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시스템은 신차 출고후 2~3년 정도 지나면 가스 점검및 진공,냉매오일 교환등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 시원하지 않을 때만 점검을 하지만 2~3년 이상이 지나면
에어컨라인의 수분과 에어형성 그리고 자동차는 가정용과 달리 배관 연결 부위가 엔진 진동과
열과 냉각의 조건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고압특성상 미세한 가스 누출이 발생 합니다.
그로인해 냉방 성능이 조금씩 약화 되면서 심할땐 콤프레샤의 윤활부족으로 고착또는 라인 막힘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콤프레샤의 고장이나 라인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에어컨 전용 장비 사용으로
진공작업을 통한 라인의 수분 증발 및 냉매오일 교환을 하는 에어컨 리싸이클링이 꼭 필요합니다.
현재 차량들은 신냉매라는 R134 가스 사용으로 가스량의 정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금만 부족 또는 많아도 냉방성능과 시스템의 수명이 연관되어 있어서 가스량 주입은
전자저울로 무게를 측정하여 가스량을 정밀하게 주입하는 전용 장비 사용을 해야만 교환또는 충전이 정확합니다.
모든 시스템이 마찬 가지지만 에어컨 시스템은 가스량은 정확한데 냉방력이 약해 졌다는 건
위와 같은 냉매오일 교환및 라인 관리 부족으로 이미 콤프레샤 또는 시스템의 기능이
떨어진 상태라 할수 있습니다. 폐차 하는 순간까지 에어컨의 냉방력을 빵빵하게 시원하게 관리하는 길은
리싸이클링을 통한 관리에서 좌우 된다 할수 있습니다.
조아모터스 회원님들도 여름철 대비 미리 에어컨 점검 받으세요~
더운날 갑잡스런 에어컨 고장은 정말 황당하죠잉~~~ *^^*
조아에 오시면 모든 수입차 에어컨 정비가 가능한 장비및 자동리싸이클링 장비가 준비되어있답니다.**^^**
그리고 냉방 성능이 약화된 차량들에 필요한 냉방성능 향상 시킬수 있는 전용 케미컬도 있습니다.
수입차정비,튜닝전문 조아모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