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ㅁㅈㄹ에서 4000모 이식했습니다. 모발이식 후 붓기나 통증은 거의 없네요. 개인차가 있겠지요^^ 단지 수술이 끝나고 담당 의사를 만나지 못해 정확히 몇모를 이식했는지 물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덜 심지는 않았겠죠?(나중에 확인을 해야하나요?)
수술후 생착에 도움이 되는 스프레이는 꾸준히 뿌려 다 썼구요. 이식 후 다음날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샴푸하고 절개식이라 소독정도 하구 왔네요. 아직은 뒷머리 당김은 있으나 아프지는 않아요.
문제는 제가 애연가인데 흡연문제 때문에 공황상태이네요 ㅋㅋ 수술당일 날은 잘 넘겼으나 그 이후 매일 1-2개피 정도는 피었네요 ㅜㅜ걱정(생착에 영향이 있는건 아닌지.....)
머리 감기는 목요일 수술,금요일 병원방문 샴푸,토요일은 집에서 샤워하면서 했는데 스프레이로 샴푸와 물을 희석시켜 이식 부위와 절개부위를 뿌려주고 이식부위는 나름대로 수압을 약하게 하여 씻어내었습니다.
그런데 이 곳에서 보니 직접적인 샤워기 사용은 생착율에 영향이 있다는것 같아서 좀 절망이네요ㅜ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할껄. 후회입니다.
암튼 아직 3일차 이니 시간이 좀더 흐른 뒤 사진과 함께 다시한번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도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거든요. 이제는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려야겠지요. 이식을 결심하신 분들 다들 좋은결과 있으셨으면 합니다.
첫댓글 좋아진 모습 후기로 보여주세요 ^^
제가 상담 때 듣기로는 흡연이 혈관기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ㅠ 이식모가 생착하는 가장 중요한 기간인 3일까지는 혈관의 영양?을 흡수하기 때문에 담배피면 이식모 생착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때문에
되도록이면 흡연을 삼가라고 한다네요..ㅠㅠ 담배는 좀만 참으시고 득모하세요 ^^
저역시 모발이식하고 의사샘을 만나보질 못했습니다...끝마무리도 깔끔하면 좋은데 환자들 생각은 전혀 안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우리나라 같이 인터넷강국에선 어지간해서 모발이식수로 장난을 치진 않을껍니다. 그리고 담배를 몇 대 폈다고 생착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다만 담배는 탈모를 떠나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가급적 금연을 권유 드리고 싶내요.
그리고 너무 강한 수압을 직접적으로 했다면 문제가 될 소지가 있지만 수압을 약하게 하셨다면 괜찮습니다.
담배 저는 끈어지만 아직도 생각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