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름휴가 계획 세우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웃님들은 혹시 어디로 여행할지 정하셨는지요?
저는 올해는 여름휴가를 못 갈 듯싶어, 짧게나마캠핑으로 대체해 휴가를 보낼 계획이랍니다. 캠핑 준비를 하면서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역시 '무엇을 먹을까?' 만들기도 간단하면서 입맛을 확~ 당기는 요리가 무엇일지 고민하게 되네요.
오늘 소개하는 요리는 집에서 만들어도 좋은, 재료도간단하고 만들기는 더욱 간단해 캠핑요리로 좋은 소시지 부대 볶음이랍니다. 탱글탱글한 소시지와 쫄깃한떡 그리고 아삭한 야채들까지 모여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어요. 캠핑요리답게양념으로 들어가는 식재료는 다담 부대찌개로 대체해 더욱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랍니다.
재료 (2인분)
더 건강한 브런치 후랑크 오리지널 4개 피망 1/4개 파프리카 1/4개 애호박 40g 양파 1/4개 떡 10-12개 완두콩 30개 (옵션) 베이크드 빈즈 2T 다담 부대찌개 2T 물 2T 식용유 적당량 후추 조금
캠핑요리로 좋은 소시지요리 만드는 법
준비사항 떡은 물에 미리 불려 준비해 주세요.
01 피망은 깨끗하게 씻은 후 꼭지와 씨는 제거해 줍니다. 정사각형 모양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피망을 썰 때는 안쪽 면이 칼과 맞닿도록 썰어줘야 보다 잘 썰어집니다.
파프리카도 피망과 마찬가지로 손질해주고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파프리카는 색깔은 크게 상관은 없으나, 요리가전반적으로 붉은색임을 감안할 때 노란색 혹은 보라색 등을 이용하면 다양한 색감의 요리로 만들 수 있어 더욱 좋겠지요.
02 호박은 0.5cm 두께로 썬 후 정사각형모양으로 썰어 준비해 줍니다.
03 양파도 애호박과 비슷한 굵기로 썰어 준비해 줍니다.
04 소시지는 어슷썰기로 썰어 준비해 줍니다. 기호에 따라 썰기 전 소시지를 데친 후 썰어줘도 좋습니다.
더 건강한 햄은 국내 최초의 합성 아질산나트륨 무첨가 햄입니다. 2015년 출시된 더 건강한 브런치 후랑크는 천연 돈장을 이용해 만든 제품으로 한번 데친 후 구워 먹으면 '뽀득'거리는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천연 돈장을 이용했기 때문에 소시지마다 모양이 조금씩 다른 것은 정상입니다.소시지를 채운 돼지고기는 큼직하게 썰어 풍부한 고기 식감과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05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완두콩을 포함한 모든 야채를 한꺼번에 넣은 후 함께 볶아줍니다.
06 양파가 반투명색을 띠면 소시지와 떡을 넣은 후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07-08 야채가 익었으면 다담 부대찌개 2T, 물 2T 그리고 베이크드 빈즈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개인 입맛에 따라양념이 강하다고 느낄 수 있으니, 다담 부대찌개는 1T씩넣으면서 양 조절해 주세요.
다담 부대찌개는 고추장, 고춧가루에다시마, 멸치, 양파 그리고 마늘로 맛을 내 칼칼하면서도진한 부대찌개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4무첨가 제품으로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넣으면 부대찌개로 즐길 수 있고 물의 양을 줄이면 부대 볶음 양념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리가 다 완성되었으면 후추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더 건강한 브런치 후랑크과 떡은 먼저 먹게 되고 잘게 썰어진 갖가지야채들은 숟가락에 가득 떠서 밥 위에 올려 쓱쓱 비벼 먹게 되는 소시지 부대 볶음입니다.
더욱이 제가 사용한 떡은 < 밀당의고수 >에 들어있는 구멍이 뚫어있는 떡이라 양념이 떡볶이 떡 안까지 쏙쏙 베이니 더욱 맛있게 먹게되네요.
캠핑요리에 항상 빠질 수 없는 게 소시지요리인데 구워 먹거나 꼬치요리로먹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부대 볶음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저녁식사 반찬으로도 좋고 어른들끼리시원한 밤바람을 느끼며 맥주 한 잔 할 때 함께 먹을 안주요리로도 그만이지요.
조만간 캠핑 계획이 있다면 '뽀득' 거리는 식감이 더 좋은 더 건강한 브런치 후랑크 잊지 않고 준비해 가세요~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 감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