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션팍입니다.
지난 주 금,토 포항에 다녀왔습니다.
여행이라기보다 지인 2분과 견학정도?ㅎㅎ
활기가 넘치고 깨끗하고 따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이폰5로 찍었는데 이제보니 역광이라 렌즈 플레어가 생겼네요~~ㅎㅎ
참고로 카메라렌즈는 여러장의 유리로 되어있는데 빛을 직접 받으면 렌즈유리의 반사가 생겨서 사진에 나타나는 현상을
Flare라고 합니다.
첫날 저녁을 포항에 독도횟집이라는 조그만 선주가 운영하는 횟집에서 돌돔을 사주셨습니다.
돌돔...아~이건 뭔가요....광어지느러미 스시를 제가 좋아하는데요, 돌돔은 지느러미가 아니라 살이 그런 느낌입니다!!
지인께서 미국에서 와인도 직접 OEM으로 생산, 수입하시는데 마침 저희가 내려간 날 화이트와인이 첫수입됐다고
2박스를 6명이 마시고 떡실신....와인먹고 취하면 약도 없다는데....ㅎㅎ
아침은 물회..포항물회에는 물이 안들어가 있네요~비빔물회에 밥비벼먹고 커피사면서 한 컷 찍었습니다.
음식사진이......있는 줄 알았는데....정신빼놓고 먹느라....없다는걸 이제 알았슴다....ㅜㅜ
포항에서 약40분 가량 북쪽에 있는 죽장면에 '죽장연'이라는 전통장을 만드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지인분이 운영하시는데, 100% 전통방식으로 가마솥에 참나무로 콩을 쪄서 항아리에 담아서 장을 담그고 있습니다.
여기서 생산하는 된장,고추장,간장,쌈장 등을 일본에 수출하려고 같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량생산제품보다는 가격대가 고가이다보니 국내에는 백화점을 위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뉴욕의 '단지'라는 한식 퓨전 레스토랑에서 이곳 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쉘랑 스타를 받은 유일한 한식 레스토랑이고, 얼마전에 '사람이 다Q'에도 나왔더군요.
날씨도 따뜻하고 음식도 맛나고 특이하고 아주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포항이 생각했던것보다 크고 깨끗한 도시더군요.
조만간 가족들하고도 다시 방문을 해봐야겠습니다.ㅎㅎ
첫댓글 포항하면 왠지 과메기만 떠올랐는데 덕분에 눈관광 잘 하고 갑니다^^
저도 포항 가보고 싶습니다^^ 여행기 기대됩니다~
포항 좋은데 갔다 오셨네요^^ 사진 잘보고 감니다
포항고 좋군요 ~
포항은 해맞이.공원에 있는 바닷가에 있는 손모양에 조형물을 봐야~^^*. 포항하면 영덕대게 ㅜㅜ아흑아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