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창업의 메카 한국창업경제연구소( www.schangup.com) 에서 신규 론칭한 마파치킨( www.mapachicken.co.kr tel 1600-1942) 이 치킨 창업시장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치킨시장은 2000년대 이전의 단순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에서 벗어나 간장치킨, 오픈치킨을 거치며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2-3년 마다 새로운 콘셉트의 치킨아이템이 시장을 이끌어 왔다. 하지만 2008년과 2009년 치킨시장을 이끌었던 오픈치킨이 과다경쟁으로 레드오션시장으로 진입한 것이 사실이다. 시장을 이끌고 있던 오픈치킨이 성숙기를 넘어 쇠퇴기기 창업아이템으로 들어서면서 치킨창업자들의 선택의 폭이 줄어들었다.
창업자들은 선택의 폭 없이 어쩔 수 없이 치킨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오픈치킨이나 저가형 치킨창업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한국창업경제연구소에서 치킨시장을 면밀히 분석하여 웰빙 브랜드인 마파치킨을 론칭하여 창업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창업경제연구소에서 2009년과 향후 5년의 치킨창업을 이끌 트렌드로 5가지를 꼽고 있다. 첫째,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치킨시대의 도래, 둘째, 다양한 치킨메뉴구성과 서브메뉴의 강화, 셋째, 차별화된 공간구성과 인테리어 분위기, 넷째, 여성 고객의 증가, 다섯째, 매장형과 배달형의 치킨아이템 증가예상하고 있다. 마파치킨이 향후 5년간의 치킨시장의 돌풍을 예고하는 것이 바로 위의 다섯까지 트렌드를 모두 만족시키는 브랜드라는 것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을 온 듯 한 세련된 인테리어와 가시성이 확보된 외관, 마늘치킨과 파닭치킨의 웰빙메뉴, 후라이드치킨과 양념치킨의 전통메뉴, 10여 가지 안주류를 포함하고 있어 거의 모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치킨창업시장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는 마파치킨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창동역 한국창업경제연구소 강의실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창업문의 tel 1600-1942, www.mapachick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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