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이 2021년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동아리를 운영하고, 11월 한달간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5월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으로 구성된 청렴 동아리[우리모두의 청렴, 청렴하군(群)]를 운영해 매월 1회 이상의 정기 모임을 갖고 직장 내 청렴 실천과 청렴 의식 확산 방안을 논의해왔다.
이번 청렴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11월 15일 고흥여중에서 시작해 29일 과역초를 끝으로 대장정을 마쳤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렴 동아리 회원들이 소속된 14개 학교에서 교직원 및 학생들이 머리를 맞대고 작성한 청렴 문구로 진행해 주목 받았다.
청렴 실천 다짐 릴레이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청렴이라고 하면 어렵게만 느껴졌고 학생 신분인 저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했었다”며 “하지만 청렴 캠페인에 참여해보니 청렴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친절한 행동도 청렴의 한 일부분으로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홍경석 행정지원과장은 “관내 행정실장들이 주축이 돼 자발적으로 청렴 자정운동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교직원과 학생이 동참하는 청렴 캠페인을 추진해서 더욱 의미가 있는 행사가 됐다”며 “청렴 동아리에서 논의된 청렴 실천 방안들이 학교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