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이 노선은 서울시 업체인 (주)삼화고속에서 신설한 노선으로 그동안 김포시에서는 서울~강남 간 노선버스 신설을 위해 수차례 서울시와 협의했으나 서울시에서 김포시 버스노선의 신설을 부동의해온 사항으로 이번 건설교통부 중재로 기존 인천 서구에서 서울을 운행하던 노선을 인천서구 검단에서 김포시를 경유하여 강남까지 운행토록 조정함으로서 노선이 신설됐다”고 밝혔다.
주요 경유노선은 검단 마전지구를 출발 김포 감정동, 북변동, 사우동, 고촌을 거쳐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버스터미널, 강남역, 양재역까지 운행한다.
요금은 성인기준 2,200원 단일요금이며 배차간격은 출퇴근시간 20분, 낮 시간은 25~30분 간격이다.
첫댓글 그나마 유현사거리에 정차했던 16대의 버스중에 2대는 신설노선으로 가고... 김포에는 2대가 증설, 총 4대로 김포 운행한다네요... 풍무동 관통하는 노선이여! 어디 숨었느냐!!
하반기에 9801번도 광역전환됩니다..요금인하되겠죠...
이제 풍무동에도 관통 노선을 추가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낀 군번. 9801은 인천으로 9501은 사우동으로. 3축 도로의 중요성이 바로... 아무튼 강남 출퇴근 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디게 좋와했드만,,,,풍무동 안걸치네..--;; 얼음 말대로 어디 숨은겨 언넝 만들어주
아 8월부터는 선릉역으로 다녀야 하는데,, 풍무동에서는 가는 차가 없네,, 차 끌고 갈려면 새벽에 나가야 하는데,,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