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질랜드 타우랑가에 계시면서 어제도 유용한 사이트를 몇개 알려드렸습니다만, 생활면에서는 어쩌면 어머님들의 생활정보가 저희들이 갖고 있는 정보들을 앞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누구나 알고 있을 정보들도 타우랑가에 새로 오신 가족들은 접하기가 쉽지 않겠죠. 그래서 종종 이런 소식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Entertainment Book 은 대표적인 알뜰살림에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타우랑가 뿐 아니라 뉴질랜드 전역에서 가입된 여행지 상품, 숙박, 놀이, 레스토랑, 카페등의 업체의 할인 쿠폰이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책으로만 인쇄되어 발행이 되었었는데 요즘에는 핸드폰 사용자들을 위해 앱으로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엔터테인먼트 북으로는 타우랑가에 사시면서 타우랑가 뿐 아니라 인근 로토루아, 타우포, 해밀턴 등 가볼만한 곳들에서 이용가능한 다양한 유익들이 있습니다. 10%~ 50% 이상의 할인을 기대할 수도 있구요. 보통 식당을 가면 한명이 먹으면 한명이 공짜인 경우도 상당히 많답니다. 타우랑가 내에서도 즐길만한 가게들이 꽤 많습니다.
저희들이 종종 가는 여러가지 오락시설도 여기에 포함이 되는데요. 텐핀 볼링장이나 와이마리노 어드벤쳐 파크 등도 저렴하게 이용가능하십니다. 유학원 모임이 있을 때 때론 쿠폰을 통해서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ntertainment Book 은 왜 시작 되었을까?
일단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소비자들을 더욱 유인하기 위한 일종의 '미끼' 가 되겠죠. 아무래도 가격이 줄어들면 소비자들의 마음이 더 찾기 쉬울테니까요. 그렇지만 그것이 메인은 아닙니다. 어쩌면 더 좋은 이들에 쓰여지길 바라는 마음의 집합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공공단체들에게 필요한 재정적 서포트를 위해 탄생이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유익이 같이 있지만 아래와 같은 기관들을 위해 돕고 있어 판매 수익의 20%가 이 기관들에게 배당이 됩니다. 개인에게는 판매가 안되고 이런 기관들을 통해서만 Entertainment Book 을 구매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앱을 통해서 판매되는 금액의 일부도 역시 이런 기관들을 후원하는데 사용되어 집니다.
Entertainment™ Books, as well as the Entertainment™ Digital Memberships for smartphones, are sold throughout the community as a fundraiser. These include:
- Charities
- Schools
- Day Care Centres and Kindergartens
- Rotary Clubs and Lions Clubs
- Sporting Clubs
- Religious Groups
- Hospitals
- Corporate Social Clubs
- Research Foundations
- Scout and Girl Guide Groups
- Surf Lifesaving Clubs
- Local Community Services Groups
and many others
In order to support the fundraising organisations, we are unable to sell books directly. To purchase your copy of the Entertainment™ Book or Entertainment™ Digital Membership, you will need to select a fundraising organisation that you are affiliated with, or would like to support, and contact them directly. Your purchase helps them with their fundraising with 20% of every sale going directly towards their cause!

엔터테인먼트 북 주문하기
유학생 가족들은 각 학교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니 학교를 통해 주문을 하면 됩니다. 일부 학교에서는 판매를 안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지역 사무소를 통하거나 다른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가정을 통해 주문하셔도 되는데 요즘 앱이 많이 발달하고 사용이 편리해서 저도 앱을 이용하시길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각 학교의 판매처를 통해서 구입하시면 해당 학교에 도네이션이 되니 이런 좋은 마음이라면 지역 기관이나 종교단체 그리고 학교를 통해서 구매하십시오.
앱스토어에서 'Entertainment Book NZ'을 검색하시면 바로 서치가 가능하신데요. 앱을 다운받아 간단한 등록작업과 결제를 마치면 앱 구입이 끝납니다. 여러 기기에서 중복 사용은 안되고 구매된 앱 하나당 한 어카운트로만 사용이 가능하니 여러명이 한 어카운트를 갖고 사용은 안됩니다^^
이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www.entertainmentbook.co.nz/about/Entertainment-Digital-Membership
베이오브플랜티 지역과 와이카토 지역의 로컬 상품들을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www.entertainmentbook.co.nz/about/Tell-me-More/Waikato#FLICKBOOK
앱 사용은 해당 가게에서 모바일폰의 쿠폰을 클릭하고 점원을 통해 'Redeem'을 하면 사용 완료가 되어집니다.
과거에 유학가정들끼리 책 하나를 사서 여러 가정이 필요한 것들을 나눠 쓰던 기억이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것들과 그렇지 않은 것들이 나뉘어질 수 있는 만큼 유용하게 사용하려면 책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구요. 하지만 쿠폰을 다 뒤적이지 않고도 편리하게 검색이 가능한 앱은 요즘 유학가정들께 더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