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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東西)가 합운(合運) 될 때에 십승인 정도령이 나온다고 하였네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미륵불=明=정도령=구세주=하나님의 아들=진인=春=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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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3장 20장 90편 2수에,
문군작의향창만(聞君作意向滄灣)
그대(君)가 글을 쓰려고 한다는 말을 듣고, 푸른 물굽이(滄灣)가 지는 곳으로 향하니,
경면선산역력간(鏡面仙山歷歷看)
바다 수면(鏡面) 위에 신선이 있는 산(山)이, 역력히 보이는구나.
도처휘호산주옥(到處揮毫散珠玉)
도처에 붓을 휘두르니, 주옥(珠玉)같은 글이 흩어져 나가는구나.
면교인탄광문산(免敎人歎廣文酸)
교인(敎人)들의 탄식을 벗어나도록 하는데, 글을 널리 알리는 일은 쉽지가 않구나.
이 시(詩)를 보면 어떻게 하여 신앙혁명이 되며, 어떻게 유불선(儒佛仙)이 합일(合一) 되는지 알 수 있다.
이 시(詩)는 해월선생께서 미래에 되어질 일을 내다보고 쓴 시(詩)인 것이다.
진인(眞人) 정도령이 글을 쓴다기에, 신선(神仙)이 있는 바닷가를 찾아가 보니,
정도령이 글을 써서 세상에 드러내는데, 주옥(珠玉)같은 글이 세상에 알려지게 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상황들을 보면,
수많은 종교를 믿는 교인들이 자신들이 믿는 종교로 말미암아 속박을 받아 온 것이다.
각 종교마다 교인들은 교리 및 각종 명목으로 괴로움을 당해 온 것이 사실인 것이다.
한마디로 신(神)을 빙자한 착취가 심한 것이다.
그러나 신(神)의 이름 앞에서는 어쩔 수 없이 당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한 마디로 군말을 하면, 마귀(魔鬼)가 되고 이단(異端)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 아들의 글이 세상에 알려지니,
각 종교에 얽매여 구속을 받아 온 교인들이, 교인이라고 하는 굴레를 벗어나서 마음으로부터 홀가분하게
자유를 얻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교인이란 굴레에서 벗어난 사람들은 즐겁게 탄성을 부르지만,
이 글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 데는 어려움이 따른다고 하였다.
왜 어려움이 따르는지는 잘 알 수가 있는 것이다.
교인들이 줄어들면 싫어할 사람이 누구이겠는가?
사실상 종교를 통하여, 세금도 안 내면서 큰소리치며 점잖게 체면을 유지해 가며 편하게 먹고 사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그러니 그들은 이런저런 이유를 붙여 여러모로 글이 세상에 널리 알려지는 것을 방해할 것이 뻔할 것이다.
그러나 앞으로 온 세상의 유불선(儒佛仙)을 하나로 한다는 말은,
곧 종교(宗敎)가 하나로 통일된다는 말인데, 이 말은 곧 종교(宗敎)가 없어진다는 말이니,
종교가 없어진다는 말은 교인(敎人) 또한 없어진다는 말인 것이다.
지금까지의 종교의 역사를 살펴보면, 종교 지도자들이나 정치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사욕과
정복욕을 신(神)의 이름을 앞세워 전쟁을 일으켜서 서로가 서로를 죽이는 비인간적인 일들을
수없이 저질러 온 것이다.
또한 수많은 종교가 신(神)의 이름을 팔아, 교인들을 속박하고 겁을 주어서 착취해 온 것이 사실이니
앞으로는 이러한 일들은 반드시 없어져야만 좋은 세상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러한 일을 어느 누가 하겠는가?
이와 같은 일은 오직 한 사람만이 할 수가 있는 것이다.
격암유록에서는 천신(天神) 즉 대도(大道)인 정도령이 나타나셔서 이러한 일을 한다고 하였으며,
해월 선생은 구체적으로, 신선(神仙)이 나타나서 글을 세상에 발표하여 이러이러한 일을 할 것이라고
더욱 자세히 밝힌 것이다.
우리는 이것이 바로 신앙혁명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는 것이다.
이 일을 방해하는 자 또한 만만치가 않을 것이라고 해월선생은 전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돌아오는데 3년이 걸린다고 한 것이다.
어려움은 따르지만 그러나 아무리 방해하고 가로막는다 하여서 될 일이 안되겠는가?
