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온다고 예보되었던 수쁘날이라 그런지..
태풍 세력을 잃고 서울에는 비만 뿌리고 지나가긴 했지만
쁘락은 너무나도 한산 했네요.
열정 가득한 130기와 품앗이님들이 오셔서 쁘락 플로어를 넓게 활용하셨습니다.
그늘에서는 살짝살짝 가을 바람을 느끼게 되는데요.
땅고 추기 좋은 가을, 겨울이 되기 전에 쁘락으로 실력을 다져보세요~
연습하며 궁금한 동작에 대해 물어볼 사람이 필요하면 쁘락지기를 찾아주세요(명찰을 달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은 직접 알려드리고, 저희가 잘 모르는 내용은 쁘락에 오신 선배님 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주의 수쁘는..
지난주엔 가두리 수쁘가 없는 , 가장 넓은 연습실에서 쁘락이 열릴수있는 수쁘날이었습니다~^^
131기분들의 첫수업도 다녀왔었는데요ㅎ
정말 기대가 돼고, 환영합니다 ~
다음주 만나요~
이번주부터 128기 분들이 수쁘도우미로 오시는데요ㅎ
첫날이라 다소 우왕좌왕하셨지만 다음주부턴 수월하실거예요^^
궁금한건 언제든 128기 품앗이분들께, 또 저희 수쁘지기에게 물어보셔두 됩니다~
이어지는 신나는 미니밀롱가입니다~^^
130기분들이 8주차 초급수업이 끝났는데도 품앗이분들과 함께 많이 오셨습니다~
열정.최고!!^^
솔땅정규과정 이후 연습할 꺼리 추천
(※ 코로나를 거치며 유튜브에 많은 강습자료들이 올라왔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전에도 유튜브에서 참조하여 쁘락할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구요. 수쁘에서 해볼만한 자료들을 찾아서.. 공유하고 쁘락에서 연습해보고자 합니다.)
- 이번주 동영상의 주제는 걷기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1주차인만큼 기본으로 돌아가서 걷기 연습을 해보세요. 걷기 연습은 영상에서와 같이 별다른 동작없이 걷기만 하는데, 한번씩 오초나 히로를 해볼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차선 바꿔 걷기 위주로 하시면 됩니다. 파트너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음악에 맞춰 박자와 멜로디를 느끼면서 걸으시면 됩니다. 그래도 무엇을 할지 모르겠다 하시면, 휴대폰으로 영상을 틀어놓고 보면서 같은 동작으로 걸어보세요~ 걷기 쁘락은 음악에 집중하거나 걷기 자체에 집중하거나 심플하게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공유할 여러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중 일부는 솔땅의 커리큘럼과 일치하기도 하고, 내가 배운것과 다른데..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배치되는 설명으로 들려도 그대로 받아들이길 권장합니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이며, 배움이 쌓이면 같은 이야기도 다르게 들리기도 하니까요^^)
o 시간 : 2024년 8월 28일 수요일 20:00 ~ 23:00
o 장소 : 홍대 솔땅 연습실
o 입장료 : 3,000원(10시 이후 입장료 무료)
o 쁘락지기 : 유월청 & 벨르
o 수쁘 DJ : 필리
o 쁘락도우미 : 128기 할로윈
※ 수요쁘락의 도우미를 하시면 돌아오는 1주간 베지밀, 토밀, 화정에 각 1회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석 비고란에 "닉(기수)수쁘"라고 써주세요. 양도는 안됩니다.)
o 쁘락 딴다 구성 안내
-20:00 ~ 22:00 걷기 위주의 탱고곡
-22:00 ~ 23:00 밀 탱 탱 발 탱 탱 (꼬르띠나 있음)
* 초급 여러분이 LOD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초급품앗이의 관심 부탁합니다.
* 쁘락 가이드 ( feat.파블로(87))
수업때는, 주로 내가 내 몸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쁘릭때는, 내가 몸을 쓰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땋게 적용되는비에 대해 체득히고,
밀롱가에서는, (체득되어 조금이라도 달라진 몸을 가지고) 이것저것 다 잊고 무조건 피트너와 음악에 집중해 봅니다.
탱고에 쁘락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화이팅!!!! ^_^*
* 쁘락 가이드 ( feat.유월청(68))
쁘락에 가면 뭘 연습할지 난감해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해드리자면,
일단 "음악(박자,멜로디)에 맞춰", "바른자세"로 걷기를 해보세요. 능력이 되면 음악과 자세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보고, 둘중 하나만 신경쓰기도 벅차다 하시면, 바른자세를 봐줄 품앗이나 선배가 있을경우 "바른 자세" 위주로 연습을 하시고, 봐줄 사람이 없으면 박자를 맞추거나 멜로디를 타는 걷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주에 배운 강습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급들은 가두리안에서 품앗이들이 복습을 해주지만, 가두리를 벗어난 분들은 주변에 선배나 쁘락에 나와있는 심화/준중급 품앗이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묻지도 않았는데 지적질은 금물.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때 예기치않은 지적질은 평소보다 더 큰 상처로 남습니다). 수업을 빠진 분들도 동기들에게 물어 수업진도를 쫓아가거나 해당 품앗이에게 물어보세요.
솔땅정규수업이나 외부에서 별도의 강습을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는 수많은 강습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봐둔 마에스트로 영상의 특정 동작 한가지를 마스터해 보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오세요. 쁘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개인 연습이나 개별 동작 연습이 끝나면, 연습한 동작을 삽입하여 춤을 춰봅니다. 수쁘에서는 10시 이후에 1시간동안 딴다가 이어지니 이 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쁘락띠까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참조할 수 있는 화이(엘불린)님의 글도 읽어보시면 어떤 쁘락을 해야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cafe.daum.net/elbulin/HyJd/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