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커피를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커피를 즐기기 위해 커피머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
특히, 네스프레소나 일리 머신같은 캡슐커피머신이 간편함과 편이성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하지만, 캡슐커피머신은 처음 구매가격이 높고, 캡슐커피가격도 만만치 않아 구입이 많이 망설여지는게 사실이죠!
그러나! 이번에 소개해 드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가격과 성능을 모두 꽉- 잡은 스마트한 캡슐머신이랍니다 :)
얼마전부터 TV CF가 방영되면서 그 인기가 하루하루 높아져 가고 있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금부터 샅샅히 파헤쳐 보려 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집으로 도착 :)
생각보다 훨씬 큰 상자가 배달되어서 깜짝 놀랐어요! 그래도 네스카페 마크가 꽝- 찍힌 상자를 보니
마음이 두근두근 하더군요. 배송전까지 인터넷을 뒤지며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ㅎㅎ
제가 배송받은 제품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모델 중 가장 작은 피콜로 모델이에요.
포장 패키지도 너무 예쁘죠 :) 전체적으로 돌체구스토는 캡슐,머신까지 디자인에도 세세한게 신경을 많이 쓴것 같아요 !
옆에는 돌체구스토를 더욱 멋지게 즐기도록 도와줄 스타터키트 세트랍니다!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준 패키지 :) 돌체구스토의 매력을 한껏 높여주는 것 같아요 -
돌체구스토는 15바 압력을 사용하여 커피를 추출하는데요 :)
보통 커피숍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기계들도 15바가 많다고 하니, 요 작은 머신이 이런 성능을 내는게 신기하기만 하네요!
또한, 자동 절전 모드로 기계를 5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종료가 된다고 하니 편리한것 같아요.
돌체구스토 패키지 안에는 이렇게 보호캡으로 잘 감싸여져 있어서
집까지 무사히 배송되었어요.
디자인이 생각보다 더 귀엽고 고급스러워 보여서 만족만족 :)
제가 사용할 제품은 돌체구스토 제품들 중, 펭귄을 닮은 피콜로 모델이에요 :)
레드와 실버 중, 실버색상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실버와 블랙의 조화로 깔끔하고 크기도 작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요 !!
돌체구스토 피콜로는 기존 머신들과 조금 차이점이 있는데요 !!
바로 아이스,뜨거운 커피를 종류에 따라 다르게 추출할 수가 있어요.
왼쪽은 아이스전용, 오른쪽은 뜨거운 커피를 추출할때 이동해 주면 된답니다 :)
아이스전용 캡슐은 아직 국내출시전이지만, 올 여름안에 출시계획이 잡혀 있다고 하네요!
돌체구스토 본체 상단에 위치한 레버를 위로 올리면 캡슐을 담을 홀더를 꺼낼 수 있어요.
레버를 위로 올리고 나서 가운데에 위치한 홀더를 꺼내 주면 커피캡슐을 넣을 수 있답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넣고 빼기도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또한, 밑에 컵받침 높낮이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컵의 크기에 따라 조정할 수가 있어요.
커피가 추출될때 옆으로 튀거나 새는걸 예방할 수 있죠! 이런 세심한 배려 :)
기계 왼쪽에는 돌체구스토를 작동시킬 수 있는 전원버튼이 위치해 있어요.
버튼을 누르면 빨간 전원이 들어오고, 30초 정도 빨간 불이 깜빡거리면 초록 불로 변한답니다 :)
초록색으로 변하면 커피추출이 가능한 상태라는 표시에요 !
돌체구스토 뒷면에는 커피를 추출할 물을 담을 수 있는 통이 위치해 있어요.
600ml 정도의 물을 담을 수 있는데요! 2-3인 정도가 사용하기 좋은 양이에요 :)
좀 더 큰 사양을 원하시면 멜로디나 써콜로 모델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뒷면에 잘 보시면 틈새 사이로 노즐청소용 핀도 들어 있어요.
슬쩍 보면 놓치기 쉬우니 잘 확인해 두세요 :)
MAX 선까지 물을 넣어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MAX 선까지 넣으면 3-4잔 정도 추출할 수 있는것 같아요.
저는 절반정도 넣고 그때 그때 넣어 추출하고 있어요.
돌체구스토 피콜로 안쪽에는 캡슐에 구멍을 내어 물을 넣는 노즐이 위치해 있어요.
