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부산1호선에 신106~신111편성 전동차가 추가로 신차로 반입해서 시운전중인데 혹시 그 전동차 추진제어장치는 도시바PMSM인지 그리고 전동차 끝 부분인 전두부는 신101~신105, 146~151편성과 거의 똑같은데 꼭 2018년에 신차로 투입하는 코레일 1,4,동해선 전동차처럼 대각선모양(일명 주둥이)이 아니어도 상관없는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첫댓글공사 입장에서 유지 정비 편의성을 생각하면 같은 형식의 구동 장비를 도입했을 것이고 CEM 설치에 따라서 전두부 형상이 크게 달라지지 않은것도 같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수도권 차량인데 서울교통공사 차량의 전두부 형상이 다른것을 보면 운영사에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채택하는 것입니다
첫댓글 공사 입장에서 유지 정비 편의성을 생각하면 같은 형식의 구동 장비를 도입했을 것이고
CEM 설치에 따라서 전두부 형상이 크게 달라지지 않은것도 같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수도권 차량인데 서울교통공사 차량의 전두부 형상이 다른것을 보면
운영사에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채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