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하나님 나라, 그 충성된 믿음의 일꾼들을 기록한 하늘의 생명책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 말미암은 영생의 구원을 받은 참된 주의 백성을 계수한 것입니다.
하늘에 기록된 이름이라는 말은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으로
예수님의 제자가 누리는 영광이요, 그 영원한 생명의 기쁨입니다.
☞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눅10:20)
참으로 하늘에 기록된 이름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는 믿음의 기도를 하는 구원의 열매일 것입니다.
구약 시대 제일 먼저 하늘에 기록된 이름, 곧 생명책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은 모세요,
모세는 그의 기도를 통해서 하늘에 기록된 이름에 대한 참된 믿음을 고백하였습니다.
☞ 이튿날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큰 죄를 범하였도다
내가 이제 여호와께로 올라가노니 혹 너희를 위하여 속죄가 될까 하노라 하고
모세가 여호와께로 다시 나아가 여짜오되 슬프도소이다
이 백성이 자기들을 위하여 금 신을 만들었사오니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그러나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아니하시오면
원하건대 주께서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 주옵소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내가 내 책에서 그를 지워 버리리라
이제 가서 내가 네게 말한 곳으로 백성을 인도하라 내 사자가 네 앞서 가리라
그러나 내가 보응할 날에는 그들의 죄를 보응하리라
여호와께서 백성을 치시니
이는 그들이 아론이 만든 바 그 송아지를 만들었음이더라(출32:30-35)
모세는 큰 범죄로 하나님의 심판을 앞두고
생명의 구원을 받은 자들의 이름을 기록한 "주의 책"을 깨달았고
하나님은 "내 책"이라는 말씀으로 응답하였습니다.
다윗은 한난 가운데 유리하며 눈물로 하나님을 찾았던 것을 상기하며
믿음의 행적이 눈물로 쓰여진 주의 책에 기록된 것을 감사하며 기도하였습니다.
☞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사오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시56:8)
시편 139편이 시인도 주의 책을 발견하며
시로 감사하며 찬양하였습니다.
☞ 내 형질이 이루기 전에 주의 눈이 보셨으며
나를 위하여 정한 날이 하나도 되기 전에 주의 책에 다 기록이 되었나이다(시139:16)
참으로 시편 139편의 시인은
바울이 에베소서에서 말씀한 창세전의 깊이로 구속의 은혜를 찬양하였습니다.
☞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엡1:3-6)
주를 위하여 고난받는 성도의 삶은 하나님과 함께 동행한 그 삶의 흔적을
모두 주께서 기억하시고 주의 책에 기록합니다.
시편 69편의 시인은
악인이 생명책에 의인과 함께 기록되 않기를 바라는 공의의 기도를 하였습니다.
☞ 무릇 그들이 주께서 치신 자를 핍박하며
주께서 상하게 하신 자의 슬픔을 말하였사오니
그들의 죄악에 죄악을 더하사 주의 공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소서
그들을 생명책에서 지우사 의인들과 함께 기록되지 말게 하소서
오직 나는 가난하고 슬프오니
하나님이여 주의 구원으로 나를 높이소서(시69:26-29)
시편 87편의 시인은
하나님꼐서 천하를 다스리시며 구원받을 민족을 등록하시는 그 통치를 찬양하였습니다.
☞ 시온에 대하여 말하기를 이 사람, 저 사람이 거기서 났다고 말하리니
지존자가 친히 시온을 세우리라 하는도다
여호와께서 민족들을 등록하실 때에는
그 수를 세시며 이 사람이 거기서 났다 하시리로다(시87:5-6)
이사야 선지자는 종말론적인 메시야의 심판과 구원의 말씀을 예언하며
시온에 남아 있는 기록된 자의 구원을 말씀하였습니다.
☞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 안에 생존한 자 중 기록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기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하게 하실 때가 됨이라(사4:2-4)
뿐만 아니라 이사야 선지자는 새 하늘과 새 땅에 기록된 성도의 이름에 대한
신탁의 비전을 말씀하였습니다.
☞ 내가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는 것 같이
너희 자손과 너희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사66:22)
에스겔 선지자는 거짓 선지자의 허탄한 묵시를 책망하며
종말론적인 내 백성의 공회에 이스라엘의 호적에 기록되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였습니다.
