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강현녀 | 그림 허현경
판형 190*240mm | 제본 무선 | 면수 128쪽
값 8,800원 | 발행일 2011년 10월 1일
루돌프 사슴 코는 빨갛다던데, 왜 그런 걸까?
악어는 육식 동물인데 왜 악어새를 잡아먹지 않을까?
오리너구리는 오리의 친척일까, 너구리의 친척일까?
주변 생물에 대한 호기심이 늘어나는 시기, 과학의 기초를 잡아 주세요!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지식동화의 두 번째 책, <루돌프는 왜 딸기코가 됐을까?>를 소개합니다.
신기한 동물 이야기로 과학에 재미를 붙여요!
초등학교 때는 과학을 참 좋아했는데, 중학교에 들어가고 나니 과학이 어렵고 재미없어졌다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목이었던 과학이 언제 원수로 돌변한 걸까요? 답은 배경지식에 있습니다. 호기심과 탐구심이 왕성해져 주변 모든 것이 궁금해지는 시기, 어떻게 과학을 접하느냐에 따라 과학 성적이 달라집니다. 쉽고 재미있는 과학으로 남거나, 어렵고 피하고 싶은 과목이 되거나! 초등 교과서 곳곳에 등장하는 동물 관련 내용을 모아 재미있는 이야기에 녹여낸 지식동화 두 번째 책과 함께 과학에 재미를 붙여주세요.
교과서엔 없는 20가지 동물 이야기와 만나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주변의 동물과 식물에 대해 부쩍 관심이 많아집니다. 초등학교 과학에서 다루는 ‘동물의 한살이’와 ‘생태계와 환경’ 단원 덕이지요. 이때부터 아이들의 질문이 늘기 시작합니다. 루돌프 사슴 코는 왜 빨개졌을까? 악어는 육식동물인데 왜 악어새를 잡아먹지 않을까? 오리너구리는 오리의 친척일까, 너구리의 친척일까?’ 이런 엉뚱한 호기심을 북돋아주고, 재미있는 답을 제시하면 아이들은 자연스레 과학과 친해지고, 배경지식도 늘어납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충족시키고, 어려워지는 중등교과서 과학 내용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폭넓은 배경지식을 소개합니다. 초등 과학 교과서에 등장하는 내용을 빠짐없이 담아내고, 진화와 생식 등 중학교 과학 교과서에 등장하는 개념까지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하지만 딱딱하고 학습적인 내용이 도드라져서 아이들이 싫증을 내지 않도록, 말랑말랑한 이야기 속에 정보를 녹여내어 눈높이를 맞췄습니다. 더 알려주고 싶고, 궁금해 할 법한 상식은 정보 페이지를 달아 정리했습니다.
지식동화 2권 동물 보도자료.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