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뜨거운 햇볕이 여름같지만,
살랑살랑 바람이 불 때면 가을이 오는구나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쁘락은 너무 한산 하네요. 가을 나들이를 가셔서 못오시는지.. 아직 더워서 그런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로땅고의 수요쁘락은 계속됩니다. 언제든지 찾아주세요~
연습하며 궁금한 동작에 대해 물어볼 사람이 필요하면 쁘락지기를 찾아주세요(명찰을 달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은 직접 알려드리고, 저희가 잘 모르는 내용은 쁘락에 오신 선배님 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주의 수쁘는..
지난주 수쁘에도 여러 솔땅인들이 오셔서 즐건 쁘락을 하고 가셨습니다~
요즘 시스템 에어컨장착에 이어, 남자분들의 탈의 공간도 생기고,
여자탈의실도 와보신분들은 깜짝 놀랄만큼 쾌적, 깔끔해졌답니다^^
날로 발전하는 솔땅입니다.3000원의 가성비갑의 수요쁘락혜택도 꼭 가져가시길요~
131기를 맞이한 첫주였는데요,,
아쉽게도 131기의 첫수쁘가 있던 날이었는데ㅎ가두리 별도연습공간이 많이 여유로웠습니다ㅎㅎ
특히 초급8주기간동안만 별도의 연습공간으로 독립적인 쁘락의 특혜?를 드리고있는만큼,
다음주에는 좀더 많은 131기 초급깃수분들을 만날 수 있길 바래봅니다~
솔땅정규과정 이후 연습할 꺼리 추천
(※ 코로나를 거치며 유튜브에 많은 강습자료들이 올라왔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전에도 유튜브에서 참조하여 쁘락할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구요. 수쁘에서 해볼만한 자료들을 찾아서.. 공유하고 쁘락에서 연습해보고자 합니다.)
- 이번주 동영상의 주제는 디아고날(Diagonal 사선,대각선) 걷기입니다. 3차선 8살리다에서 리더의 3번째 스텝을 팔로어의 왼쪽으로 파고드는(?) 동작인데.. 디아고날이 아르헨트나에서 사용하는 정식 명칭은 아닌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디아고날 스텝은 솔땅 초급 커리큘럼에는 없지만 많은 분들이 밀롱가에서 사용하는 동작이라서 영상을 보며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품앗이에 따라 가르치는 분들도 있긴합니다^^ 영상 제목에서도 디아고날을 Caminada interna(안쪽으로 걷기)로 말하고 있네요.
(앞으로 공유할 여러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중 일부는 솔땅의 커리큘럼과 일치하기도 하고, 내가 배운것과 다른데..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배치되는 설명으로 들려도 그대로 받아들이길 권장합니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이며, 배움이 쌓이면 같은 이야기도 다르게 들리기도 하니까요^^)
o 시간 : 2024년 9월 4일 수요일 20:00 ~ 23:00
o 장소 : 홍대 솔땅 연습실
o 입장료 : 3,000원(10시 이후 입장료 무료)
o 쁘락지기 : 유월청 & 벨르
o 수쁘 DJ : 유월청(필리님은 2주간 자리를 비울 예정입니다^^)
o 쁘락도우미 : 128기 리치, 헬렌
※ 수요쁘락의 도우미를 하시면 돌아오는 1주간 베지밀, 토밀, 화정에 각 1회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석 비고란에 "닉(기수)수쁘"라고 써주세요. 양도는 안됩니다.)
o 쁘락 딴다 구성 안내
-20:00 ~ 22:00 걷기 위주의 탱고곡
-22:00 ~ 23:00 밀 탱 탱 발 탱 탱 (꼬르띠나 있음)
* 초급 여러분이 LOD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초급품앗이의 관심 부탁합니다.
* 쁘락 가이드 ( feat.파블로(87))
수업때는, 주로 내가 내 몸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쁘릭때는, 내가 몸을 쓰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땋게 적용되는비에 대해 체득히고,
밀롱가에서는, (체득되어 조금이라도 달라진 몸을 가지고) 이것저것 다 잊고 무조건 피트너와 음악에 집중해 봅니다.
탱고에 쁘락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화이팅!!!! ^_^*
* 쁘락 가이드 ( feat.유월청(68))
쁘락에 가면 뭘 연습할지 난감해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해드리자면,
일단 "음악(박자,멜로디)에 맞춰", "바른자세"로 걷기를 해보세요. 능력이 되면 음악과 자세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보고, 둘중 하나만 신경쓰기도 벅차다 하시면, 바른자세를 봐줄 품앗이나 선배가 있을경우 "바른 자세" 위주로 연습을 하시고, 봐줄 사람이 없으면 박자를 맞추거나 멜로디를 타는 걷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주에 배운 강습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급들은 가두리안에서 품앗이들이 복습을 해주지만, 가두리를 벗어난 분들은 주변에 선배나 쁘락에 나와있는 심화/준중급 품앗이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묻지도 않았는데 지적질은 금물.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때 예기치않은 지적질은 평소보다 더 큰 상처로 남습니다). 수업을 빠진 분들도 동기들에게 물어 수업진도를 쫓아가거나 해당 품앗이에게 물어보세요.
솔땅정규수업이나 외부에서 별도의 강습을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는 수많은 강습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봐둔 마에스트로 영상의 특정 동작 한가지를 마스터해 보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오세요. 쁘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개인 연습이나 개별 동작 연습이 끝나면, 연습한 동작을 삽입하여 춤을 춰봅니다. 수쁘에서는 10시 이후에 1시간동안 딴다가 이어지니 이 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쁘락띠까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참조할 수 있는 화이(엘불린)님의 글도 읽어보시면 어떤 쁘락을 해야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cafe.daum.net/elbulin/HyJd/18
첫댓글 9월 4일 쁘락도우미 - 헬렌 & 리치 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네 잘 부탁드립니다. 잔돈이랑 카카오페이 QR 출력 준비 부탁드려요~ 수요일에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