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와 마이크로 소프트의 역할 바꾸기 : PS5와 Xbox 시리즈 X의 거꾸로 세상.
차세대 콘솔이 곧 출시됩니다. Sony PlayStation 5와 Microsoft Xbox Series X는 2020 년 11 월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한 가지 놀라운 현상은 두 제조업체가 사실상 역할을 바꿨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2013 년을 기억합니다. Microsoft는 Xbox 360에 성공한 후 Xbox One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당시 엄청난 기대가있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소니보다 앞서 시장 리더였다. PlayStation 3를 사용하면 여전히 국제적으로 Xbox 360을 추월 할 수 있었지만 그 세대의 PS3는 많은 싸움을 벌였습니다.
당시 개발자들은 셀 프로세서가 포함 된 PS3가 너무 복잡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멀티 플랫폼 타이틀은 일반적으로 Xbox 360에서 더 좋아 보입니다. PlayStation 3의 초기 판매 가격이 높았던 콘솔 가격은 출시 당시 599 유로였으며 게임 커뮤니티에도 그 흔적을 남겼습니다. 따라서 차세대 콘솔을 살펴보면 기회가 똑같이 나뉘 었습니다.
그 다음에 일어난 일은 이제 역사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망칠 수있는 모든 것을 망쳤습니다. Don Mattrick의 지시에 따라 Xbox One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물음표를 제기하는 멀티미디어 기기로 소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는 당시 모든 타이틀에 대한 계정 링크를 통해 중고 게임에 대한 온라인 의무 및 차단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Xbox One은 PS4보다 전력이 적게 나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icrosoft는 더 높은 판매 가격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콘솔이 처음에는 Kinect 모션 센서 / 카메라와 함께 번들로만 제공 되었기 때문입니다.
소니는 PlayStation 4로 승리했습니다.
결국 Sony는 쉬운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플레이어에 초점을 맞추고 399 유로의 가격과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많은 Xbox 팬을 전환했습니다. Microsoft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대가를 지불합니다. PlayStation 4는 Xbox One보다 두 배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나중에 야 Microsoft는 Xbox 경영진 제품군의 리더십이 변경된 후 플레이어로부터 포인트를 다시 수집 할 수있었습니다. Xbox One S, 특히 Xbox One X 는 Microsoft가 스트리밍과 TV가 아닌 게임에 초점을 맞춘 좋은 콘솔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게이머들에게 다시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위의 비디오는 콘솔 출시 당시에도 게이머들의 동정심이 여전히 합법적 인 지점에 이르렀습니다. 소니는 경쟁자 인 Microsoft와 게이머 모두에게 PS4에서 고객 친화적 인 게임을 빌릴 수있는 방법에 대해 윙크했습니다. 손-완료.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마이크로 소프트는 이후 온라인 의무, 디스크 게임 계정 관계 등을 철회했습니다. 그러나 회사 이미지의 손상은 고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2020 년에 마이크로 소프트와 소니가 역할을 바꾼다
그 이후로 수년이 지났습니다. Sony의 Play Station 사업부와 Microsoft의 Xbox 사업부 모두에서 다른 관리자가 홀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Sony의 경우 Jim Ryan이고 Microsoft의 경우 Phil Spencer입니다. 이제 우리는 차세대 Microsoft Xbox Series X 및 Sony PlayStation 5 에서 역할이 어떻게 바뀌는 지 보고 있습니다. 갑자기 고객 친화성에 초점을 맞춘 빛을 발하고 싶은 것은 마이크로 소프트 다. 그러나 소니는 공격을 받고있다.
Microsoft는 처음부터 명확한 정보 정책을 따랐습니다. Xbox Series X 의 기술 데이터는 Sony가 자신을 (약한) PlayStation 5라고 선언하기 오래 전에 언급되었습니다 . Microsoft는 스마트 딜리버리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게이머는 무료 차세대 업그레이드를 받고 먼저 Xbox One 용 게임을 구입 한 다음 나중에 Xbox Series X로 전환합니다. 많은 게시자가이 전략에 참여합니다. 그러나 소니는 이러한 중앙 프로그램을 생략합니다.
일반적으로 Microsoft는 플레이어와 공개적이고 명확하게 소통 할 것입니다. 이는 예를 들어 하위 호환성 에도 적용됩니다 . 오랫동안 소니는 이와 관련하여 모호한 진술만을 내놓았습니다. 최근에야 명확 해졌고 PS4 타이틀의 99 %가 PlayStation 5에서 실행되어야 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 그러나 이것이 바로 출시 될 것인지 아니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여부는 공개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Microsoft는 호환성이 출시 될 준비가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게이머가 원하는 것
대신 소니는 헤드폰 용 3D 오디오에 대해 많은 작업을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관점에서 소니의 길은 상당한 회의론으로보아야합니다. 회사는 많은 것을 약속하고 독점 기술을 사용합니다. UMD, 메모리 스틱 또는 DualShock 4의 터치 패드와 라이트 바 등 실제로 끝나지 않은 일본의 다른 독점 개념이 생각납니다. 반면에 Microsoft는 Xbox 시리즈와 관련된 바퀴를 발명합니다. X 및 Series S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Dolby Atmos 및 Dolby Vision과 같은 입증 된 개념에 의존합니다 .
그런 다음 사전 주문이 있습니다 . 재난 을 초래 한 PlayStation 5의 경우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 9 월 16 일 행사 기간 동안 소니는이 문제에 대해 침묵을 지켰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블로그 게시물에 다음 날이 언급되었습니다. 딜러 가 사전 주문을 직접 활성화했기 때문에 이것은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 9 월 17 일 아침에 일어나 소니의 진술에 의존 한 사람은 아무것도받지 못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더 나은 방법을 찾았습니다. 14 일 전에 그들은 9 월 22 일에 선주문의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 우리에게는 오전 9시에 시작됩니다. 이것은 이해 당사자가 여기서 훨씬 더 공정한 기회를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icrosoft에도 이타주의가 없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속지 마십시오. 마이크로 소프트는 결코 이타주의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잃어버린 시장 점유율을 되 찾는 것입니다. 따라서 Redmond에 기반을 둔 회사는 훨씬 더 공격적으로 공격하고 플레이어의 요구를 충족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선두 주자 인 소니는 현재 그 명성에 너무 많은 안주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인은 마이크로 소프트가 구축하고있는 압력을 확실히 알아 차릴 것입니다. 그 결과 중 하나는 플레이 스테이션 플러스 컬렉션 일 것입니다. 결국 Microsoft는 Xbox Game Pass Ultimate를 통해 게이머에게 방대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는 Microsoft와 Sony가 서로 경쟁하고 플레이어의 호의를 위해 경쟁하는 경우에만 유익합니다. 그들 중 하나는 항상 다른 하나를 왕좌에서 떨어 뜨리려고 할 것입니다. Xbox Series X와 PlayStation 5를 모두 편집실로 가져 오며 두 플랫폼 모두에서 계속보고하게되어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