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으로 입고된 차량은 오토바이오그래픽입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레인지로버만 260대 정도 방음 작업을 하였습니다
동호회 분들 모두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같은 목적으로 찾아주십니다
레인지로버는 물리적인 특성상 일반 방음 패드로는 소음을 잡을 수 없으며
전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음으로 부터 드라마틱한 결과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방음 프로그램과 함께 간단한 스피커 튜닝을 통해서 부족했던
순정 오디오 환경가지 함께 개선시키는 작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전면 4개 스피커 교체
파스 165A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스피커]
미국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프로그램 [FULL]
신차 출고와 함께 저희 매장으로 탁송을 보내주셨습니다!!
매장으로 입고된 회원님의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픽 롱바디 모델입니다
오늘 작업되는 자동차 방음과 오디오 튜닝까지 인스톨 소요 9시간 예상합니다!!
레인지로버의 순정 오디오 환경은 중국산 OEM 스피커로
간단한 스피커 튜닝만으로 확연하게 다른 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행중 발생되는 차량의 진동과 소음이 상당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작업 포스팅을 통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음 작업을 위해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한 모습입니다
레인지로버 보그 모델은 2억이 넘는 고가의 차량 모델이지만
특유의 진동과 소음은 모든 오너분들도 고민하시는 부분입니다!!
레인지로버 측은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진과 같이 어떤 조치도 없는 상황입니다!!
트렁크 패널 모습입니다 ㅠㅠ
지금과 같은 상황은 소음이 없는것이 이상한것입니다
반듯이 진동과 소음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소음으로부터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되었으며
국내 유통되는 방음 소재중 최상위 소재입니다!!
우선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보닛 후드 프레임에 입력해줍니다
엔진으로 인한 본닛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 줍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내열 소재로 엔진 열에 손상될 위험이 없습니다!!
가장 많은 진동이 유입되는 바닥 프레임 전체를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시공합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드라마틱하게 잡아줍니다!!
시공부위는 엑셀레이터 격벽 부터 트렁크 전체까지 작업이 진행됩니다
특히 엑셀을 밟을 때 느껴지는 진동이 확연하게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바닥 프레임에 방진 작업을 진행하면서
배선 뭉치로 인한 잡소리 문제도 와이어링 처리를 통해
사전에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다고 절대 대충하지 않습니다
디테일이 퀄리티를 좌우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도 최선을 다해 작업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탑승자에게 진동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부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밀착하여 탑승자가 시트에서 느끼는 진동을 확실히 잡아드립니다
사이드 격벽과 함께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패드를 입력합니다
도어 방진 작업을 진행해 도어에서 물리적으로 발생하는
도어 프레임 진동 9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도어트림에 스피커 소리도
한층 더 클리어하게되는 효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미국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고순도 알루미늄 패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높은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내열소재이기 떄문에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익스트림 소재는 손으로 실딩 처리가 불가능하며
다이나에서 공급하는 전용 롤과 글러브를 통해서
실딩처리가 진행됩니다!!
트렁크 프레임까지 익스트림 방진 [진동]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은 진동을 통과한 노면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이용하여 다시 한번 시공합니다!!
방진 작업과 마찬가지로 엑셀레이터 격벽부터 트렁크 전체까지 작업이 진행됩니다!!
신슐레이터 소재는 경량 소재로 매우 가벼우며 차량의 AS 문제와 연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작업 과정을 보시면 방음재가 끝나는 부분은 유격을 생각하여 흡음 테이프로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국내 그 어떤곳 보다 최적화된 작업의 퀄리티로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트렁크 프레임까지 RS 신슐레이터를 이용한 방음 작업을 모두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주행중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도어트림 후면으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입력시켜 주었습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방음 [풍절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한 체감 효과는 어느정도인가요??
저희가 레인지로버 차량만 260대를 작업하면서 불만을 갖는 회원분들이
단 한분도 안계셨다는게 수치를 보여주는 데이터보다 확실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파스 오디오는 장인 쿠로 고치상이 직접 설계하여 제작됩니다
사진과 같이 파스 전면 5개 스피커를 통해서 튜닝을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파스 165G 2WAY 컴퍼넌트 스피커..
설계자는 쿠로고치상으로 순정 오디오 출력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설계 구조를 살펴보면 경량 유리섬유 콘지를 이용하여 미드 우퍼의 파워와
제동력을 확보하였고 기술적으로 완성도가 매우 높은 유닛이라는 평가를 하였습니다!!
파스 165G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포지션]
기술적인 부분으로 165G 미드 스피커는 유리섬유 경량 콘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다이나믹하고 밀도가 높은 수준을 끌어내
출력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제작된 미드 스피커입니다!!
쿠로고치상은 165G 미드 스피커의 풍부한 구동력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에
공진 [진동] 생각하여 마그넷을 알루미늄 케이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설계자는 165G 미드 스피커를 2.5 옴으로 제작을 하였고
완벽한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응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확보시켰습니다
중역에서 고역을 연결시키는 허리축에서 의도적인 피크가 존재하는데 제 의견은
타격감에서 묻히지 않는 해상력과 정보량을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파스 165G 트위터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계는 20mm 양모 실크 조합으로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감도가 높으며 매끄러운 고역의 질감을 보여줍니다!!
파스 165G 트위터는 순정 스피커 위치에 적용됩니다
정말 간단한 방식으로 인스톨이 진행됩니다!!
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저희는 레인지로버의 결합되는 핀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서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작업이 진행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교체합니다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전 대역을 커버하면서 높은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사용하였습니다
-소리의 변화-
소리의 채널 분리도를 향상시킵니다
부족했던 소리의 공간감을 개선시켜 줍니다
마지막 센터 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최상의 퀄리티로 회원분들 차량을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립과 함께 검수를 완벽하게 진행합니다
저희는 서비스 센터에서는 못잡는 잡소리를 잡아드리며 출고를 받으시면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부족했던 공간감과 소리의 분리력이 크게 향상되며 가장 중요한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변화를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오디오 문제점으로 말씀드렸던 [벙~벙] 거리는 디스토션
현상을 제어시키고 저역의 양은 커지면서 농밀한 소리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COLOUR TO THE M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