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심으로 모두가 죽음으로 끝나는 인생들에게 영생의 소망을 주셨습니다. 부활이시며 생명이 되시는 예수를 믿는 자에게 죽어도 다시 사는 부활의 소망을 주신 것입니다. 그것을 보여주시기 위해 죽은 지 4일이나 되는 나사로를 살리셨고 당신도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신 것입니다. 주님의 부활하심을 믿는 모든 자에게는 부활의 은총이 동일하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남녀노소나 빈부귀천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온 세계 어떤 사람이든지 부활의 진리를 믿고 따르는 자들에게는 죽어도 다시 살고 살아서 믿으면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못된 사람일지라도 주님의 부활하심을 믿는 자들에게는 이러한 은총이 약속되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소식입니다. 모두가 듣고 영생에 은총에 들어가게 하는 부활의 진리를 믿고 따르는 일은 참으로 빅 뉴스인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이 진리가 얼마나 엄청난 소식인 것을 아시고는 인류의 모든 이들이 이 소식을 듣고 부활의 은총을 누리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사실을 누군가는 전해야하는 것입니다. 널리 알려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인들로부터 그를 따르던 많은 제자들에게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이 복된 부활의 소식을 전하도록 한 것입니다. 온 천하에 다니며 이 소식을 전하라 하심은 온 천하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된다는 것입니다. 부활의 메시지를 전해주지 않아서 듣지 못하는 사람이 하나라도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 족속과 민족들, 가까이에 있는 친구나 가족들 모두가 다 들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믿고 안 믿고는 두 번째입니다. 우선 전파해야 하는 것입니다. 모두가 듣도록 부활의 소식을 전해들은 사람들이 이 일을 감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