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다린 오리엔탈의 로즈 페탈 잼이 유명하다는 이야기 아마 한번쯤 들어보신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저도 소문만 듣다가 오늘 시도해보고자 엄마를 모시고 센트럴에 있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을 방문했답니다.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은 센트럴에 두곳이 있는데요,
그 중 로즈잼을 제공하는 보다 큰 카페가 있는 곳은 바로 connaught road에 있는 건물이에요.
호텔 안에서도 카페가 두군데가 있는데, 두곳 모두 애프터눈티를 시키면 로즈잼을 제공하나 그 중 더 유명한 곳은 클리퍼라운지!
클리퍼라운지는 장국영, 다이애나비도 매우 사랑했던 곳이라고 하네요(장국영은 이 호텔에서 생을 마감하였지요, 아마도).
2인용 애프터눈티를 시키고 차는 얼그레이를 선택했는데, 얼그레이 향이 정말 풍부하고 깊어서 한모금 마실때마다 행복했어요.
호텔에서 직접 찻잎을 재배해서 그런지 다른 곳에서 마셔본 얼그레이 보다 향이 몇배 더 진하고 좋았어요.
이어 3단 트레이가 나와 층별로 하나씩 비우기 시작! 샌드위치나 패스츄리, 파이 종류가 잘 만들어진게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바구니에 담겨 나온 뜨끈뜨끈한 스콘 4개와 만다린의 시그니쳐 아이템인 로즈 페탈 잼 등장!!
도대체 장미로 어떻게 잼을 만든단 말인가, 화장품 맛이 나지 않을까 등등 호기심을 안고 스콘에 잼과 크림을 발라 한입~
.....................................대박입니다.....................................................................................................
달달한 딸기잼 베이스에 상큼상큼한 장미향이 얹어져 입안에서 퍼지는 달콤한 향연에 엄마와 함께 감탄에 감탄을 했답니다.
아, 이래서 유명한거구나.
진짜 맛을 설명하기엔 제 언어에 한계가 있어 안타까울 따름이었습니다(그러니 직접 맛보시길!).
애프터눈티 세트 3단 트레이의 마지막 층을 비워낼 때쯤 되니 배가 너무너무 불러서 먹기 힘들었어요.
저희는 아침에 간단한 시리얼만 먹고, 4시쯤에 도전했음에도 배가 무지 불렀던 것으로 보아 점심 대신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애프터눈 티로 로즈 잼 맛을 보고 나니 이걸 안사고 갈 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호텔 베이커리를 찾아 로즈 페탈 잼 큰 것을 하나 사 흐뭇한 마음으로 호텔을 나왔습니다.
곧 비행기를 타셔야 해서 짐이 무거우신 엄마도 이 잼은 안 사고는 갈 수 없으시다며 큰 jar 하나를 구입하셨습니다.
요 로즈 잼만 있으면 아침 식사 시간이 행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애프터눈티 도전 안해보신 분이나, 로즈 잼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애프터눈티 강추합니다!!
첫댓글 저는 주로 가는 데만 가는 버릇이 있어 그런지 페닌슐라만 가고 있더라구요. 저는 페닌슐라의 커피를, 저희 엄마는 거기 초컬릿을 좋아하다보니,, 다만 페닌슐라의 애프터눈티는 영~ 안습이긴 합니다. 제 입에는 맛이 정말 없어요. 트레이를 다 비우긴 하지만 여러 잔 마시고 오는 커피라도 없다면 완전 아까워서..ㅠ
안그래도 며칠 전 4월 1일에 천녀유혼을 새삼 보다가 문득 시간되면 만다린에서 차나 한 잔... 생각했었어요. 얼그레이로 해야겠네요.^^
그러시다면 만다린 얼그레이 강추랍니다^^ 저도 페닌술라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사람이 늘 많아서 기다리기 힘들더라구요. 만다린은 만족하셨으면 좋겠네요.
리츠칼튼도 아주 좋아요. 101카페. 주위 전망이 아주 훌륭해요.
아, 들어본듯. 여기도 함 가보고 싶네요.
아~ 홍콩 좋은데 많겠죠? 기대~~~ 로즈페탈잼은 첨들어보네요;;; 요새 장미꽃차 마시면서 향이 참 좋다 생각은 했었지만...
로즈잼 정말 좋아요 상상 이상이랍니다^^ 얼릉 홍콩 오셔서 전부 즐기세요!!
글 보구나니 꼭 맛보고 싶어지네요. 기억해 뒀다가 기회생김 잊지 말고 들러봐야겠어요^^
네~꼭 함 맛보세요 ^^ 강추강추!
애프터눈티 가격은 얼마 정도 하나요??
영업 시간도 궁금해요.. 자리는 있는지..
가격이 가물가물한데 1인 200불대 (홍콩달러)였던 것 같고, 2인은 400-500대였던 것 같네요. 운영시간은 5시까진 하는거 같은데 피크타임인 2-3시에는 자리가 많이 없을 수도 있으니 4시쯤 가시면 넉넉히 앉으실 수 있을거에요
아...먹고싶어지는군요 ㅠㅠ
꼭 한번 가봐야 겠어요~~ ^^
꼭 가보고 싶습니다.~
저 이번에 갑니다!! ㅋㅋ
여기가 랜드마크 만다린오리엔탈 맞나요?