상당히 날카로우니, 청소하거나 기계를 만지실때 꼭 주의하셔야 할것 같아요 !
요렇게 레버를 왼쪽 오른쪽으로 옮겨서 작동하시면 됩니다.
추출을 끝내고 싶을땐, 가운데로 옮겨주면 커피추출이 멈추게 되요 :)
함께 들어있는 설명서에는 세척법, 작동법, 커피 추출방법 등 여러가지 설명이
그림으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 단계로 잘 되어있어 조작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참, 기계를 처음 개봉하실때는 꼭 세척을 해주고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세척법은 다음 포스팅에 남기겠지만, 설명서에도 나오니 꼭 참고하세요 !
다음은 돌체구스토와 함께 온 깜짝 선물! 바로 스타터 키트에요.
돌체구스토 런칭 기념으로 증정되는 세트라고 하네요 :)
옐로우 빛으로 상당히 깜찍하고 증정용이라 하지만, 신경을 많이 쓴것 같아요.
스타터 키트에는 라떼글라스, 카푸치노 잔과 접시, 캡슐을 시음해 볼수 있는
시음용 캡슐 4종류가 들어 있답니다. (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라떼 마끼아또 )
함께 들어있는 잔은 특별히 제작되어서 돌체구스토의 캡슐에서 커피를 추출할때
커피양을 계량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위치해 있어요.
설명서에도 이 컵에 맞추어 설명되어 있어서 커피양을 좀 더 쉽게 맞출 수 있어요 :)
요건 커피를 만드는 법이 설명되어 있는 안내서에요.
자석이 붙어 있어서 냉장고에도 붙여 놓을 수 있어요.
시음용 캡슐커피도 담겨 있는데요 :) 현재 국내에 출시된
라떼마끼아또,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캡슐이 들어 있어요.
돌체구스토 캡슐은 종류별로 따로 구입할 수 있고, 개당 550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16개 한박스에 8800원이니까 타제품 캡슐대비 훨씬 저렴한것 같아요 :)
커피 종류에 따라 뚜껑 색이 다르게 되어 있어서 구별하기에도 쉽고
색상도 원색으로 알록달록해서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겠더라구요 -
캡슐커피가 좋은 점은, 커피 추출도 간편하고 추출 후 청소도 간편하기 때문이죠.
캡슐 1개만 넣었다 빼면 금방 커피한잔이 완성되니까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캡슐을 잘 살펴보면, 라떼마끼아또와 카푸치노는 캡슐이 2개인걸 볼 수 있는데요!
바로 돌체구스토만의 특징인 우유캡슐이 따로 있기 때문이랍니다 :)
화이트 캡슐은 우유캡슐, 블랙은 커피가 들어있는 캡슐이에요 -
따로 우유거품을 번거롭게 낼 필요 없이, 이렇게 캡슐로 우유,커피가 둘 다 가능하니까 너무 편리하겠죠 !
제가 좋아하는 라떼마끼아또!
여기에 카라멜시럽이나 모카시럽을 넣어주면 카라멜마끼아또나 모카마끼아또도 문제 없답니다 :)
위에 사진이 돌체구스토로 제가 만든 카라멜마끼아또에요 - 다음 포스팅에 만드는 법도 소개해 드릴께요!
간단하게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점이 돌체구스토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아요 !
지금까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모델을 샅샅히 파헤쳐 봤는데요 !
돌체구스토를 사용해 보니 가장 큰 장점을 꼽아보자면 -
1. 예쁜고 세련된 디자인
2. 간편한 작동과 세척
3. 비용도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한 캡슐 !
4. 간편한 커피를 즉석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 !
5. 15바 압력으로 전문점 못지 않은 커피를 맛볼수 있어요.
디자인,가격,성능 이 세가지를 모두 만족시킨 돌체구스토! 앞으로 인기가 더 높아질것 같은데요 -
저도 워낙 커피를 좋아해서 앞으로 돌체구스토와 함께 할 생활이 더욱 기대가 되네요 !
다음 포스팅에는 세척방법과 커피 추출과정을 소개해 드릴께요 - 기대해 주세요 :)
돌체구스토 가격,성능,구입 등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돌체구스토 클럽으로 방문해 보세요 :)
http://cafe.naver.com/dolcegu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