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일 월 년 (건명) 한양대법대. 사주카페원장 丁 己 乙 戊 卯 亥 丑 午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1979년생 81 71 61 51 41 31 21 11 1.4 | 시 일 월 년 (건명) 중앙대공대. 명리학교수 丙 己 乙 癸 寅 巳 丑 卯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1964년생 84 74 64 54 44 34 24 14 4.12 |
역학동에서 빌려왔읍니다...
한사람은 사주카페 원장을 하고 한사람은 대학교수를 하고 있는데,
그 귀의 차이의 원인을,
역학동에서는 물상론으로,
병화가 빛이 되고 정화가 열이되니,
이로인해 귀의 차이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그것은 오류가 있는 견해라 생각됩니다.
자평법과 대운론으로 충분히 설명되어 질 수 있죠...
첫번째 사주카페 하시는 분은,
기토가 축월에 태어나 건록월겁격에,
을목 칠살이 투하여 월겁용살격인데,
월겁용살에는 유일한 상신법이 식상으로 칠살을 제어하는 것이죠.
정화 편인이 투하여 칠살 을목을 화인하는 것은 상신이 되지 못하고,
오히려 월겁을 강화하는 것이니 격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 명리학교수하시는 분은,
기토가 축월에 태어나 월겁격에 을목 칠살이 투하여
마찬가지로 월겁용살격인데,
사축금국으로 식신국이 이루어져 을목 칠살을 제어하여야 하나,
병화 인수가 투하여 사축금국 식신국을 방해하니,
병화 인수가 오히려 병이 되는 패격 명조입니다...
다행히 학창시절과 사회진입기인,
계해, 임술, 신유 대운에
病이 되는 丙화 인수를
계해, 임술 대운에는 대운천간 계수, 임수로서 제어하게되고,
신유대운에는 병신합으로 제거하게 되니,
사축 금국 식신국이 살아나서,
식신제살이 원활하게 됩니다.
따라서 병이 있는 사주가 대운에 의해 성격이 되니,
식신국을 잘 활용하여 대학교수가 될 수 있었던 것이죠...
물상론을 부분적으로 활용할 수는 있지만,
명조를 설명하는 확실한 이론은 될 수가 없읍니다.
명리학의 기본원칙에도 벗어나는 것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