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패밀리 건강정보^^
발에 있는 굳은살을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 또는 미래의 질환을 예측할 수 있다.
걷기 불편할 정도로 발바닥에 굳은살이 박이는 경우가 있다. 많이 걸어서 그런지, 아니면 걷는 자세가 문제인지, 발바닥 굳은살이 왜 생기는 정말 궁금하다.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발은 걸을 때마다 체중의 1.5배 하중을 견디는 곳이다. 또한 심장과 가장 멀리 있으면서 심장으로 혈액을 다시 올려 보내는 곳이기도 하다
발은 신체의 2%에 해당하면서도 나머지 98%를 지탱하는 몸의 뿌리와 같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런 발 건강에 대해 무관심하다. 발 건강이 나빠져 걷는 자세가 이상해지면 다른 관절이나 뼈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발에 있는 굳은살을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 또는 미래의 질환을 예측할 수 있다.
한쪽 발에만 생긴 굳은살
굳은살이 한쪽 발에만 있으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정상적인 형태를 보이지 않고 굽거나 휘어진 것을 말한다. 걸을 때 체중을 두 발에 고루 분산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한쪽 발에만 굳은살이 생길 수 있다. 척추측만증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허리통증, 다리 저림이 생기고, 청소년의 경우 성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발바닥 특정 부위만 있는 굳은살
발바닥 안쪽이나 바깥쪽에 굳은살이 있으면 고관절이나 무릎관절 불균형을 의심해봐야 한다. 관절이 틀어지면 걸을 때 발이 팔자로 휘거나 안으로 굽어서 체중이 안팎으로 쏠린다. 걸음걸이를 바로잡지 않으면 걸을 때 무릎관절의 특정 부위만 심하게 닳아서 관절염이 생길 위험도 있다.
새끼발가락과 엄지발가락 밑에 굳은살
발의 아치가 깊은 요족일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 요족이 있으면 발뒤꿈치와 새끼발가락과 엄지만 땅에 닿은 채로 걷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킬레스건이 짧은 까치발인 사람은 반대로 2, 3, 4번째 발가락 밑에 굳은살이 생긴다. 체중이 앞쪽으로 쏠리기 때문이다.
두 번째 발가락에 박인 굳은살
두 번째 발가락 아래 굳은살이 생겼다면 무지외반증을 경계해야 한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검지 쪽으로 휘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렇게 되면 체중이 발바닥에 고루 가해지지 않고 앞쪽 두 번째 발가락 쪽으로 쏠리면서 이 부분에 굳은살이 박이게 된다. 하이힐처럼 굽이 높은 신발을 신을 때도 이 부위에 굳은살이 생길 수 있다.
🔥그때 그마음 그대로 해병대패밀리 🔥
👊해병대패밀리에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 변함없이 쭈욱~ 해병대패밀리 사랑
⭐ 이해하고 용서하는 오늘되세요.
🌺함께여서 행복합니다.
서로가 미워하는 마음 없이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가 시기하는 마음 없이 서로를 위로해 주고 격려해 주면서 용기를 주며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를 험담하지 않고 서로를 칭찬해주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미워하고 흉을 보아도 용서하고 너그럽게 이해를 해 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 혼자가 아닌 모두가 함께하는 공간이기에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남을 흉보지 말고 나 또한 칭찬받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해하며 용서하는 마음으로 더 즐겁게 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함께여서 행복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발뒤꿈치 들기는 건강운동입니다.
건강이 행복입니다.🙆
첫댓글 다행이도 저는 굳은살은 없네요 ㅎ
애낳은후로 하이힐은 버린지 오래라서 ㅋ 발뒤꿈치운도은 생각날때마다 하고있슴다 허벅지 힘이 생기는 느낌입니다!
오늘도 건강정보 감사합니다 ^^
다행이예요
저 아직 굳은살이 없네요
이젠 구두를 신을수 없는 발이 되었는데 발 건강엔 좋은 거네요
두환해병 무사무탈 응원합니다.
작은 것이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도 하고
기쁘게 하기도 한다니...
작은것을 세세히 살펴보는 오늘 되어야겠습니다.
건강정보 좋은글로
따뜻한 하루 시작하게 됩니다.
강두환해병
올겨울 군생활 내내 건강히 보내길 🙏
발바닥을 자세히 보았습니다
한쪽만 굳은살이 있네요
건강이최고죠.관리잘합시다
강두환해병 아프지말고 다치지말고
군생활 잘해요
오늘도 건강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엄지발가락쪽 굳은살이 ㅡㅡ
요즘 게속 뒤꿈치 열심히 들고다니네요😊
남은시간도 홧팅하시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