 양모 실크돔을 사용하였습니다
입체적인 사운드와 청취감에서 피로도가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순정 위치에 165G 트위터가 그대로 이식됩니다
SM6 경우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반사각이 상대적으로 강해서 감도가 높은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것이 소리적인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수준 높은 소리의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트위터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교체를 진행합니다
사실.. 센터스피커 전용 제품은 몇 안 됩니다
대부분 국내에서는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센터로 사용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대한민국만 그런 말도 안되는 행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는 풀레인지 [전대역]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하였으며 공간감 개선과 소리의 분리력을 향상시키며
부족했던 보컬의 정위감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줍니다!!

센터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총평-
SM6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순정에서 느껴보지 못한 대시보드 상단에서 펼쳐지는
[스테이지] 무대감을 느껴볼 수 있는데 그 만큼 소리의
분리력이 좋아졌다는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보컬의 톤은 청량하고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향상되면서
공간을 가득 채울 만큼의 다이내믹한 느낌으로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오디오 환경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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