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이스라엘. | UNnews 유엔뉴스 유엔신문
미국 전 재무장관이자 오바마 비서실장인 잭 루가 이스라엘 특사로 임명됐다.
미국 고위 관리는 공화당이 바이든의 이스라엘 정책에 대한 선거 전 국민투표로 사용할 확인 절차에 기꺼이 직면하려는 의지가 대통령에게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지를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잭 루 미국 재무장관이 2014년 6월 18일 예루살렘 데이비드 시타델 호텔에서 열린 미국-이스라엘 공동경제개발그룹(JEDG)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Yonatan Sindel/Flash90)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잭 루 전 재무장관을 차기 이스라엘 대사로 지명하기로 결정했다고 백악관 대변인이 화요일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에 말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내각을 거쳐 백악관 비서실장을 역임한 68세의 루는 예루살렘의 민감한 직책을 맡을 가장 뛰어난 정치적 지명자가 될 것입니다.
누구든지 지명하기로 한 바이든의 결정은 2024년 대선 캠페인이 본격화되면서 공화당이 대통령의 이스라엘 정책에 대한 국민투표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는 상원 확인 절차에 자신의 행정부를 노출시키는 것은 그가 미국-이스라엘 관계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고위 행정부 관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루살렘 주: 막다신
정지시키다
“현재 미국-이스라엘 관계에서는 대통령을 직접 대표하고 국제적으로나 양측 모두에서 존경받는 고위 인사(대사로서)가 있다는 것이 1990년대 이후만큼 중요합니다. 여기 집 통로에서요.”라고 고위 행정부 관리는 The Times of Israel에 말하면서 Lew를 지명하기로 한 결정을 설명했습니다.
"전직 재무장관이자 비서실장으로서 류 씨가 사무실에 가져오는 다른 모든 훌륭한 자질은 말할 것도 없고 더 나은 사람은 없습니다."라고 그 관계자는 계속 말했습니다. “모든 말이 중요하고, 모든 회의가 중요하며, 대통령이 예루살렘에서 명확하게 전달되는 것이 중요할 때, 이 문제에 대해 루 씨보다 더 큰 신뢰성과 성취 기록을 가진 더 큰 공직자는 없습니다.
이 관계자는 “류 씨가 연설할 때 그가 대통령을 대신해 연설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이스라엘의 정치적으로 복잡한 상황을 다루는 데 이보다 더 큰 권한을 가진 사람은 없습니다. 이는 대통령이 미국-이스라엘 관계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고 이를 바로잡는지를 보여줍니다.”
행정부 관계자는 이어 2024년 선거를 앞두고 진행 중인 정치적 역학을 고려할 때 백악관 내에서 누군가를 지명할지 여부에 대해 논쟁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들은 나이데스 사임 이후 미국 대사관을 맡고 있는 스테파니 할렛(Stephanie Hallet)을 언급하며 “예루살렘에 유능한 대리대사가 있는 것을 고려하면 우리가 누구도 지명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약 20개월 만에 7월에 방문했습니다.
“그러나 대통령이 누군가를 지명하고 상원 인준 절차를 거치는 것을 현명하게 선택했다는 사실과 그 사람이 류 씨라는 사실은 바이든 대통령이 이 관계, 즉 우리의 상호 이익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느낌표를 줍니다. 중동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미국에 가장 이익이 되는 일이 무엇인지”라고 행정부 관계자가 덧붙였습니다.
엘리 코헨 외무장관은 트위터를 통해 “당신이 잘 알고 있는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로 지명된 제이콥 류 대사를 환영합니다. 우리는 긴밀한 협력과 동맹의 정신으로 여러분과 함께 일하기를 기대합니다.”
류Lew’s의 이력서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은 Lew는 가장 최근에 Lindsay Goldberg LLC의 관리 파트너로 재직했으며 Columbia University에서 국제 및 공공 문제 객원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재무장관과 백악관 비서실장으로서의 역할 외에도 오바마 행정부에서 관리 및 자원 부문 국무부 부장관을 역임했으며 나이데스의 뒤를 이어 직책을 맡았습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빌 클린턴 전 대통령 밑에서 루는 관리예산처(OMB) 국장을 역임했다.
클린턴 대통령의 특별 보좌관으로서 Lew는 Americorps 국가 봉사 프로그램 수립을 도왔습니다.