또한 대순전경(大巡典經) 제3장 제자(弟子)의 입도(入道)와 교훈(敎訓) 134절을 보면,
『 四月(사월)에 龍(용)머리 고개에 머무르실 때
光贊(광찬)에게 일러 가라사대
‘네가 金秉旭(김병욱)의 집에 있으면서 내가 傳(전)하는 글을 낱낱이 淨書(정서)하여 가져 오너라.’ 하시고
亨烈(형렬)로 하여금 글을 傳(전)하여 淨書(정서)하여 온 뒤에
光贊(광찬)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 글을 世上(세상)에 傳(전)함이 옳으냐’
대하여 가로대
‘뜻대로 하소서’
가라사대
‘井邑(정읍)에 한 冊(책)을 두었으니,
그 글이 나오면 世上(세상)이 다 알게 되리라’하시고 』
이렇게 증산(甑山)상제께서는
정읍(井邑) 즉 정도령이 있는 곳에서,
바로 그 책(冊)이 나오면, 세상(世上)이 다 알게 될 것이라고 밝힌 것이다.
드디어 불사르신 뒤에 구릿골로 돌아오시니라.
그 글은 光贊(광찬)이 記憶(기억)한 대로 한 節(절)을 傳(전)하여 온 것이 이러하니라.
士之商職也(사지상직야). 農之工業也(농지공업야) . 士之商農之工業也(사지상농지공업야).
大哉乾元(대재건원) 萬物資生(만물자생) 差恥(차치) 放(방) 蕩(탕) 神(신) 道(도) 統(통).
春之氣放也(춘지기방야). 夏之氣蕩也(하지기탕야). 秋之氣神也(추지기신야). 冬之氣道也(동지기도야).
統以(통이) 氣之主張者也(기지주장자야).
知心大道術(지심대도술). 戊申 十二月 二十四日(무신 12월 24일) 』
즉 정읍(井邑)에 책을 한 권 두었는데,
그 책이 정읍(井邑)에서 나오면 세상(世上)이 다 알게 될 것이라고
증산(甑山) 상제는 밝히고 있는 것이다.
정읍(井邑)이란 정도령이 있는 곳을 말하는 것이다.“ 라고 하자
다들 역시 격암(格菴) 선생과 해월(海月) 선생이라 하며 한 마디씩 하는 것이었다.
정말 대단한 분들이라고 ......
하락요람(河洛要覽)의 정감록(鄭鑑錄)을 보면,
『地出天使(지출천사) 渡南來(도남래)
지상(地上)에서 천사(天使)가 나와서 남쪽으로 내려가는데, *****
東西道學(동서도학) 不合前(불합전) 各自避心(각자피심) 相嘲笑(상조소)
동서양(東西洋)의 종교가 하나로 합하기 전에는
각자가 서로 피하면서 조소(嘲笑)와 조롱(嘲弄)을 한다고 하였다.
東西之學(동서지학) 相親後(상친후) 天下人心(천하인심) 同兄弟(동형제)
그러나 동서양(東西洋)의 종교가 하나로 합한 다음에는,
천하(天下)가 모두 한 형제(兄弟)라고 하였다.
東西兩道(동서양도) 十字運(십자운)
이 동서양(東西洋)의 종교가 하나로 되는 것이 십자(十字) 즉 정도령의 운(運)이라고 하였으며,
東西合運(동서합운) 十勝出(십승출)
동서(東西)가 합운 될 때에 십승(十勝)인 정도령이 나온다고 하였다. *****
東西兩書(동서양서) 縱橫書(종횡서)
동서양(東西洋) 종교(宗敎)의 모든 경서(經書)가 바로 정도령에 대한 글이니,
合之見之(합지견지) 十勝出(십승출) 』
서로 합(合)하여 잘 보면,
그 안에 십승(十勝)인 정도령이 어떻게 나오는지를 알 수가 있다고 하였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설명하겠다.“
이렇게 청산유수 같은 설명을 하시던 명산 선생님(明선생님)은 잠시 목을 가다듬으셨다.
“옛부터 전(專) 해 오는 말로,
‘격암유록을 보았으면 마상록(馬上錄)과 홍세록(紅細錄, 紅細志, 紅袖錄)을 보라’는 말이 전해 왔는데,
그 이유(理由)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명산 선생님(明선생님)이 설명을 이으셨다.
“그것은 하나님의 입장에서 격암유록(格菴遺錄)에 밝힌 내용(內容)보다,
더 깊은 내용(內容)을 담고 있으니 보라는 것이다.
