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받으러 갔다가
빠꾸 당하고 왔답니다...ㅎㅎ
사실 왠만하면 합격인데..
뭔가 큰 문제가 있어서 팅겼을 것 입니다..
뭐가 문젠지 함 볼까요...
가장 큰 문제는
NOX 기준값이 730ppm인데
측정값은 1467ppm으로 2배 초과입니다..
또 한가지 눈여겨 보아야 할 부분은
가속 시 HC값이 69ppm으로
배출가스가 농후하다는 것 입니다..
이 데이타값은 이율배반적인 값 입니다..
왜냐하면 전체적으로 배출가스 측정값이 농후한편인데
nox가 많이 배출된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큰 문제는
가속 시 HC 측정값인데
기계적인 문제로 인한 현상이 많기에
참으로 걱정이 되는 수치입니다..
정상적으로 수리할려면 좀 힘들수 있답니다..ㅎㅎ
뭐가 힘들긴요...
경제가 힘들어지죠...ㅎㅎ
NF LPI차량은 매니폴드 촉매를 사용하고 있으며
바로 뒤에도 촉매가 하나 더 잇는거 아시죠..
부품값만 80만원을 넘는데
작업 기술료까지하면...후덜덜...
그래서 차수리닷컴에서는 저렴한 부품으로
해결을 해 드릴려고 합니다..
그러나 성능이 신품에 비해 좀 떨어지기에
연료량 및 점화시기 수정을 하여야
신품과 비슷하게 작동을 한답니다..
가격은 반!
성능은 90%!
참 좋지 않나요...^^
배출가스 조정 ecu맵핑 후
다이노에 올려 부하테스터를 하고 잇습니다..
배출가스가 규정치 이내에 오는지 확인을 하고
ecu셋팅을 정밀하게 해야 한답니다..
또 빠꾸 당하면 안되잖아요..ㅋㅋ
공회전 모드, 가속 모드 검사시
둘 다 합격 수치에 들어오는것을 보니
ecu 맵 셋팅이 아주 잘 된것 같습니다..
이제 자동차검사 들어가야겟죠...^^
참고로 한더 더 빠꾸당하면
정비공장에 가서 부품 교환 후
정비 확인서까지 받아야하는
번거러움이 발생하기에 정말 확실하게 정비해야 한답니다..
자동차검사 합격!
아주 잘 된것 같습니다..^^
참고로 자동차검사 그냥 들어가지 마시고
차수리닷컴에서 예비모드 돌려보고
배출가스 상태 점검 후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괜히 그냥 들어가서 빠꾸 당하고
다시 정비하고 검사하고를 할 필요가 잇나요...
어차피 차량에 문제가 잇다면
정비를 할 수 밖에 없답니다..
그러나 미리 내차의 상태를 알수잇다면
미리 예방을 할 순 잇잖아요...^^
그리고 배출가스가 많이 나온다는것은
그만큼 연비가 떨어진다는 말이기에
정확하게 검사하고 수리까지 한다면
내 차 컨디션도 좋아지고 연비도 좋아진다는것입니다..
근데 다이노에 올린 상태에서
배출가스 점검까지 정밀하게 해 주는데
테스트 비용도 억수로 저렴하게 받으니까
자동차검사 전 건강검진 함 받아보시고
들어가시는것이 억수로 좋답니다..
물론 검사대행도 해 드린답니다...^^
차수리 잘하는 카센타!
어딘지 아시죠...^^
자동차정비 일번가!
장전동 차수리닷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