그의 다른 민간 부문 직위에는 두 개의 Citigroup 사업부의 전무 이사 및 CEO로 재직한 경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ew는 뉴욕 대학교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였으며 NYU의 Wagner 공공 서비스 대학원에서 행정학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현재 미-중 관계 전국위원회 이사회 의장, 미국 이스라엘 국립도서관 이사회 공동회장, 외교협의회 회원입니다.
Lew는 하버드에서 학사 학위를, 조지타운 대학교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Lew는 트럼프 행정부와 부시 행정부에서 각각 봉사한 David Friedman과 Daniel Kurtzer에 이어 이스라엘 대사로 봉사하는 세 번째 정통 유대인이 될 것입니다.
그는 오바마 대통령의 비서실장으로서 이스라엘 관련 문제에 주로 관여했지만, 류의 전문성은 금융 분야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가 맡은 리더십 역할 덕분에 현 행정부의 고위 구성원들과의 긴밀한 관계는 그를 Nides의 자연스러운 후계자로 만들 것입니다.
나이데스도 이스라엘 정책 경험이 많지는 않았지만 대통령을 대변하는 정치적 거물급 인사로 여겨져 이스라엘 관료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잭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는 미국의 이익을 위해 헌신할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국가와 유대 민족의 훌륭한 친구입니다.”라고 Nides는 The Times of Israel에 말했습니다.
이란 협상 지지자와 2개국 해법
이스라엘 관련 문제에 참여한 Lew의 역사를 통해 그는 유대 국가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를 표명하는 동시에 네타냐후에 대해서도 비판적이었습니다.
Jewish Insider가 보도한 2017년 컬럼비아 대학교 인터뷰에서 그는 오바마와 네타냐후의 관계가 “기대했던 것만큼 좋지 않았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양방향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내 말은 총리에게서 도발이 나오는 것을 많이 봤다는 뜻이다. 나가서 본 것보다 더 많은 도발이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고 류는 말했다. 이는 2015년 네타냐후가 오바마의 뒤에서 반대 의회 합동 연설을 하기로 한 결정을 언급한 것이다. 대통령이 마무리하려고 노력하고 있던 이란 핵 협상.
“나는 그것이 이스라엘에게 큰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A, 그것은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B, 그것은 이스라엘이 당파적 기반으로 식별하는 추세에 기여했으며 대부분의 70년 동안 양당이 친이스라엘이 될 수 있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라고 Lew는 말했습니다.
그는 2015년 이란 핵협정을 옹호하면서 그것이 이스라엘을 더 안전하게 만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유대인 공동체의 특정 부분에서 잘 작용하지 않았으며 Lew는 그해 뉴욕에서 열린 예루살렘 포스트 컨퍼런스에서 합의에 찬성하여 말하면서 야유를 받았습니다.
루 총리는 2016년 오바마에게 이스라엘 정착촌을 비난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에 거부권을 행사하라고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1년 뒤 “이스라엘이 항상 미국만 지지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대통령의 결정을 옹호했다. 그것과 비난 사이.”
“합의가 적절하고 합법적이라고 생각하는지 여부에 대해 당신은 7년, 그리고 11개월 동안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기는 어렵습니다. 문제. 그렇다고 당신이 이스라엘의 친구가 아니라는 뜻은 아닙니다.”라고 Lew는 컬럼비아 행사에서 말했습니다.
Lew는 또한 2017년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대사관을 예루살렘으로 이전하기로 고려 중인 결정에 대해 의구심을 표명했습니다. 클린턴과 오바마의 전 보좌관은 예루살렘이 이스라엘의 수도로 기능한다는 현실을 인정했지만, 양당의 역대 대통령들은 그때까지 예루살렘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것을 자제해왔다고 지적했습니다. Lew는 그렇게 하면 "궁극적으로 언젠가는 두 국가와 정의롭고 지속적인 평화를 만들어낼 협상 합의의 가능성을 보존할 수 있으며, 이는 [이것이] 더 높은 가치"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결정이 “심각한 혼란”을 일으키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한 뒤 “나처럼 이스라엘 민주주의 국가의 영구적 안보 확보에 관심이 있다면 두 가지 외에는 다른 길은 없다”고 덧붙였다. -국가 솔루션.”
“일국적 해결책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들을수록 그것은 그것이 민주적인 국가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내 손자들이 사랑하기를 바라는 이스라엘이 아닙니다.”라고 Lew는 당시 말했습니다.
작성자: JACOB MAGID
출처:The Times of Israel
첫댓글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