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아프리카 국가가 독립 후에도 수십 년 동안 유럽에서 돈을 인쇄하는 이유
https://greatgameindia.com/african-countries-print-money/
감비아 중앙은행 관계자들이 나이지리아와 잠재적인 관계를 제안하면서 개혁이 진행 중이지만 국가들은 내부적으로 통화 주문을 찾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프리카 40개국 이 독립한 지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에서 화폐를 발행한 이유 는 살펴볼 가치가 있다.
지난 7월, 감비아 대표단은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에 서아프리카 이웃 나라에 감비아 달라시를 주문할 수 있는지 요청했습니다.
감비아 중앙은행 총재인 부아 사이디(Buah Saidy)는 국가 통화가 바닥을 치고 있다고 말했다.
1994년부터 감비아를 지배했던 Yahya Jammeh 전 대통령이 2016년 선거에서 패배를 인정하지 못한 후 망명하기 전에 패배한 후, 작은 서아프리카 국가는 통화를 재구성해야 했습니다.
22년 임기 동안 자신의 사진을 국가 화폐에 올린 자메는 인권 만행과 정치적 암살 혐의로 기소 됐다.
감비아 중앙 은행은 그가 축출되자 그러한 사진을 지우기 시작했습니다.
카누를 바다로 밀어내는 어부, 논을 돌보는 농부, 다채로운 토종 새들의 튀는 그림이 이제 달라시 노트를 장식합니다.
현금 아웃소싱
감비아 중앙 은행은 그가 축출되자 그러한 사진을 지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우려 사항이 있습니다. 감비아는 자체적으로 화폐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영국 기업에 주문을 넣어 현금 유동성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비아는 다른 나라에서 통화를 만드는 유일한 나라가 아닙니다.
아프리카 54개국 중 약 3분의 2가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대륙 밖에서 화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가 생산성과 이윤을 높여야 하는 메이드 인 아프리카 황금시대를 서두르려는 시기에 아프리카 연합이 도래했다.
영국의 지폐 생산업체인 De La Rue, 스웨덴의 Crane, 독일의 Giesecke+Devrient 등이 아프리카 중앙은행들이 협력하는 주요 기업들이다.
프로세스가 얼마나 투명합니까?
거의 모든 아프리카 국가가 통화를 수입하는데, 이는 놀라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행동은 국가의 존엄성과 국가 안보의 문제를 제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앙골라와 가나와 같은 부유한 국가에 대한 진정한 자치권과 경제적 자급자족의 문제는 항상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정부는 보안 문제로 인해 통화 인쇄 절차를 비밀로 유지합니다. 인쇄 회사는 훨씬 덜 개방적입니다.
DW가 인쇄할 아프리카 국가 목록을 물었을 때 어떤 회사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비용 계산
아프리카 국가 전문가 Ilyes Zouari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리비아, 앙골라 등 14개국이 드라뤼에 주문을 하고 있다.
남수단, 탄자니아, 모리타니는 독일에서 통화를 인쇄하는 것으로 알려진 국가 중 하나이며,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아프리카 국가의 대다수는 프랑스 중앙 은행과 프랑스어 인쇄 회사인 Oberthur Fiduciaire에서 통화를 인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라시와 같은 아프리카 통화를 인쇄하는 비용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 달러는 6~14센트입니다.
그러나 40개 이상의 아프리카 통화에 대한 인쇄 비용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8년에 가나 중앙은행 직원은 영국에서 가나 세디 주문에 많은 돈을 쓰고 있다고 지역 신문에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국가는 일반적으로 수백만 개의 지폐를 컨테이너로 운송해야 하기 때문에 엄청난 운송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The Gambia의 관리들은 총 배송료가 £70,000(€84,000, $92,000)이라고 주장합니다.높은 수요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경제학자들은 아프리카 국가에서 통화의 상당 부분을 해외에서 생산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다고 믿습니다.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핀란드와 덴마크, 그리고 전 세계 수백 개의 중앙 은행은 돈 버는 것을 아웃소싱합니다.
미국과 인도와 같은 소수의 국가만이 자체 통화를 생성합니다.
아프리카 경제 연구 센터(African Center for Economic Research)의 Mma Amara Ekeruche에 따르면 한 국가의 통화가 수요가 많지 않고 미국 달러나 영국 파운드와 같이 국제적으로 사용되지 않을 때마다 자국에서 통화를 생산하는 것은 재정적으로 거의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화폐 인쇄기는 한 번에 수백만 개의 지폐를 생산합니다. 감비아나 소말릴란드와 같이 인구가 적은 국가가 자체 화폐를 생산한다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화폐를 갖게 될 것입니다.
“어떤 국가가 국내에서 10유로에 지폐 1장을 인쇄하고 해외에서 8유로에 인쇄할 수 있다면 왜 그렇게 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겠습니까? 말이 안 됩니다.”라고 Ekeruche가 설명했습니다.
라이베리아와 같은 특정 국가는 설치 비용이 많이 들고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인쇄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자체 통화를 제조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나이지리아, 모로코, 케냐와 같은 몇몇 아프리카 국가들은 자체 통화를 제조하거나 자체 동전을 주조할 수 있는 수단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때때로 수입에 의존합니다.
타사 인쇄는 안전한가요?
Ekeruche에 따르면 자체 통화 생성을 목표로 하는 특정 국가는 위조 또는 조작을 시도하는 부패한 당국이나 사이버 범죄자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상황에서 아웃소싱이 더 안정적입니다.
수입하는 경우에도 극복해야 할 장애물이 있습니다. 스웨덴에서 보낸 라이베리아 달러를 실은 컨테이너는 2018년에 사라졌지만 정부는 나중에 그것을 설명했습니다.
한편, De La Rue와 같은 회사는 수백 년 동안 전 세계 중앙 은행을 위해 대량 생산해 왔습니다.
그들은 종이보다 더 깨끗하고 탄력적이며 안전한 폴리머와 같은 돈의 발전에 뒤처지지 않는 기술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플라스틱 물질은 위조를 방지하기 위해 더 복잡한 메커니즘을 허용합니다.
그러나 아웃소싱에도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몇몇 국가는 그들의 행동의 결과로 경제 제재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유엔이 리비아의 고(故) 무아마르 카다피 지도자를 제재한 후 영국은 2011년 드라뤼에서 리비아 디나르에 대한 계약을 차단했다.
왜 아프리카에서 메모를 인쇄하지 않습니까?
아프리카 정부는 아프리카 내 무역을 늘리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서부 및 동부 국가와의 무역은 현재 대륙 내 무역보다 많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지폐를 인쇄하면 대륙의 수입이 증가하고 아프리카 정부는 최소한 원칙적으로는 유휴 용량이 있기 때문에 인쇄 기능이 있는 지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가나 중앙은행의 전 부국장인 Emmanuel Asiedu-Mante는 “국가 간의 신뢰 문제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중앙 아프리카 CFA 프랑과 서아프리카 CFA 프랑을 사용하는 국가를 포함하는 프랑스어 사용 아프리카가 있습니다. 식민지 관계로 인해 통화는 유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프랑스에서 제조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혁이 진행 중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감비아 중앙은행 관계자가 나이지리아와 잠재적인 관계를 시사하면서 국가들이 내부적으로 통화 주문을 찾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로 이런 일이 발생하면 운송비가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류가 직면한 Deep State 위협에 대한 독립적이고 조사적인 연구 기반 저널리즘을 수행하기 위해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기여가 아무리 작더라도 우리가 살아남는 데 도움이 됩니다. GreatGameIndia 지원을 고려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