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시흥 분기 까지는 기존선로를 사용하기때문에 선행열차가 무궁화나 새마을 화물열차가 있었을수도... 추돌사고 나는것보다 3분지연...그게 낫지않을까용...
일반열차등이 같이 쓰기 떄문에 있나 봅니다...
선행열차가 영등포역에서 여객취급할때나 화물열차가 선행(최고속도 90Km)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영등포역엔 무정차통과선 없나요?
어디엔가 준표님이 쓰신글에 그 이유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흠흠 영등포 통과선 제한도 70이던가로 알고 있습니다만..
영등포에서는 선행 일반열차를 영등포 상부본에 대피시키기 위해 상1호주 감속, 장내는 주의 신호가 현시되지만, 부본선 구내폐색 경계, 부본선(#6) 출발정지로 인하여 영등포 구내제 진입해서는 25Km/h로 서행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영등포를 통과하는 KTX는 상본선(#7)장내가 받기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라는군요
결국은 열차 지연때문이죠. 기술적으로는 윗 분 말씀이 맞고요. 열차 지연이 되는 주된 이유는 서울역, 영등포역 여객 취급시 지연(늦게 타는 승객)이 대부분이고, 가끔 화물열차 등에 의해 출발이 늦게 나는 경우도 드물게는 있습니다.
서행하는 게 안전 합니다,, 무시하고 달렸다가는 죽음..(뻔한 야긔...)
첫댓글 시흥 분기 까지는 기존선로를 사용하기때문에 선행열차가 무궁화나 새마을 화물열차가 있었을수도... 추돌사고 나는것보다 3분지연...그게 낫지않을까용...
일반열차등이 같이 쓰기 떄문에 있나 봅니다...
선행열차가 영등포역에서 여객취급할때나 화물열차가 선행(최고속도 90Km)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영등포역엔 무정차통과선 없나요?
어디엔가 준표님이 쓰신글에 그 이유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흠흠 영등포 통과선 제한도 70이던가로 알고 있습니다만..
영등포에서는 선행 일반열차를 영등포 상부본에 대피시키기 위해 상1호주 감속, 장내는 주의 신호가 현시되지만, 부본선 구내폐색 경계, 부본선(#6) 출발정지로 인하여 영등포 구내제 진입해서는 25Km/h로 서행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영등포를 통과하는 KTX는 상본선(#7)장내가 받기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라는군요
결국은 열차 지연때문이죠. 기술적으로는 윗 분 말씀이 맞고요. 열차 지연이 되는 주된 이유는 서울역, 영등포역 여객 취급시 지연(늦게 타는 승객)이 대부분이고, 가끔 화물열차 등에 의해 출발이 늦게 나는 경우도 드물게는 있습니다.
서행하는 게 안전 합니다,, 무시하고 달렸다가는 죽음..(뻔한 야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