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방송의 수능 강의에서 “뭘 지키겠다는 거예요. (군대에서) 죽이는 거 배워오면서. 걔가 처음부터 그거 안 배웠으면 세상은 평화로와요”라는 발언을 했던 장희민(38) 교사가 재직하는 서울 하나고는 한 학년 등록비가 1200만원에 달하는 ‘귀족학교’다.
하나고는 영국 이튼칼리지와 같은 ‘명품학교’를 지향하며 지난 3월 개교한 서울지역의 첫 자립형사립고다. 하나금융지주가 설립한 학교로 연 1200만원에 달하는 학비에도 불구하고 개교 당시 정원의 7배가 넘는 지원 학생이 몰리기도 했다.
- ▲ 하나고등학교 전경 /조선일보DB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하나고는 개교 당시 100대 1의 경쟁률이 넘는 교사 선발시험을 통해 전국 유명 교사들을 스카웃해왔다. EBS 국어강의에서 소위 ‘1타(1등) 강사’로 유명세를 떨치던 장 교사도 당시 재직 중이던 충북여고에서 이 곳으로 뽑혀왔다. 당시 하나고 측은 “우수한 교사들을 확보해 사교육보다 질좋은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학교 운영방침을 밝혔다.
장 교사는 충북여고 재직 당시였던 2005년 전교조가 주도한 ‘교원평가 졸속저지를 위한 분회장 선언’과 2006년 ‘새만금 화해와 상생을 촉구하는 전국 교사 1683인 선언’ 등 전교조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왔다.
EBS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장 교사는 1997년 성균관대 대학원을 수료하고, 청주여상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2004년 충북여고로 학교를 옮겼고, 2010년부터 서울 하나고에서 재직하고 있다.
첫댓글 정말로 큰일입니다,,이 학교에 들어갈려면 보통 전교에서 1~2 등 정도 는해야 된다고ㅡ 그럼니다, 그리고 교사들이 보통 명문 대학교 출신들이라고 합니다,,, 이런 명문 사립고등 학교 출신들이 앞으로 우리사회의 충추 역활을 할텐대,, 미친 교육자 에게 교육을 받으니, 앞으로 참 큰일입니다,,,,
저런 또라이는 우짜든지 걸러 내야 하는디~~~~
몇시간전까지만 하더라도 다음에서 장희민이란 기사가 ~ 검색어 상위에 있었는데 지금은 어디에 찾어보아도 ~ 장희민에 대한 기사가 없어요 ~~ 혹시 ?? 다음이 하나금융과 뭔 ?? 관계가 있는지 ??? 위의 학교가 하나금융에서 만든 학교라는 소문이 있는데~~어떻케 그 기사전부를 다 삭해 버렸을 까요 ???
하나고는 하나금융지주가 설립한 학교이며, 인터넷에 뜬 기사들을 모조리 지웠다고 하네요,
세상이 우이될라꼬..이모양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