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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 이름 |
알아야 하는 것 |
같은 주소를 읽는 실행 |
BRING | 플레이어, 유닛 종류, 값, 장소 | 없음 |
COMMAND, DEATHS, KILL | 플레이어, 유닛 종류, 값 | 없음, SET DEATHS, 없음 |
ACCUMULATE | 플레이어, 자원 종류, 값 | SET RESOURCES |
SCORE | 플레이어, 점수 종류, 값 | SET SCORE |
OPPONENTS | 플레이어, 값 | 없음 |
SWITCH | 스위치 번호, 값 | SET SWITCH |
COUNTDOWN TIMER | 값 | SET COUNTDOWN TIMER |
ELAPSED TIME | 값 | 없음 |
KILLS, COMMAND 최다/최저 | 유닛 종류 | 없음 |
RESOURCES 최다/최저 | 자원 종류 | 없음 |
SCORE 최다/최저 | 점수 종류 | 없음 |
ALWAYS, NEVER | 없음 | 없음 |
실행부에도 있는 것 중에서 맨 앞에 있는 DEATHS를 사용하려면, 플레이어와 유닛 종류가 맵에디터의 최소값인 것이 기준이 될 것이다.
기준부터 맵에디터에서의 최대값을 넣은 곳까지가 기본 범위가 될 것이고, 에디터 최대치를 넘기면 원하는 곳을 건들게 될 것이다.
이것이 DEATHS 트리거를 사용하게 된 배경이고, 같은 주소에서 건드리지 않는다면 다른 조건/실행 트리거여도 된다.
예전에 http://cafe.daum.net/SpeedFast 에서 쫀초뷁이 내게 물었던 질문을 적어 보겠다. (지금은 자삭해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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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생되는 음악 멈추게하기
2. 마린 체력이 5%일때 100%로
3. 탱크의 체력을 200추가
4. 하템 마나도 2번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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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1월 중순? 암튼 설날 전이었음. "나한테 절하면 세뱃돈 대신 알려주마." 했었으니.. 핳핳핳)
마린이나 탱크나 하템같이 유닛이면 당연히 메모리에 저장될 것이다.
이제 그 값들을 찾는다. 찾고 나면 값을 바꿀 수 있겠지.
1번같은 경우는 아직도 확실하지는 않고, 이론적으로만 가능하다고 여기고 있긴 하다.
Ctrl+S나 Ctrl+M을 누르면 사운드나 배경음이 꺼졌다가, 켜면 처음부터 다시 재생된다. 그렇다면 기본 wav는 정지시킬 수 있다는 소리.
MUTE 트리거를 쓰면 기본 wav파일의 음량은 거의 없어지고 추가한 wav음량만 정상이다.
MUTE를 썼을 때 달라지게 되는 주소를 조사하면, 적어도 기본 wav에 대해서는 음량을 조절할 수 있을 것이다.
찾다 보면, 추가한 wav도 나올 것이다. 바로 여기를 건드려 음량을 줄이든, 정지시키든 하는 것이다.
어쨌든 모두 가능하다고 대답했고, 그걸 들은 맵사이드의 맵제작자들은 나를 '트리거가 뭔지도 모르는 놈'으로 취급했던 적이 있었다..ㅎㅎ
이 당시에는 된다는 이론만 알고 있었고, 어떻게 응용해야 하는지까지는 몰랐던 때였는데
2005년 7월쯤에 외국의 Deathknight2004에 의해 EUD가 세상에 공개되었다.
맵사이드의 맵제작자들이 호의적인 반응이었다면, 외국보다 빨리 나왔을 거라는 것은 아직도 아쉬운 부분이다.....
외국에서 이미 공개한 뒤라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당시엔 국내의 그 어떤 맵제작자들도 쫀초뷁의 저 질문들이 가능하다고 한 사람은 없다.
(↓→↘ABCD = 멀라 = Unused)
그 외,
맵에 플러그인을 넣어 실행부도 가능하게 한다느니, ACC가 EUD보다 더 좋다느니 했던 예전 말들은 그냥 해 본 소리입니다.
낚이지 마세요. 하하...
솔직히 말해서, EUD를 HACK에 써 보려는 어떤 놈더러 "시간 낭비나 해라." 이런 의도로 적었던 것들입니다.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이론은 아주 약간 있지만, 실현 가능성은 아주 적습니다.
MPQ파일 중에서 맵 파일에는 chk파일을 읽게 하는 정보가 파일 자체에 있는데 여기를 건드려서 외부 파일도 읽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거 가능성이 별로 없죠. 아마 안 될 듯..... 그게 된다고 해도 조사하다가 스타2가 나오거나 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아깝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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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sp3 제작중 str 뒤섞기 구현때 우연히 발견한건데 str 단락의 위치값이 잘못되어있다면 chk 데이터가아닌.. 메모리상에서 엉뚱한값을 읽어옵니다.
그때 맵제목이 바로전에 플레이한 맵의 제목이나왔는데 그냥 심심풀이정도로 랜덤맵제목정도는 할수있을거 같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