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들의 공통점. 1. 자본주의에서 하층민 아니면 중산층에 속해있는자 2. 종교를 가진 자도 있거나 종교가 없는 자도 있다. 3. 보통 밥벌이를 못해먹고 산다. 4. V2K 인공환청이 들린다(안들리는 사람도 있다) 5. 전파무기라는 가상의 무기를 대체로 믿는 편이다. 6. 고주파음을 듣거나 들은 경험이 있다. 7. 아무 이유없이 심장과 생식기 부분이 옥죄거나 따끔거리는 통증이 있다. 8. 전신피부에 아무 이유없이 발적이나 부종이 일어난다. 피부질환 유사 증상. 9. 인공환청으로 주위사람들과 타겟본인을 이간질한다. 10. 증세가 심해지면 점점 V2K는 구체적인 "하명"으로 바뀐다. 결국 앞에서 언급한 고통은 말잘듣게하기, 길들이기 차원으로 해석된다.
대체 왜 시스템은 Ti들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가하며 뭘 얻고 싶은건가? 정체가 뭐냐? 그리고 난 이것을 천주와 악마의 탈을 쓴 시스템이라 정의했는데 이걸 알아주는 사람이 없다.
즉 천주와 악마, 굿캅 배드캅 놀이를 하며 Ti들을 가스라이팅하는 것이다. 의미없는데 무슨 의미를 찾을라고 계속 고통을 주는건가? 심심풀이 땅콩... 늙다리들이 화토판을 펴놓고 담배를 피며 화투장을 모포에다 패대기치는 그림이 떠오른다. 결국은 오래전부터 그짓을 해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