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핑 교체중 프론트 헤드 벨브커버 2개 조임토크 안나옴나머지는 정상 아마도 이놈둘 때문에 프론트 누유가 심했던거같음
5/16 미리 나사산
리콜 5/16 나사구입
리코일 외경은 3/8 인치 탭드릴 구입 잘 고장되어야 할텐데.....왜 왜왜 야마가났을까요? 전임자의 과도한 조임으로 진동으로 산이 털렸을 것으로 추정? .ㅠㅠ혹시 중요한 팁 있으면 알려주세요 벨브커버 빼서 작엄햐야하나 에겅 일커지는데...
첫댓글 안녕하세요.. 야단이 났네요 ㅠㅠㅠ..우선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안쪽으로 공구가 안들어 가기에...실린더 내려야 합니다..리코일은 100퍼센트는 없습니다..5/16 - 18산은 맞으나..가장 중요한것은 드릴심 입니다..드릴심이. 미리로 하시면 안됩니다..이유는 구멍크기가 리코일은 원하는 구멍 크기 여야 합니다..즉.. 분수로 된 드릴심(기리) 가 있어야 합니다.그리고.. 탭 기리또한 있어야 합니다.드릴심을 정확하게 하여 드릴로 뚫어야지 성공율이 높습니다.즉. 예를 들어..정석 구멍이 6.7 mm즉 분수로 환산하여.. 뜷어야 하는데.. 이 드릴심이 국내는 6. 6.5이런식만 판매 합니다초기부터 정보가 정확해야지... 성공을 합니다. 잘못뚫은 구멍은 실린더 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면서 정확하게 뚫어야 하기에 정반에 탁상 드릴로뜷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것이. 공구가 1/2공구이며.. 로커암증에 가장 강한 토크값입니다24.4~29.8 N.m안쪽은 토크렌치가 안들어가 변형 공구로 사용해야 합니다..꼭 성공하세요
이것이 토크값으로 채결이 안되면. 덜덜 거리고.. 벨브의 타이밍을 잃고. 로커암이 깨질수 있습니다.준비물은..로커암가스켓. 로커암 하우징 가스켓브리더 세트 (개선형은 볼트 포함)오링. 실린더 해드 가스켓. 실린더 가스켓.
각도가 나오는 토크렌치. 변형 공구. 등등이 필요 합니다.
사진을 다시 보니.. 다행히.. 우측2개네요.. 실린더 안내려도 됩니다. 위에서 공구가 들어 갑니다
차종이 무엇인지요.. 투어링은.. 우측2개 볼트 여도.. 차대에 간섭이 있을수 있습니다.. ㅠㅠ실린더 내리는 일이 없길요~~
답글 감사합니다. 인치용 분수 탭등을 구입하였는데 다향히 바깥쪽이긴 합니다. 운전중이라 나중에 답글 드릴게요
@하양일렉 기리가 중요 합니다..
사진상 로커암 가스켓이 보이는데 이는. 제임스 가스켓으로 좋으 가스켓입니다..
이번에 작업 하실때. 로커락커 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 되셨으면 이것을 추천 합니다(중국산 피해야함)
이제사 집에 도착했네요 ㅎㅎ.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08년 일렉트라 입니다. 말씀하신대로 프론트 앞 왼쪽이라 헤드탈거는 안해도 되는 자리입니다. 리코일 또는 그자리에서 텝내고 자동차용 헤드 미리 볼트 체결할까생각중입니다. 일단은 주문 했으니 2.5센티 길이로 한번 리코일 해봐야겠네요 ㅎㅎ
시동은 잘 걸리네요. ㅎㅎㅎ.역시나 토크가 안나오니 소리가 탁탁 치네요 ㅎㄷㄷ
소리원인은 이것이 원인일수 있고. 로커암 자체의 유격으로 그럴수가 있으먀 태핏을수 있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야단이 났네요 ㅠㅠㅠ..
우선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안쪽으로 공구가 안들어 가기에...
실린더 내려야 합니다..
리코일은 100퍼센트는 없습니다..
5/16 - 18산은 맞으나..
가장 중요한것은 드릴심 입니다..
드릴심이. 미리로 하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구멍크기가 리코일은 원하는 구멍 크기 여야 합니다..
즉.. 분수로 된 드릴심(기리) 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탭 기리또한 있어야 합니다.
드릴심을 정확하게 하여 드릴로 뚫어야지 성공율이 높습니다.
즉. 예를 들어..
정석 구멍이 6.7 mm즉 분수로 환산하여.. 뜷어야 하는데.. 이 드릴심이 국내는 6. 6.5이런식만 판매 합니다
초기부터 정보가 정확해야지...
성공을 합니다.
잘못뚫은 구멍은 실린더 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면서 정확하게 뚫어야 하기에 정반에 탁상 드릴로뜷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것이. 공구가 1/2공구이며.. 로커암증에 가장 강한 토크값입니다
24.4~29.8 N.m
안쪽은 토크렌치가 안들어가 변형 공구로 사용해야 합니다..
꼭 성공하세요
이것이 토크값으로 채결이 안되면. 덜덜 거리고.. 벨브의 타이밍을 잃고. 로커암이 깨질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로커암가스켓. 로커암 하우징 가스켓
브리더 세트 (개선형은 볼트 포함)
오링. 실린더 해드 가스켓. 실린더 가스켓.
각도가 나오는 토크렌치. 변형 공구. 등등이 필요 합니다.
사진을 다시 보니.. 다행히.. 우측2개네요.. 실린더 안내려도 됩니다. 위에서 공구가 들어 갑니다
차종이 무엇인지요.. 투어링은.. 우측2개 볼트 여도.. 차대에 간섭이 있을수 있습니다.. ㅠㅠ
실린더 내리는 일이 없길요~~
답글 감사합니다. 인치용 분수 탭등을 구입하였는데 다향히 바깥쪽이긴 합니다. 운전중이라 나중에 답글 드릴게요
@하양일렉 기리가 중요 합니다..
사진상 로커암 가스켓이 보이는데 이는. 제임스 가스켓으로 좋으 가스켓입니다..
이번에 작업 하실때. 로커락커 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 되셨으면 이것을 추천 합니다(중국산 피해야함)
이제사 집에 도착했네요 ㅎㅎ.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08년 일렉트라 입니다. 말씀하신대로 프론트 앞 왼쪽이라 헤드탈거는 안해도 되는 자리입니다.
리코일 또는 그자리에서 텝내고 자동차용 헤드 미리 볼트 체결할까생각중입니다.
일단은 주문 했으니 2.5센티 길이로 한번 리코일 해봐야겠네요 ㅎㅎ
시동은 잘 걸리네요. ㅎㅎㅎ.
역시나 토크가 안나오니 소리가 탁탁 치네요 ㅎㄷㄷ
소리원인은 이것이 원인일수 있고. 로커암 자체의 유격으로 그럴수가 있으먀 태핏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