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자기기만의 힘: 깊이 있는 통찰과 날카로운 질문 신을 믿는다는 것은 절대타자를 믿는 것이 아니라 실은 자신을 믿는 것이다. 이 문장은 인간의 신앙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종종 신을 외부의 힘으로 여기지만, 실제로는 우리 자신의 가치관과 이상을 투영한 존재일 수 있습니다. 신을 믿는 것은 궁극적으로 우리 자신을 믿고, 더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해석입니다.
작가는 남의 삶을 쓰는 것 같지만 결국 자신의 삶을 쓴다. 허구인 것 같지만 진실을 쓴다. 이 문장은 창작 과정의 본질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작가는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작품에 반영하기 때문에, 소설이 허구라도 작가의 진실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작가는 다른 사람들의 삶을 관찰하고 이야기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화가는 사물을 그리는 것 같지만 실은 자신의 풍경을 그린다. 마침내 어느 날 자신의 얼굴을 그린다. 이 문장은 예술의 역할에 대한 아름다운 묘사입니다. 화가는 단순히 대상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시각과 감정을 세상에 표현합니다. 오랜 시간 자신의 내면을 관찰하다 보면, 결국 화가는 자신의 얼굴을, 즉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그림에 담게 됩니다.
인간은 자기기만으로 힘을 얻는다. 존재론적 기만이 현실적인 기만이 되면 협잡꾼, 사기꾼, 야바위꾼으로 전락한다. 이 문장은 자기기만의 위험성을 지적합니다. 우리는 종종 자신의 약점이나 실패를 부정하거나 합리화하기 위해 자기기만에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기기만이 지나치게 되면, 결국 현실을 외면하고 타인을 속이는 행위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우리를 협잡꾼, 사기꾼, 야바위꾼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간은 무엇이 선후인지 모른다. 욕망을 없애서 깨닫는 것이 아니라 깨달은 뒤에야 무욕해질 수 있다. 이 문장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질문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선과 악, 옳고 그름을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존재입니다. 또한 우리는 본질적으로 욕망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욕망은 때때로 우리를 잘못된 행동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진정한 깨달음은 욕망을 없애는 것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욕망을 인지하고 그 욕망에 휘둘리지 않는 삶을 사는 데서 온다고 말합니다.
인간이 말한 선후상하좌우내외는 모두 확실한 것이 아니다.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만들었을 뿐이다. 이 문장은 인간 지식의 한계를 지적합니다. 우리는 세상을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개념과 범주를 만들었지만, 이러한 개념과 범주는 절대적인 진실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는 아직 세상에 대해 많은 것을 모르고 있으며, 우리가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것들도 언젠가는 뒤바뀔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불확실성을 인정하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려는 자세입니다.
첫댓글 자기기만의 힘: 깊이 있는 통찰과 날카로운 질문
신을 믿는다는 것은 절대타자를 믿는 것이 아니라 실은 자신을 믿는 것이다. 이 문장은 인간의 신앙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종종 신을 외부의 힘으로 여기지만, 실제로는 우리 자신의 가치관과 이상을 투영한 존재일 수 있습니다. 신을 믿는 것은 궁극적으로 우리 자신을 믿고, 더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해석입니다.
작가는 남의 삶을 쓰는 것 같지만 결국 자신의 삶을 쓴다. 허구인 것 같지만 진실을 쓴다. 이 문장은 창작 과정의 본질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작가는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작품에 반영하기 때문에, 소설이 허구라도 작가의 진실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작가는 다른 사람들의 삶을 관찰하고 이야기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화가는 사물을 그리는 것 같지만 실은 자신의 풍경을 그린다. 마침내 어느 날 자신의 얼굴을 그린다. 이 문장은 예술의 역할에 대한 아름다운 묘사입니다. 화가는 단순히 대상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시각과 감정을 세상에 표현합니다. 오랜 시간 자신의 내면을 관찰하다 보면, 결국 화가는 자신의 얼굴을, 즉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그림에 담게 됩니다.
인간은 자기기만으로 힘을 얻는다. 존재론적 기만이 현실적인 기만이 되면 협잡꾼, 사기꾼, 야바위꾼으로 전락한다. 이 문장은 자기기만의 위험성을 지적합니다. 우리는 종종 자신의 약점이나 실패를 부정하거나 합리화하기 위해 자기기만에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기기만이 지나치게 되면, 결국 현실을 외면하고 타인을 속이는 행위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우리를 협잡꾼, 사기꾼, 야바위꾼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간은 무엇이 선후인지 모른다. 욕망을 없애서 깨닫는 것이 아니라 깨달은 뒤에야 무욕해질 수 있다. 이 문장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질문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선과 악, 옳고 그름을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존재입니다. 또한 우리는 본질적으로 욕망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욕망은 때때로 우리를 잘못된 행동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진정한 깨달음은 욕망을 없애는 것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욕망을 인지하고 그 욕망에 휘둘리지 않는 삶을 사는 데서 온다고 말합니다.
인간이 말한 선후상하좌우내외는 모두 확실한 것이 아니다.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만들었을 뿐이다. 이 문장은 인간 지식의 한계를 지적합니다. 우리는 세상을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개념과 범주를 만들었지만, 이러한 개념과 범주는 절대적인 진실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는 아직 세상에 대해 많은 것을 모르고 있으며, 우리가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것들도 언젠가는 뒤바뀔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불확실성을 인정하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려는 자세입니다.
멋진 시 입니다.-아니 진실의 시입니다
.---A.i음악으로 만들어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