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인도 캐리어 시장 | |||||||||||||||||||||||||||||||||||||||||||||||||||||||||||||||||||||||||||||||||
---|---|---|---|---|---|---|---|---|---|---|---|---|---|---|---|---|---|---|---|---|---|---|---|---|---|---|---|---|---|---|---|---|---|---|---|---|---|---|---|---|---|---|---|---|---|---|---|---|---|---|---|---|---|---|---|---|---|---|---|---|---|---|---|---|---|---|---|---|---|---|---|---|---|---|---|---|---|---|---|---|---|---|
게시일 | 2016-02-16 | 국가 | 인도 | 작성자 | 박혜조(방갈로르무역관) | |||||||||||||||||||||||||||||||||||||||||||||||||||||||||||||||||||||||||||||
인도 캐리어 시장
□ 시장 현황
○ 인도 가방, 캐리어 시장 2015년도 판매 성장률 18%를 보이며 판매액 1594억 루피를 기록했음. - 가방 및 캐리어 시장 연평균 성장률 7%를 보이며 2020년 판매액 2201억 루피를 기록할 전망 - 인도 출국객 수가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캐리어 시장은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됨. - 2015년 작년대비 판매율이 17% 성장하며 1594억 루피를 기록했음. 국제선, 국내선 이용객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음. - 2015년 핸드백 시장은 21%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여성 근로자 수 증가 및 패션 관심도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꼽힘. 제품의 품질이 구매에 많은 영향을 끼쳐 판매액의 증가했음을 알 수 있음. - 2014/15년도 인도 출국객 수가 9% 상승했음.
2013~2018년 가방, 캐리어 판매 현황 및 추이 (단위: 개)
자료원: Euromonitor
□ 시사점 및 전망
○ 온라인 시장 진입 고려 - 온라인 시장을 통한 가방, 캐리어 판매율이 90% 상승할 것으로 전망됨. 대부분의 제조사가 온라인 자체 웹사이트 및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한 판매를 진행 중이며, 프로모션을 적용해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늘릴 계획임. - 온라인 판매를 통해 중간 마진을 줄일 수 있어 가격이 민감한 인도 시장에 적합함.
○ 늘어나는 지출액 - 여성 근로자 수가 늘어나면서 가방 수요가 크게 일고 있음. 제품 구매 시 품질 및 브랜드를 중요시 여김. - 공항 이용객이 늘어나며 캐리어 구매자도 증가함. 캐리어는 하드캐리어보다 소프트 캐리어를 선호함.
자료원: Euromonitor, IBEF, 인도 사설 신문 및 KOTRA 방갈로르 무역관 자료 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