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이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네요. 지난 2002년 월드컵에서의 4강신화의 성지가 되었던 광화문과 시청 주변의 지금 모습은 어떨지 궁금하시죠?
어제 시간을 내서 광화문과 시청 그밖의 몇곳을 돌아다녀 봤습니다. 월드컵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다는걸 새삼 피부로 느낄수가 있더군요.
시청앞 광장 주변건물에서는 월드컵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줄 대형 현수막들과 방송사들의 야외스튜디오,특설무대등이 설치되고 있었습니다.
시청에서 청계천을 걸쳐 광화문까지 가는 거리엔 사진들과 대형현수막,그리고 월드컵송들이 여기저기에서 흘러 나왔고 외국인 관광객들도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느나 바쁘더군요.
그곳을 지나 다니신분들도 느껴으리라 생각되는데 각 기업에서 이번 월드컵 마케팅을 위해 얼마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것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월드컵!! 비록 새벽시간때이긴 하지만 다시한번 지난 월드컵의 4강신화의 성지였던 이곳 광화문사거리와 시청앞광장에서 축구에 미쳐 열광해 보는건 어떨까요?
▲ 2002년 거리를 가득 메웠던 응원열기와 함성소리가 생생한 시청앞 광장.
▲ 붉은리본에 대한민국 축구의 승리와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의 글로 가득차 있습니다.
▲ 광화문 사거리 동아일보 사옥 앞에는 이미 월드컵의 거리로 탈바꿈 했습니다.
▲ 광화문사거리 교보생명빌딩 앞에는 박지성,이천수,박주영선수 동상과,
맞은편에는 이운재,이영표선수의 동상이세워져 있더군요.
▲ 시청앞 광장의 모습.
▲ 대형 현수막들을 설치중에 있는 시청앞 광장 주변의 건물들.
#1. ▽광화문과 시청주변의 건물에 붙여진 대형현수막들 입니다.▽
#2.이밖의 동대문운동장 쇼핑몰 건물에도 대형 현수막들이 걸려 있습니다.
# 3.아래 사진은 서울 행당초등학교 앞에 있는 현수막인데 길이가 무려 170여미터
폭이 4미터 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현수막이랍니다.
#5. 시울시청앞 광장 분수대 앞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 6.대한민국vs보스니아전때 찍은 사진인데 사진 필요로 하신분들은 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