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7명의 렘넌트 [딤후3:14-17]
1. 요셉을 통해 ‘언약과 임마누엘’의 비밀을 배워야 합니다.
(1) 가정에 찾아온 문제와 고통을 통해 하나님 주신 언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임마누엘을 누린 사람은 어떤 환경도 이길수 있습니다. (노예, 감옥)
(3) 큰 성공 이후에도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게 됩니다. (창41:14-16)
(4) 결국 가정 복음화, 세계 복음화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2. 모세를 통해 ‘가나안의 비밀 가진 참 지도자’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1) 위기 속에서도 부모는 자녀에게 참된 언약을 전달해야 합니다.
(2) 미디안 광야에서 사명을 받음 모세 – 내 백성을 데리고 나가라.
(3) 언약 잡은 모세가 가는 길에 10가지 기적과 홍해 기적이 일어남 – 애굽 우상 꺽음
(4) 가나안(예수 그리스도)의 언약 잡은 자에게 지금도 세 절기의 축복이 임하게 됩니다.
3. 사무엘을 통해 ‘기도의 비밀’을 배울 수 있습니다.
(1) 믿음의 기도 언약 잡은 부모의 기도는 반드시 응답 됩니다.
(2) 모든 렘넌트(후대)는 지금 이 시대에 영적인 나실인으로 부름 받았습니다.
(3) 기도는 모든 문제와 대적을 이기며 끊임없는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게 만듭니다.
(4) 미스바 운동을 통해 이스라엘의 재앙을 끝냈습니다.
4. 다윗을 통해 렘넌트 때에 ‘준비할 것과 참된 용기’를 배워야 합니다.
(1) 하나님은 준비된 자를 사용하시며, 준비되어 있을 때 정확한 시간표가 찾아옵니다.
(2) 믿음과 실력을 갖추게 되면 골리앗 같은 세상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생깁니다.
(3) 언약궤를 모실 성전 회복과 1천 망대를 세웠습니다.
(4) 렘넌트는 세 가지 뜰이 있는 성전 회복과 RUTC의 주역입니다.
5. 엘리야, 엘리사를 통해 ‘제자를 남길 이유’를 깨달아야 합니다.
(1) 시대마다 하나님은 제자를 준비해 놓았으며 렘넌트는 제자 중 제자입니다.
(2) 제자의 기준은 오직 복음, 오직 기도, 오직 전도. 선교, 오직 후대입니다.
(3) 성령이 하시는 역사의 갑접을 주옵소서 – 영적인 힘으로 모든 일을 하라.
(4) 도단성 운동하는 엘리사에게 하늘의 불 말과 불 병거를 동원하셨습니다.
6. 이사야를 통해 ‘하나님의 부르심과 언약 전달자의 사명’을 배워야 합니다.
(1) 참 제자는 하나님이 쓰시겠다 하실 때 핑계가 없습니다 – 내가 여기 있나이다
(2) 이사야서 전체에는 중요한 복음의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사6:13, 7:14, 40, 60, 62)
(3) 사명자를 사명 감당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릴 수 있습니다.
7. 바울을 통해 ‘전도자의 삶과 세계복음화의 축복’을 배울수 있습니다.
(1) 주님께서는 바울을 전도자로 쓰시기 위해 모든 것을 준비시키셨습니다.
(2)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만난 바울은 모든 해답을 얻었습니다. (행9:15)
(3) 전도자의 삶을 사는 바울이 가는 곳마다 현장과 제자가 일어났습니다.
(4) 유대인의 핍박과 강한 로마의 군대도 전도자를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 시대의 전도자요, 렘넌트(후대) 살릴 주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