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갈까요 ?
#소나무담쟁이~ 당뇨, 어혈, 근육통 다스리는 담쟁이덩굴.
#마삭줄 ~고혈압과 관절염에 특효.
사진속의 담쟁이와 마삭줄 친구가되어 사이도좋게~ㅎ
마삭줄 피해독의 명작~
마삭줄 고로 만들어 드시면 피가 젊어져서 만병이 없어진다네요~
마삭은 지구의 오염을막는식물이에요.
마삭의 가장좋은장점이 정화~
그래서 도심속의 공해 정화를위해 굉장히많이 심어놓아 도심속에서도 흔하게 볼수도 있어요~
사람은 피만 깨끗해도 만개의 병이 사라진다하네요~
근디 딴것과섞이면 다른것의 약성을 중화 시켜요 ㅋ~
산삼과먹음 삼의강한기운을 중화시켜 무우로 만들고
송담이랑먹음 식욕을부추겨 비타민과다현상이 생기게하여 오줌이 노래지고 눈밑이 검어진다네요~
등등 같이먹음 안되는게 너무많은데 독성있는건 중화시켜 좋은점도 많다네요~
?알고 갈까요‥? 는~
승가비법으로 내려오는 식초 · 효소 전수자이신 인간 문화재 관법당 원각 큰스님의 건강칼럼 내용으로...
신체각부위의구체적증세와치료법512.
약초의모든것212.
마삭줄
관절염과 고혈압의 명약으로 불리우는 마삭줄은 남쪽 지방 어디에서나 자라는 덩굴 식물이다.
담쟁이덩굴처럼 돌이나 나무를 감고 올라가서 더러는 나무를 졸라 말라죽게 하는 까닭에 사람들이 몹시 귀찮게 여기는 식물이다.
이 귀찮은 식물에 소중한 약성이 감추어져 있다.
마삭줄은 협죽도과에 딸린 상록성 덩굴 식물이다.
꽃은 5~6월에 하얗게 피고 가을에 10센티미터에서 20센티미터쯤 되는 나무젓가락만큼 긴 꼬뚜리 열매가 두 개씩 서로 마주보며달린다.
줄기를 자르면 흰 유즙이 나온다.
한자로는 낙석등(絡石藤) 또는 백화등(白花藤), 운영(云英), 내동(耐冬)이라고 쓰고, 민간에서 비단덩굴이나 담쟁이덩굴 등으로 부른다.
식물 분류학에서는 마삭줄, 민마삭줄, 백화등, 털마삭줄의 네 종류로 나누거나 마삭나무, 마삭줄, 긴잎마삭나무, 털마삭나무, 당마삭나무,
백화등의 여섯 종류로 나누기도 하는데 전문가가 아닌 다음에야 구별하기도 쉽지 않고 또 어느 것이나 약효는 같다.
마삭줄은 관절염, 신경통, 어혈, 각기, 무릎이 시큰시큰 쑤시고 아픈 데, 고혈압 등에 뛰어난 치료 효과가 있다.
팔다리가 마비되면서 아프거나 근육경련, 멍들거나 삐었을 때 오갈피, 우슬, 위령선 등과 함께 술을 담가 마시면 신효하다고 할 만큼 빠른 효과가 있다.
잎과 줄기 모두를 약으로 쓰며 달여서 먹는 것보다는 술에 담가 먹는 것이 효과가 더 낫다.
잎과 줄기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잘게 썰어 날것으로 섭씨 35도 이상의 증류주에 담가 6개월 이상 숙성시켰다가, 하루 두세 번 약간 취할 만큼씩만 마신다.
다른 약초보다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마삭줄을 잘게 썰어 그늘에서 말려 두었다가 하루 20~30그램을 물로 달여서 먹어도 좋다.
경상남도, 전라남도, 제주도 지방에서는 마삭줄을 관절염이나 무릎 아픈데 특효약으로 여긴다.
충무의 미륵도에 사는 이국희 선생은 오랫동안 민간 의약을 연구하신 분인데 미륵도에 염소를 방목하면서 겨울철 염소가 먹을 풀이 별로 없을 때
마삭줄을 걷어서 주었더니 염소가 통통하게 살이 찌고 매우 건강해졌다고 했다.
또 그렇게 키운 염소를 잡아서 먹었더니 값비싼 보약을 먹은 것보다 훨씬 더 몸이 좋아졌다고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 염소는 여성의 불임증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마삭줄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낮추며 염증을 없애고 경락을 통하게 하며 나쁜 피를 없애는 작용을 해, 중풍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낫이나 칼에 다쳤을 때 마삭줄 줄기를 가루 내어 뿌리면 곧 피가 멎고 곪지 않고 잘 나으며, 뱀한테 물렸을 때 마삭줄을 생즙을 내어 바르고 마시면 독이 빨리 풀린다.
또 인후가 막혀 숨을 잘 쉴 수 없을 때 마삭줄 줄기를 진하게 달여 마시면 좋은 효과가 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7305B4E5694C6F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