즉 격암유록(格菴遺錄)의 내용을 제대로 알아야만 마상록(馬上錄)의 의미를 알 수가 있다는 것이다. ****
그런데 마상록(馬上錄)을 자세히 보니까,
마상록(馬上錄)에는 또한 해월(海月) 선생의 시(詩)를 보라고 한 것이다.
마상록(馬上錄)을 보면,
또한 대문장가(大文章家)인 해월(海月) 선생의 시(詩)를 보아야 정확하게그 때(時)를 알 수 있다고 되어 있다.“
명산 선생님(明선생님)은 보일 듯 말 듯한 미소를 띠더니 이윽고 설명을 시작하셨다.
해월(海月)은
황여일(黃汝一, 1556~1622, 명종 11~광해군 14)이란 분의 호(號)인데,
호(號)가 처음에는 하담(霞潭), 해월(海月), 매월(梅月), 후에는 만귀(晩歸)이었으며,
남사고(南師古, 1509~1571, 중종 4~선조 4) 선생과 같은 울진(蔚珍) 사람인 것이다.
남사고 선생보다는 47년 늦은 1556년에 태어나, 일찍부터 문장(文章)으로 이름이 세상에 알려진 분으로
7책(冊) 14권의 문집(文集)이 전(專)해오는데,
그 문집(文集) 속에는
직접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을 만나서 동행(同行) 하였다는 기록이 있으며,
또한 그의 글 속에는 하나님의 복음(福音)이 가득 담겨 있는 것이다. *****
그러므로
해월(海月)선생의 시(詩)는 이제까지 예언서(豫言書) 속에 감춰진 모호(模糊)한
내용(內容)들을, 명확(明確)히 밝혀주는 열쇠가 되는 것이다. *****
그렇지만 먼저 격암유록(格菴遺錄)의 내용(內容)을 분명히 알아야만이,
해월(海月)선생의 시(詩)의 내용(內容)을 알 수가 있는 것이다.
앞으로 하나씩 하나씩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다.”
그러자 모두들 그 책 속의 내용(內容)이 무엇인지 궁금해할 뿐이었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은비가(隱秘歌) ⓟ55에,
『斥儒尙佛(척유상불) 道德經(도덕경)
유교(儒敎)를 배척(排斥)하고 불교(佛敎)를 높이는(상尙) 도덕경(道德經)이란
上帝降臨(상제강림) 東半島(동반도)
하늘의 상제(上帝)가 동반도(東半島)인 우리나라에 강림(降臨)하는데,
彌勒上帝(미륵상제) 鄭道令(정도령)
이 분이 미륵불(彌勒佛)이며 정도령(鄭道令)으로,
末復三合(말복삼합) 一人定(일인정)
말세(末世)에 나타나서 통합하기로 이미 정(定) 하여지는 한 사람에 대한 것이다.(一人定).
三家三道(삼가삼도)
지금까지 삼가(三家) 삼도(三道) 즉 유불선(儒彿仙)으로 나누어져 왔으나,
末運(말운) 一仙之造化(일선지조화) 蓮花世(연화세)
말세(末世)의 운(運)에는 한 사람의 신선(一仙)이,
이 세상(世上)을 조화로 연화세계(蓮花世界)를 만든다고 하는 예언서(豫言書)이다.
自古由來(자고유래) 預言中(예언중)
옛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예언서(豫言書)에,
革舊從新(혁구종신) 訪道覺(방도각)
옛것을 타파하고 새것을 쫓는 도(道)를 찾는 사람들아(訪道),
末世聖君(말세성군) 容天朴(용천박)
말세성군(末世聖君)인 용천박(容天朴),
즉 도(道)인 박(朴)과 하나된 자(者)가 말세성군인 것을 깨달아라.
즉 박(朴)과 하나된 자(者)가 궁을(弓乙)인데,
弓乙之外(궁을지외) 誰知人(수지인) 』
궁을(弓乙) 이외에 누가 지인(知人)이겠는가?
라고 하였다.
즉
노자(老子)의 도덕경(道德經)이란,
미래(未來)의 말세(末世)에 동반도(東班島)인 우리나라에 태어나서,
유불선을 하나로 통합하기로 정해진 하나(一)인 사람이신 신선(神仙)에 대한 예언서(豫言書)라는 것이다.
이 하나(一)이신 분이 이 세상을 조화로 연화세계(蓮花世界)를 이루기로 이미 정(定) 하여진 신선(一仙)으로,
이분이 미륵불(彌勒佛)이며, 상제(上帝)이며, 정도령(鄭道令)이라고 하였다.