☞ 그 선지자들이 허탄한 묵시를 보며 거짓 것을 점쳤으니
내 손이 그들을 쳐서 내 백성의 공회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며 이스라엘 족속의 호적에도 기록되지 못하게 하며
이스라엘 땅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리니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겔13:9)
다니엘은 유사이래 큰 환난을 예언하며
백성 중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였습니다.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큰 군주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받을 것이라
땅의 티끌 가운데에서 자는 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깨어나 영생을 받는 자도 있겠고
수치를 당하여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자도 있을 것이며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단12:1-3)
말라기는 여호와를 경외하고 존중하는
종말론적인 구원받을 자들의 이름이 기록된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책을 말씀하였습니다.
그 때에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피차에 말하매
여호와께서 그것을 분명히 들으시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와 그 이름을 존중히 여기는 자를 위하여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책에 기록하셨느니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나는 내가 정한 날에 그들을 나의 특별한 소유로 삼을 것이요
또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낌같이 내가 그들을 아끼리니
그 때에 너희가 돌아와서 의인과 악인을 분별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자와 섬기지 아니하는 자를 분별하리라(말3:16-18)
바울은 멍에를 같이하며 고난을 받으며 함께 사역에 동참한 동역자들은 거명하며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을 감사하며 생명의 기쁨으로 충만하였습니다.
☞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
나의 기쁨이요 면류관인 사랑하는 자들아 이와 같이 주 안에 서라
내가 유오디아를 권하고 순두게를 권하노니
주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으라
또 참으로 나와 멍에를 같이한 네게 구하노니
복음에 나와 함께 힘쓰던 저 여인들을 돕고 또한 글레멘드와 그 외에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4:1-4)
요한은 계시록을 통하여
구원받을 성도의 이름을 기록한 생명책의 계시를 확실한 구원의 복음으로 선포하였습니다.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계2:17)
☞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계3:5-6)
☞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계3:12-13)
☞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계13:7-9)
☞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사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나올 짐승을 보고 놀랍게 여기리라(계17:8)
☞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리라(계20:12-15)
☞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가겠고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계21:26-27)
이렇게 요한 계시록은 생명책에 기록되자 못한 자들의 심판과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의 구원을 생명의 복음으로 확실히 선포하였습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서의 말씀은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는다는 말씀으로 증명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억울해도 "자살"하지 말아야 할 것은
자살은 죽은 자들의 심판받을 마지막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자살을 미화하는 신학자들은 죽은 후의 심판에 대한 말씀을 믿지 않는 자들이요,
자살을 유도하고 방조하는 명예살인과 인격살인, 또한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심판받을 책에 기록될 것입니다.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는 말씀은
심판과 구원에 대한 종말론적인 선언입니다.
왜곡되고 날조된 거짓말로 탄핵한 자들의 결말은
요한 계시록의 실상으로 보여주는 무저갱과 그 불못에 던져질 것이 확실합니다.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는 계시록의 말씀은
어린 양의 생명책에 대한 확실하고 완전한 구원의 선포입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의 큰 범죄로
주의 책에서 자기 이름을 지워달라고하면서까지 백성의 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다윗은 환난의 골짜기를 유리하면서 주를 의지한 눈물의 기도를 하며
주의 눈물병에 담긴 환난 날의 구원을 기뻐하였습니다.
이사야는 여호와의 씨로 말미암는 종말론적인 심판과 구원을 바라보며
새 하늘과 새 땅에 그 이름이 기록될 영광을 탄성하였습니다.
다니엘은 종말론적인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인도하는 자는 주의 책에 기록되어 심판을 받지 않고
하늘에 별과 같이 빛나는 우주적인 구원의 환희를 느꼈습니다.
말라기는 이스라엘의 영원한 심판을 경고하며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이름을 존중히 여기는 이방의 구원을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책으로 선포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말씀하였습니다.
생명의 구원, 그 기쁨은 천하를 얻는 것보다 더 귀한 것이요,
웃음 치료사들의 억지 웃음의 효과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사도 바울은 복음 전도의 멍에를 고난으로 동행함 동역자들을 기뻐하며
생명책에 기록된 구원의 확신을 주었습니다.
사도 요한은 계시록을 통하여
생명책에 기록되자 못한 자들의 심판과 생명책에 기록된 성도의 구원을 확실히 증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