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의에 대한 회신은 파란색 글입니다.
토니님 말씀대로 겨울이라 부탄?이 필요한데
겨울에는 프로판이 필요합니다.
아마 자주가는 가스 충전소가 부탄?을 충분이 넣어주지 않았던 것으로 사료 됩니다.
현재 제생각은
1)먼저 필터쪽 교체 생각 하고 있읍니다. -일단 교체 시간이 오래 되다 보니 필터 수명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님의 LPG라인 엔진룸에 전자변이 설치되어 있다면 전자변 자체를 제거하고 직결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OMVL레귤레이터에도 필터와 전자변이 있기때문에 제거해도 무방합니다.
괜한 LPG흐름에 방해하고 또 지금쯤 그 전자변의 필터는 많이 막혀 있을 겁니다.
해서 제거하고 직결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압 필터 교체 강추입니다.
2)인젝터 교체(수리키트사용), -이쪽은 잘 모르겠읍니다. 출력이 좀 딸리긴 해도 뭐 검사해보진 못한 것이라.. 차도 무겁고....
출력개선 효과를 바란다면 아마도 1-2번 동시 교환이 좋을 효과를 낼것이라 생각은 듭니다.
다만 인젝터가 수명이 15만 까지도 사용한다고는 하니.. 어쩔지는..쩝.^^
님께서 오래 타실것 같으면 신품을 추천하고 그렇지 않으면 수리키트 추천입니다.
다만 인젝터 교체시기의 판단은 휘발유 일때의 엔진 상태(아이들에서)보다 LPG일때 엔진 상태가 진동이 심하든지 부조가 발생하면 인젝터 교환 시기 입니다. 휘발유 일때나 LPG일때 엔진의 진동이 동일하면 인젝터 문제는 아닙니다.
3)기화기 점검- 일단 기화기쪽은 타르가 쌓이는 구조가 아니라서 운행에 지장이 없는 경우 상관 없다고 알고는 있는데요...
암튼....
제생각에는 기화기도 수리키트가 있지만 조금 전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아주 전문적인 분이 교환하시고 반드시 맵핑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수리 혹은 교환입니다.
4)맵핑?-일단 맵핑에는 거의 불만이 없는 상태이나...
혹여 최신 맵핑이 나오고 가스ecu가 이를 사용 가능하다면 바꿔 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가스 메핑은 엔진 LPG사용으로 인한 엔진 체크불이 안들어 온다면 할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전문가가 작동여부를 확인하면 더 좋겠지요.
5)가스통쪽 무슨 밸브?- 일전 차주가 자주 고장난다고 바꿨다고 했는데 뭔지는 모릅니다. ^^
가스통에는 전자변과 연료 레벨게이지가 있습니다.
LPG가 잘 공급되고 연료량 잘 표시되면 교환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6) 올해 적금 타면 사실 원형 통도 달아볼까 생각 중입니다.(뽐뿌?)아마 안될것 같기는 한데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원형탱크는 기존 탱크보다 연료 공급이 적어 질 수 있습니다.
해서 추운 겨울에 더 자주 휘발유로 강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비타이어 자리에 설치하기 때문에 겨울에 온도가 더 낮아서 압력이 더 낮고 .....
7)센서류중에서 교체가 필요한것들도 있을까요? 다른분 상담 해드린것 보니... 레귤레이터 수리키트 , 전자변
무슨 센서랑 추천해주셔서말이죠...
소모품용 이외에는 고장나지 않으면 그대로 사용 바랍니다.
토니님 생각은 어떠 신가요..??
1-6번까지 내용외 더 체크할 부분이 있을까요???
답들 주시면... 추후에 다시 전화 드리겠읍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꾸벅....
그냥.. 가서 보이고 해도 되구요... ...쩝... 박 부장님과 연락은 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