또한 이분을 궁을(弓乙)이며, 지인(知人)이며, 말세성군(末世聖君)인 용천박(容天朴)이라고 하였다.
격암유록(格菴遺錄) 가사총론(歌辭總論) ⓟ87~88에,
『儒佛仙(유불선) 各分派(각분파)로 相勝相利(상승상리) 말하지만
유불선(儒彿仙)이 각기(各其) 서로 나뉘어져서, 서로가 나은 종교라고 말들은 하지만,
天堂(천당)인지 極樂(극락)인지 彼此一般(피차일반) 다못가고
천당(天堂)인지 극락(極樂)인지 피차일반(彼此一般) 다 못가고.
平生修道(평생수도) 十年工夫(십년공부) 南無 阿彌陀佛(나무아미타불)일세
일찍(平生)이 수도(修道)하고 또한 십년(十年) 공부(工夫)한 나무아미타불(南無阿彌陀佛)이 있는데,
春末夏初(춘말하초) 四月天(사월천)을 當(당)코보니 다虛事(허사)라
춘말하초(春末夏初) 사월천(四月天)이 닥쳐오면,
즉 진사월(辰巳月) 중 사월천(四月天)이 닥쳐오면 모두가 허사(虛事)라고 하였다.
儒曰知識(유왈지식) 平生人道(평생인도) 名傳千秋(명전천추) 死後論(사후론)과
유교(儒敎)의 지식이란, 평생 인도(人道)를 공부하여 죽은 뒤에 천추(千秋)에 이름이나 전(專)하는 것이고,
佛曰知識(불왈지식) 越一步(월일보)로 極樂入國(극락입국) 死後論(사후론)과
불교(佛敎)의 지식이란, 한단계 위로 사후(死後)에 극락(極樂)이나 간다는 것이고,
仙曰知識(선왈지식) 又越步(우월보)로 不死永生(불사영생)
선도(仙道)의 지식이란, 한 차원 더 위로 죽지 않고 영생(永生)한다고 하며,
入國論(입국론)을 三聖各異(삼성각리) 主張(주장)하나
각 종파가 삼성(三聖) 즉 성부(聖父), 성자(聖子), 성신(聖神)을 서로 다르게 부르며 주장(主張)들을 하지만,
儒佛勝運(유불승운) 되옴으로
유불(儒彿)이 크게 번성하니
河上公(하상공)의 永生論(영생론)을 眞理不覺(진리불각) 儒士(유사)들이
하상공(河上公)이 전(專) 하는 영생론(永生論)이 진리(眞理)인데도 깨닫지 못하는 유사(儒士)들이,
異端主張(이단주장) 猖認(창인)하야 儒生(유생)들을 가라치니
이단(異端)이라고 주장(主張)하며, 잘못 알고 큰소리치며 유생(儒生)들을 가르치지만,
坐井觀天(좌정관천) 彼此之間(피차지간)
피차간(彼此間)에 우물 속에 앉아서 하늘만 쳐다보고 있는 격이니(坐井觀天),
脫劫重生(탈겁중생) 제알소냐
탈겁(脫劫) 즉 겁(劫)을 벗어버리고 중생(重生)
즉 거듭 태어나는 것을 그들이 어찌 알겠는가?
富死貧生(부사빈생) 末運(말운)에는
말운(末運)에는 가난한 자는 살고, 부자는 죽는데,
上下分滅(상하분멸) 無智者(무지자)일세 』
상하(上下)로 나뉘어서 멸망(滅亡) 당하는 자는 무지자(無知者)로구나.
즉 이 글을 보면,
1. 기존 유불선(儒彿仙)의 모든 종교(宗敎)들이 서로들 자기네가 진짜이고 더 나은 종교라고 주장(主張)하지만,
2. 오히려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일찍이 수도(修道)하여 십년(十年)을 공부한 나무아미타불(南無阿彌陀佛)이
있다는 것이다.
3. 춘말하초(春末夏初) 사월천(四月天), 즉 진사(辰巳)의 사월천(四月天)이 닥쳐오면 모든 것이 드러나는데,
4. 지금까지 크게 성했던 유불선(儒彿仙)은 모두가 허사(虛事)가 된다고 하였다. *****
5. 일찍이 십년(十年)을 공부한 아미타불(阿彌陀佛)이 진사(辰巳)년에 세상에 드러날 때에는
6. 유불선(儒彿仙)의 각 종교(宗敎)들이 서로 상대방의 종교 보다는 나은 종교라고 종교 싸움을 벌이지만,
의미없는 일 즉 허사(虛事)가 된다고 하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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