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나라도 외국인이면 소매치기는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필리핀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은 여기에 민감합니다. 여기에 너무 민감하지 말고 그냥 주의만 하시면 됩니다. 필리핀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가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몇몇 사람은 소매치기 당했습니다. 하지만 소매치기 안 당한 사람이 더 많습니다. 자신만 우범지역이나, 상습지역 정도에 갈 때 혹은 지프니 등을 부득이 이용할 때 주의만 하면 됩니다. 자신만 주의 하신다면 별 문제 없습니다.
다만 특정지역(우범)지역에 돌아다닐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지갑은 될 수 있으면 들고 다니지 말고, 돈을 주머니에 분산 시키세요. 그리고 지프니 탈때 주의 하시고요.
사실 자신만 조그만 주의 한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아마 소매치기는 어느 나라에도 다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 나라에 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나라에 외국인이 오면 첫번째 타켓이 될 가망성이 높기 때문 입니다.
어느나라에서나 외국에 갈때 소매치기는 조심 해라는 말을 있습니다. 다른 부유한 나라에서 우리나라에 올 때도 아마 우리나라의 소매치기 조심 해라는 말이 있을 겁니다.
소매치기 안당하는 가장 좋은 방법들. 1. 소매치기 당한 물건을 들고밖에 나가지 않는다. 2. 지갑은 안들고 다닌다. 3. 돈은 분산해서 넣는다. (큰돈은 앞주머니, 적은 돈은 뒤주머니) 사실 앞주머니에만 넣어면 거의 소매치기 안당합니다. 4. 목거리, 팔지는 밤이 되면 알아서 주머니에 넣는다. 5. 가방에 귀중품이 있는 경우 될수 있으면 앞으로 땡긴다. 6. 지프니 탈 때는 알아서 온몸에 신경을 쓴다. 7. 지프니 탈 때는 목거리를 될수 있으면 뺀다.
대충 이정도 입니다. 재수 없으면 위와 같이 해도 소매치기 당할 사람은 당하더군요. 하지만 주의만 하시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매치기 당할 물건이나, 큰 돈을 안들고 다니는 것이 최고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는 위와 같이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