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대전 중구 안영동 자동차 특수광택, 유리막코팅 시공전문 기범광택입니다. 영문명 폴리시팩토리입니다.
말하기 쉽도록 그냥 기범광택이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ㅋ
여러 회원님들 덕분에 소개도 많이 받고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누가 소개해주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이 와주시면 더 좋겠구요, 전화라도 한번 주세요.
소개해주신것을 제가 알아야 나중에 재시공시에 서비스를 더 해드릴수있겠습니다. ^^
신차의 도장표면입니다.
이건 광택쟁이 눈에는 불량인데,
이 회사의 품질기준은 통과한 모양입니다.
그러니 출고가 되었겠지요.
자동차 제조회사 마지막 도장검사 직군에 저를 취업시켜주시면
최선을 다해 귀사의 도장품질을 끌어올리도록 이바지할수있습니다.
라고..
자동차 제조회사에 취업해볼까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ㅋ
롤스로이스, 벤틀리등은 이 도장마감에 엄청난 투자를 합니다.
도장공정 마무리에 광택숙련자를 여러명 투입하여
로봇 도장후에 다시 수작업으로 표면을 샌딩하고
다시 크리어코트를 도장하여 거울같은 표면을 만들어요.
그런데 취직을 해야하는건데...ㅋㅋ
그런 공정은 뒤로 하고
최소한 이런 상태로 출고를 하는 일은 없어야할텐데,
국내회사의 도장품질기준이 너무 낮습니다. 안타까워요.네..
이 차량이 아무리 픽업트럭스타일로 출시되었다고 해도,
신차 도장이 저게 뭔가요..
솔직하게 국산차중에 도장상태가 기가 막힌 메이커는 없습니다.
물론 수입차라고 뭐 크게 다른것을 아니지만, 국산차보다는 괜찮습니다.
수입차는 국내들어와서 일어나는 일들로 좀 웃기기는 합니다만.
아무튼,
여기는 도장의 품질을 재도장을 하지 않고 연마광택만으로 끌어올리는 전문시공점이므로...
최대한 보기 좋게,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머신광택은 말처럼 쉽지는 않은 작업이랍니다.
신차 유리막코팅의 시기에 대해서
아직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품질이 좋은 코팅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사실은 두번째로 중요한 사항입니다.
첫번째로 중요한 사항은 바로 광택입니다.
신차, 누구말처럼 아직 페인트도 안마른(?) 상태에 왜 광택을 하냐고요?
ㅋㅋ
신차도장은 열에 반응하여 건조되고요,
밖에서 하는 보수도장은 경화제에 반응하여 건조합니다. 물론 열처리는 영향은 줍니다만,
신차도장은 100도 이상의 온도에서만 경화하고요,
보수도장용은 경화제첨가해서 경화진행하고 열은 60도안쪽으로 주어 강제건조합니다.
열처리가 필요없다는 아니지만,
열처리를 안해도 경화는 됩니다.
신차에 각종 부착물들을 생각해보세요.
수입차들은 배에 실어 옮기는데 보닛,루프,트렁크등에는 랩핑도 합니다.
신차
덜 마른 도장에 뭔가 부착하면 안될거잖아요.
덜 마른 도장에 필름랩핑을 하고 우리나라 와서 pdi 에서 랩핑제거하면
덜마른 도장에 붙은 필름을 떼어내면
도장이 필름쪽에 붙어떨어지나요?
나오자 마자
앰블렘 튜닝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잖아요?
덜 마른 도장에 붙은 이니셜,엠블렘 떼어내면 도장이 떨어질거 아닙니까..
신차느 아직 건조가 안되었으니,
코팅은 3개월, 6개월뒤에 해라라는 말은...
고객으로부터 코팅서비스를 거절하는 딜러들만의 방법이라는 전설이.......
아무튼..
신차유리막코팅에는 광택비용의 비중이 크지 않아요.
몇년씩 타던 차량의 코팅작업과 난이도가 다르니까요.
그래서 더 저렴하고 더 효과적인 것이 바로 출고후에 선팅,기타 등등
신차에 하실 거 다 하시고 최대한 빠르게 저와 같은 광택전문점에서 반드시 광택을 포함한
유리막코팅시공을 하도록 하세요.
신차에 왜 광택을 하냐는 전문점은 아직 뭐가 뭔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광택전문점이 아니어도 유리막코팅전문점이 수두룩 한거입니다.
광택기 하나 인테리어로 사두고,
물걸레로 닦고 코팅제 슥슥...
그리고 몇십만원이네요. 대단합니다.
소비자가 잘 아는 분야의 구매는 문제가 없을텐데,
잘 모르는 분야의 구매는 일단 공부가 먼저입니다.
부디
딜러로부터 수십만원이 적혀있는 보증서를 받으시고
유리막코팅해봤는데 그거 할 필요없더라라는 말씀은 하지 마세요.
1박2일간 광택을 포함한 유리막코팅을 경험하신 분들께서는
1년~2년 타시고 다시 해달라 하시고,
주변분들 차 구매하시면 손잡고 오십니다.
차를 바꾸셔도 이차에도 해달라고 오시고요,
근사합니다.
원래 모습과 비교해주세요.
기억하시죠?
이차는 신차입니다.
기범광택이라는 글씨가 잘 읽기도 어렵습니다.
광택이 가장 중요한겁니다.
그리고 코팅을 이야기해야합니다.
코팅은 좋은게 있고, 더 좋은게 있는거지,
이게 완빵이고, 더 이상 좋은건 없다는 아닙니다.
어차피 최종 피막에서는 물때, 스크래치는 발생합니다.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픽업트럭 좋아하는데요,
우리나라도 배기량큰거로 으르렁대는 멋진 픽업트럭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또 시간날때 인사드리겠습니다.
아,
제가 급하게 대충 올린 사진들도 솔직히 많습니다만,
하나 하나 보시다보면 제 나름은 정성껏 작성한 시공포스팅들도 많습니다. ^^;
시간이 되신다면 오랜전것도 봐주시면 광택,코팅, 도장관리등에 대해
이해가 많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자리에 앉은지 벌써 1시간이네요.
그럼 다시 광택기계작업하러 가보겠습니다.
이 카페는 2008년도에 만들었습니다.
네이버도 만들었었는데 왠지 정이 안붙어서
네이버는 블로그만 하나 하고 있는데, 거기도 새글 안올린지 오래네요.ㅋㅋ
어제,오늘 시공해드리고 있는 차의 차주분께서는
제가 갈마동에 있을때, 아마도 2009년도인가부터 6개월~12개월정도에 한번씩~
계속 관리를 맡겨주시고 계십니다.
예전에 10회의 광택,유리막코팅시공으로 자주 언급했던 처음처럼회원님의 sm5임프레션차량은
이제 입양을 가게 되어 더 이상 볼수는 없구요,
어제 생각해보니 지금 이 차량도 히스토리를 찾아보면 엄청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간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 시공가격표는 수시로 변동될수 있습니다.
몇가지 시도와 반응에 대한 변경, 제품의 변경등으로요.
물론 큰 틀은 변하지 않습니다만, 그 안에 세부적인 변동으로 가격표는 사전 예고없이 변동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