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으로 재규어 F-페이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소음 문제로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진동과 소음은 반듯이 해결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F-페이스의 순정 오디오 환경의 소리는 매우 답답하고 부밍이 심하며
라디오 소리만 들어보셔도 소리의 전달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지금과 같은 문제는 간단한 스피커 교체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성-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파스 165A 2WAY 콤퍼넌트
[트위터 - 미드 우퍼]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회원님의 재규어 F페이스 차량이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재규어 F페이스의 디자인은 너무 예쁘지만..
실제로 주행 중에 발생되는 소음은 엄청난 수준입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운행을 해보면 프레임의 진동과 노면 소음
그리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이 강력합니다!!
재규어는 자동차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사실.. 그 어떤 노력도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트렁크 패널의 모습입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올바른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제점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RS 내열소재 부틸을 보닛 프레임으로 밀착합니다
엔진으로 인해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일차적으로 억제시킵니다!!
보닛 커버의 후면으로 RS 흡음재를 입력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소음을 걸러냅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는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입력합니다
본 소재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을 한번에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재규어 F페이스 엑셀레이터 격벽부터 트렁크 전체를 입력시키는 공정입니다!!
실내에 모든 커버를 분리시켜 완벽한 방음 시공으로 진행하며
시트에 체결되는 프레임은 RS 알류미늄 패드를 입력시켜 진동을 제어합니다!!
트렁크 라인 전체로 하부 프레임의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어프레임을 분리시키고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밀착시켜 줍니다!!
도어 4개 모두 동일한 조건으로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도어트림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입력시켜 주었습니다!!
도어 4개 모두 동일한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는 RS 프리미엄 방음 시공만 1400 대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현실적인 방음 프로그램으로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분석한 데이터이며 단순한 데쉬벨 뿐만 아니라 진폭의 편차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재규어 F-페이스 적용되는 스피커 구성입니다
파스 스피커로 이루어진 전면 5개 스피커 제품은 150만 원 패키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가성비를 기준으로 가장 드라마틱 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소리의 기대효과
우선 제품의 특징은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100% 활용하면서
차량 안에서 음악을 감상할 때 부족한 베이스 (음압) 채우면서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상승시키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파스 165A 미드 스피커의 특징
설계자는 초경량으로 제작된 알루미늄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빠른 제동력으로 미드 우퍼의 만족스러운 파워를 상승시켜 줍니다
결과적으로 실내를 가득 채울 만큼의 음압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정말.. 잘 만든 스피커입니다
우리나라 음악적 정서에 잘 맞는 제품입니다
쉽게 쾅~쾅 잘 쳐주는데 억지스러운 베이스감이 아니라
소리의 바탕은 깨끗하면서 질이 좋은 양감을 표현시켜줍니다!!
도어 방음과 미드 우퍼를 교체하고
문짝의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20mm 제작된 165a 트위터입니다
재질은 양모와 실크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징은 고음을 재생하는 스피커로 이 녀석의 장점은
자극이 없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연출합니다
장시간으로 음악 감상을 하셔도 귀에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중국산 OEM 순정 스피커 [트위터] 자리에
파스 165A 트위터가 그대로 이식됩니다!!
F-페이스의 트위터는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재규어 오디오 환경은 센터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의 상이 매우 큽니다
조금만 볼륨을 크게 키우면 순정 스피커는 어쩔 수 없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이 발생되며 소리의 균형이 전체적으로 틀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파스 CS 풀 레인지 센터 스피커는 센터 스피커 중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F-페이스 차량에 최적화된 리스폰스의 반응을 보여줄 것입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는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하고
네오디늄 4등급의 최상위 마그넷을 이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제품의 이름처럼 모든 대역의 소리를 출력해주면서 전체적으로 차량의 내부의 공간감이 향상되고
소리의 분리도가 향상되어 보컬의 정위감이 반듯해지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내부 내장재의 탈부착이 진행됩니다
저희는 서비스 센터에서도 잡지 못하는 소음을 잡아드리는 업체입니다
차량의 내장재를 결합시키는 핀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이 진행됩니다!!
-총평-
파스 전면 5개 스피커 튜닝이 진행되었니다
소리의 변화로는 깨끗한 소리의 톤을 표현하면서
스피커의 구동력이 향상되어 타격감 있는 베이스를
느껴보실 수 있으며 스피커의 빠른 스피드감을 통해서
부밍 없는 전체적인 소리의 정갈함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AIN'T NO CURE FOR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